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워포인트 디자인을 멋지게 꾸미는 방법을 알아 봅시다. 일단 유명하고 예쁜 디자인을 받습니다.(자료 많은곳은 아래에 있어요.)

그리고 그걸 어설프게라도 따라해보는 방법인데요.

급하게 일회용으로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드려면 별 도움이 안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PPT 템플릿 꾸미는 능력을 키워기 위해서는 매우 좋은 방법 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매우 기초 강좌라, 좀 하시는 분들에게는 전혀 도움이 안됩니다. 흐흐

그럼 어떻게 해야할지 하나씩 배워봅시다.

 


‘PPT 파워포인트 디자인은 잘하는 사람들을 그대로 따라해보는게 최선!’

이렇게 단계를 나눠서 설명하는건 정말 자주 쓰이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이번엔 색깔 따는 법을 알아볼게요.

 

잘만든 PPT 디자인의 핵심 요소 중 하나가, 일관성 있으면서도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와 데이터를 잘 구분해서 보여주는 것인데, 유치하지 않고 눈도 편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주려면 색 선정이 매우매우 중요 합니다.

 

맘에 드는걸 보면서 해도 되고, 저렇게 캡쳐해서 작게 붙여놓고 해도 되는데요. 컬러를 따려면 붙여넣기를 해주세요.

 

그냥 대충 만들었습니다.;; 따라해보기 위한거니까요.

똑같이 계단을 만들어줍니다.

 

하나의 도형을 선택해서, 메뉴의 [서식]을 누르고 – [도형 채우기 Shape Fill] – [스포이트 Eyedropper]를 선택해주시면 물방울 빨아들여서 똑~ 떨어뜨리는 아이콘이 나옵니다.

 

그림속의 첫번째 것의 색을 선택해주면 똑같이 변합니다.

 

그렇게 하나씩 해주면 그림속의 색과 똑같은 컬러의 사각형 4개가 완성 됩니다.

이런식으로 동그라미도 그려넣어서 똑같이 해주고 하면

꽤 퀄리티 있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혼자서 고안하려고 하면 시간만 계속 가고 비효율적이 됩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실력도 금방 늘고 도움이 많이 될거에요.. 무료 PPT 템플릿들을 받으시려면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어요.

[파워포인트 디자인 자료실 블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