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응씨배 중계의 인기가 꽤 높아진걸 보니 지난 이세돌 알파고 대결이 상당히 영향을 미친것 같습니다.  


이세돌 박정환 응씨배 4강 경기는 오늘 중국 우한 완다루 이화 호텔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이 여덟번째 응씨배라고 하는군요.


준결승 3번기 제3국인데, 앞선 두경기에서는 이세돌 9단, 박정환 9단 각각 1승 1패를 주고 받았습니다.  이제 마지막 경기지요. 


두 프로바둑기사는 한국 1위 2위 랭커 입니다. 알파고 이후 각성된 new 이세돌이 장기집권하느냐.. 커제를 이긴 박정환이 이제 제왕의 자리를 빼앗느냐 하는 경기이라 더욱 재미가 있습니다.


응씨배 중계 보는 방법과 박정환과 이세돌 기보 보는 방법도 알아봅니다.







응씨배는 가장 유명하고 영향력있는 바둑 대회 중 하나 입니다. 우승상금만 보더라도 단일 대회로서는 가장 높은 40만 달러 입니다.(약 4억 6~8천 사이) 준우승만 해도 10만달러.. 1억 천~2천사이를 받습니다.





세계 최고의 인공지능과 맞붙은 뒤에 플레이 스타일도 달라진 이세돌이냐



박정환이 정상의 자리를 차지 하느냐..!





응씨배란?


應氏杯世界職業圍棋錦標賽


Ing Cup/Ying Shibei World Professional Go Championship



응씨배는 타이페이 및 상하이 응창기 바둑교육기금회에서 주최 및 후원을 하는 대회 입니다.


대만 갑부 중에 바둑을 사랑하는 고 잉창치(應昌期 - 응창기)씨가 만든 대회로서, 가장 큰 우승상금을 걸고 하기 때문에 프로바둑기사들의 자존심 대결이 펼쳐지는 곳 입니다. 1988년에 만들어졌는데, 당시 일본에서 소식을 듣고 부랴부랴 후지쯔배를 먼저 만들면서 최초의 세계대회 타이틀을 일본인 답게 얍삽하게 딱 가져갔는데.. 5년전에 폐지되었습니다. 흐흐


지금은 전통과 규모 면에서 응씨배가 가장 큽니다.


4년에 한번씩 열리기 때문에 바둑 월드컵, 바둑올림픽 등으로 불리기도 하구요.


 



우선 응씨배 경기는


[다음스포츠] [K바둑] [바둑TV]


셋중 한군대서 보시면 되구요. 컴퓨터 잘 할줄 아시면 팟플레이어로 보시면 더 낫습니다.



그리고 기보를 보고 싶으신 분은 글 마지막에 링크가 있는데 그것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하단에 뭐 설치하라고 나오는데요.

기보 한수씩 차례대로 보고, 내가 바둑 돌도 놓아보고 할려면 액티브 엑스라는 프로그램이 깔려야 하는데 그것 입니다..




예를 누르시구요.



이렇게 나옵니다.


왼쪽 하단에 보면 플레이, 앞으로 감기 뒤로감기 같은 버튼이 보이시죠?


▶ 이걸 누르시면 한수씩 나옵니다.



제8회 응씨배 준결승 박정환 이세돌 기보 1국(대국 장소 중국 우한, 제한시간 3시간, 덤 7.5)



짠~



놓아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직접 그 박정환과 이세돌 기보 위에 바둑돌을 놓을 수 도 있습니다.


아래가 이세돌 박정환 응씨배 기보 입니다.


[응씨배 준결승 1국 기보] (186수 백불계승)



[응씨배 준결승 2국 기보] (164수 백불계승)



[응씨배 준결승 3국 기보] (157수 흑불계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