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글에 이어서 구연산 사용법을 알아 봅시다. 정말 유용한 천연세제 중 하나 입니다.

과탄산소다가 표백에 강점을 보인다면 구연산은 ‘소독’에 강점을 보입니다.

 

베이킹소다와 함께 가정에서 가장 많이 쓰이며 둘은 천생연분 입니다.

 

구연산 역시 한번 사놓으면 쓰이지 않는곳이 없을 정도로, 자주 찾게 되는데요.

어렵지 않게 구연산수(물이랑 섞은거)를 만들어 두고 일상속에서 활용해봅시다.

 


‘자연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구연산으로 집을 상큼하게!’

구연산은 매실, 귤, 레몬 등에서 볼 수 있는 시큼새콤한 ‘염기성 산’ 입니다.

냄새나 맛은 없으며, 물에 녹여서 써야 합니다.

식초를 청소할때 많이 쓰시는데요, 제가 써보니 구연산이 더 효과적 입니다.(들리는 말에 의하면 효과는 3배라고!)

구연산 먹으면 건강에 좋다는 말도 있는데, 제가 알기론 ‘식용 구연산’은 따로 있는것으로 알고있어요..

 

구연산 활용법 어디에 어떻게 쓰면 되나?

다이소 가시면 작은 분무기가 하나 있어요. 물 100ml당 반스푼 정도 넣고 작 섞어줍니다.(이왕이면 따뜻한물에 녹여주세요)

- 스테인레스로 된 제품들 : 텀블러, 가스렌지, 냄비, 주전자 등


- 화장실 : 변기안에 한스푼 넣고, 물이 없는 곳 구석은 구연산수를 뿌려준뒤 자고 일어나서 샤워기로 한번 쫙 뿌려주면 반짝~!(바닥, 벽 타일도 마찬가지!) 그

리고 비데 노즐도 뿌려주세요. 특히 집안에 여성이 있다면 비데에 세균이 번식하기 좋으니 자주 뿌려주세요. 욕실 거울도 쓱 뿌려주고 싹 딱아주면 캬~!


- 각종 식기 및 도구들 : 찌든 때가 보이는 모든것에 효과를 보입니다.! 심지어는 다리미 바닥 때 까지!


- 유리창틀 : 겨울되면 창틀이 자주 젖습니다. 곰팡이와 때가 끼어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이 역시 청소가능 합니다.

 

구연산 사용법 중 주의점

락스같은 염소계 화학 제품의 경우에는 구연산과 다으면 염소가스가 나온다고 합니다. 락스가 표백, 살균에 강하니 둘을 섞어쓰면 더 좋겠지 하고 쓰시는것은 정말 잘못된 방법 입니다.!

구연산 사용법 이정도면 충분한가요?^^ 아래 글도 보세요!

[생활 꿀팁] - 집안 깨끗하게! 과탄산소다 사용하는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