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교통법을 위반하는 사람들중 정말 심각하게 답없는 무개념 인간들이 하나둘이 아닙니다. 블랙박스를 가지고 다니면서 저는 실수로 보이는건 신경쓰면 저도 스트레스 받고 해서 넘어가는데, 

저건 ‘인격’이나 ‘습관’의 문제라는 생각이 들거나, 가만 놔두면 결국 다른사람들에게도 피해를 주겠구나 판단되면 무조건 신고합니다.


블랙박스 신고를 하다보니 노하우라고 할까요. 알아두면 신고할때 좋은 정보들이 있어서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한번 포스팅 해야지 하면서 미루다가 어제 밤에 12건 신고하고 글을 쓰게 되네요.

별건 아니지만 꼭 신고해야겠다고 마음 먹을땐 알아두셔야 할 것들 입니다.

 


‘무개념으로 도로위를 질주하는 예비범죄자들 내가 처벌하자’

보복운전, 신호위반, 끼어들기 금지 위반, 통행의 금지 및 제한위반, 교차로 통행방법 위반(꼬리물기), 제차 신호 조작 불이행(방향지시등), 중앙선침범, 적재물 추락방지 조치위반, 지청자로 위반, 진로변경 위반, 고속도로 갓길통행 위반, 기타(담배 꽁초 투기 등) 다양한 항목으로 신고가 가능 합니다.

http://onetouch.police.go.kr/trafficRules/regist.do

블랙박스 신고는 여기로 들어가시면 되는데, 본인 인증을 하고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혹시 내가 신고했는데 누가 내 연락처를 알아서 보복하면 어쩌냐구요? 그럴일 없지만 만약 그런일이 생긴다면 경찰과 해당인 둘다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개인정보를 유출한 경찰관 등은 감찰실 등으로 신고가 가능합니다.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위반일자, 시간은 녹화되어있는 블랙박스 파일에 나오니 그것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자주 블랙박스 동영상으로 신고를 하다보면 정말 안타까운 경우가 생기는데요.

각도, 날씨, 밝기 등 주변 환경으로 인해서 상대방 ‘차량 번호’가 제대로 찍히지 않았거나

이걸 어디서 찍은건지 기억이 안날때가 있습니다.


자주가는 길이라면 상관이 없지만 다른 동네갔다가는 찍은거라든지 도로위에서 등 가끔 헷갈리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번호판이 잘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경우 블랙박스 신고 팁을 하나 알려드립니다. 별건 아닌데 꼭 연습하세요!!

 

 

<상대방 차량 후미등이 강할 경우에도 번호가 번져서 보임.. ㅜ>

제 블랙박스의 경우에는 버튼이 있어서 특정 상황이 되었을때 딸깍 누르면 누른 시점에서 뒤20초 앞20초 정ㄷ가 따로 녹화가 되는데요. 저는 그때 상대방 번호판을 육성으로 불러 줍니다.

이게 웃길수도 있는데, 10번 신고할때 번호판 인식이 동영상으로는 애매하게 되는 경우가 2-3건 이상은 꼭 있더라구요. 정말 화난 케이스를 신고할때 번호가 제대로 보이지 않는다면 화가 더 납니다.

그리고 딱 붙어서 갑자기 끼어들어 유턴한 차량을 신고하려고 했더니.. 찍힌줄 알았는데 교묘하게 앞 두자리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결국 신고 못했죠..

 

이벤트 녹화 버튼이 없으시면 블랙박스를 툭 쳐주시면 충격 녹화가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여튼 특정 차량의 행위를 녹화하실때는, 차량번호 및 장소를 함께 육성으로 불러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위반 장소는 지도상으로 찍으면되고, 블랙박스 신고 첨부파일은 이미지 파일(최대 5메가 – JPG GIF PNG 파일만), 동영상 파일( 최대 50메가, MP4 WMV AVI MOV 파일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사고나고 나서 나중에 딴소리 하는 경우, 정말 억울하게 뒤집어 쓰는 경우등 너무나 억울한 상황들을 많이 봤습니다. 본인과 가족을 위해서라도 꼭 블랙박스 장착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