티스토리 뷰

신공항 결과발표에 많은 관심이 기울여지고 있습니다. 뉴스 생방송을 보고 있는데 "오늘 브리핑은 앞서 안내해드린바와 같이 용역 기관인 프랑스의 ADPi 책임연구원인 미스타(?) 장 마리 슈발리에씨가 결과를 발표하고, 국토교통부 장관께서 정부 후속조치 계획에 대해서 발표하시겠습니다." 라고 이야기 하네요.

여튼 뉴스를 보니 신공항 결과발표 결론은 김해공항 확장으로 끝이 났습니다.


결국 정치판 장난질로 시끄럽게 떠들썩 하기만 했네요.. 자세히 볼까요.




김해공항을 확장하는 것으로 끝난 신공항 계획





신공항 결과 발표 내용은 많은 사람들이 예상 했던 대로, ‘가덕도, 밀양 계획 백지화’ 였습니다. 그래도 제가 볼때는 그나마 김해공항이 가장 적합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그동안 정치인들이 자기지역에 가져다 놓겠다며 온갖 바람을 다 들여놓고, 서로간에 비난과 정치적공격 등 온갖 먼지만 날린 꼴이 되었습니다.




신공항 결과를 발표를 하고있는 할아버지는 영남권 신공항에 대한 사전타당성을 분석하기 위해서 정부에서 연구용역을 준 프랑스 파리공항공단엔지니어링(ADPi)의 담당자 입니다. 



이 좁은 나라에서 경상도 전라도 편갈려 싸우는 것도 부족해서 정치 때문에 영남도 갈라져 싸우게 되었네요. 대구·경북(PK)를 비롯해서 경남, 울산은 밀양 공항을 지지해왔고, 부산은 가덕도를 지지했습니다. 이번에도 정치인들의 큰소리에 마음이 흔들리셨나요? 매번 속으면서도 또 당했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럼 그런 생각을 하는 여러분들의 수준이 딱 그래서 그렇습니다. 박근혜 같은 사람이 대통령 된것만 봐도 앞으로 20년은 더 속고 속으면서 또 뽑아주고 그럴것 같습니다.


신공항이 가덕도 혹은 밀양에 생기지 않고 김해공항이 확장되는 결과로 나타났다고 해서 이 또한 정치 때문이라고 생각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 또한 새로 짓는것보다는 이게 맞다고 생각하고 합리적인 결과라 생각합니다.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서 제시하고 있는 항공 운영 및 주변 대기, 개발 조건, 연계 교통 시설과 신공항 혹은 확장에 드는 건설 비용,환경에 주는 영향, 입지, 각종 사례 등 30여개의 평가 기준을 두고, 종합 점수를 매겨서 낸 결론 입니다.




정부에서도 잡음이 덜 나오게 하기 위해서, 해외에 용역을 주고 외국인을 앞세워서 발표하게 하게 했겠지요. 



신공항은 2006년 노무현 대통령 때 김해공항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이유로영남권 신공항 검토를 지시했었습니다.


그러다 이명박이가 대선때 신공항 떡밥으로 공약 걸고 해먹다가 당시에 밀양, 가덕도 모두 기준 점수인 50점에 한참 모자라서 이미 백지화(국론 분열의 이유도 있었음)가 됐던 사안임에도 불구하고 박근혜가 또 부산에 공항 하나 안겨주겠다 하니 "이야~ 우리가 남이가!! 공항 해준다 카이!" 하면서 표를 줬겠지요. 




저도 경상도 사람이지만 심하긴 합니다. 생각좀 하고 표를 줍시다. 우리나라는 제대로된 정치인을 원하기 이전에, 제대로된 사람을 뽑아주는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국민이 더 많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계속 사고치는 사람이 당선 되는것도 뽑아주니까 되는거 아닙니까?



부산시장 서병수가 공항 유치 실패시 사퇴하겠다고 했으니 김해공항 공사 들어가기 전에 빨리 사퇴 하길 바랍니다.


신공항이 무산되었으니 김해공항 확장을 위해서 부지를 확보해야하는데.. 그 명분으로 제5공중기동비행단 (전 제5전술공수비행단)을 신공항 부지 후보였던 지역 중 한군데로 보내줄려나요?



역대 대통령 중에 박근혜 만큼 약속 안지킨 사람이 또 있을까 싶네요.. 정말 치가 떨립니다. 어린이집 때문에 애들 교육도 머리아파져.. 온갖 민영화는 다 시킬려고 그래.. 대학교 반값등록금 그렇게 외치더니 신경도 안써.. 셀수가 없습니다.




4대 중증질환 100% 국가 보장 공약 파기~!



등록금 그거 얼마 안되는데 낼돈 없니?? 얘들아 그냥 공부하지마~ 



무상급식도 하고~ 5세 이하 아이들 보육 및 교육은 국가가 완~전히 책임지겠습니다라고 했지만 그 약속은 지킨다고는 하지 않았다. 늬들이 어쩔건데^^



국공립 시설은 매년 50개씩 늘리고 또 국공립 수준으로 매년 100개씩 확충을 하고 할건데 뭐 나중에 어차피 개나 소 같은 국민들이 다 까먹을거고.. 



"제가 대통령이 되면 다 할겁니다 ㅇㅇ"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않겠습니다!"


(약속이고 뭐고 우리 아빠가 만든 나란데 내가 대통령 하는게 당연하잖아 늬들은 표나줘~.^^)


----


결론..


뭐 지금 우리나라 상황.. 헬조선은 우리 국민들이 선택한거 아닙니까.

다음 대선때 봅시다 달라질지 또 속을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