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와 오늘 정찬성 경기 동영상 정말 대박이었습니다. 버뮤데즈가 생각보다 너무 강하게 나와서 초반에 조금 헉소리 나기도 했는데요. 정찬성이 생긴것도 순하게 생기고 몸도 좀 여리여리한 느낌이 있는데다가 약간 흐느적 거리는 느낌이 있기 때문에 보는 사람이 매번 가슴 졸이는 면이 있긴 합니다. ㅋㅋ

이번에는 3년이 넘는 공백이 있었고, 복귀전 상대로 랭킹 9위인 버뮤데즈가 좀 강한것 아닌가 하는 느낌이 있었을 정도로 걱정이 되었습니다.

정찬성 경기영상 하이라이트 같이 보십시다.




나이 비슷, 승패비율 비슷, 키는 3cm 정찬성이 크지만 리치가 15센치나 차이가 납니다. 즉 정찬성이 거리를 두고 타격하기 유리하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버뮤데즈가 워낙 레슬링에 강한 선수이고 맞는걸 두려워하지 않는 강력한 인파이터 스타일이라 위험합니다.



딱 봐도 몸이 엄청 다부진것이 힘이 좋게 생겼습니다. 실제로 다른 선수들과 싸우는 것을 보면 투견이 달려들어 물어 뜯는것 처럼 저돌적으로 들어가서 눕힙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버뮤데즈 전적을 보면 승리만 봤을때 KO 4번, 서브미션 3번, 판정승 9번이라 비주얼이나 주먹 들어가는 느낌 만큼이나 강력한 선수는 아니라는 평가도 있습니다.


반면에 정찬성 선수.. 겉만 본다면 공무원 준비하는 사람 같기도 하고.. 뭔가 버뮤데즈에게 맞아주러 온 사람 같습니다. 오늘 UFC 중계를 다른 사람들과 함께 봤는데 정찬성 선수를 아는 사람은 강한 신뢰를 내비쳤지만, 모르는 사람들은 "정말 저 선수가 그렇게 세다고?"라고 반문하기도 했습니다. ㅎㅎ 하지만 그의 가치를 입증하는데는 3분도 걸리지 않았지요.



로드FC 경기에도 자주 오는 허브 딘 주심. 뭔가 반갑고 친숙하네요..

어마어마한 UFC 팬들이 기다린 정찬성 복귀전 경기.. 전문가들 예상 역시 이번에는 팽팽했습니다. 버뮤데즈는 최근에 경기를 꾸준하게 해온선수이고, 랭킹 9위. 즉 탑10 안에 드는것이 생각보다 아주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양쪽 어깨가 불안정한데다가 공익근무요원으로 2년이라는 긴 시간을 제대로 훈련하지 못했기 때문에 더더욱 의견은 팽팽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또 이렇게 붙여놓으니 정찬성 떡대가 그렇게 왜소해 보이지 않는군요. 비시즌 좀 더 살이 붙은 모습을 보면 딱 멋있을듯.

예상대로 처음부터 정찬성을 초반에 잡기 위해서 버뮤데즈가 상당히 공격적으로 들어왔습니다. 본인이 유리한 레슬링 위주로 갈거라 생각했지만 킥과 펀치를 꾸준하게 내면서 공격을 했는데요. 처음 경기를 보는 팬들은 정찬성이 너무 오랫만에 돌아와서 아직 감을 잡지 못한게 아니냐는 우려를 표할정도로 조금 불안한 출발이었습니다.

격투기 카페에서도 이거 1라운드 버틸 수 있을지 모르겠다는 말도 나왔으니까요.


반대로 정찬성이 버뮤데즈에게 테이크 다운을 적극 시도하는 장면도 나왔습니다. 제가 이전 글에도 썼지만 쟤가 학창시절부터 꽤나 실력있는 레슬러였거든요.

리치도 길고 타격이라면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정찬성이라 원거리에서 조질줄 알았더니 오히려 버뮤데즈 펀치가 막 꽂힙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가슴이 철렁했던 장면인데요. 이거 맞고나서 몸과 눈이 약간 풀린 느낌이었습니다. 1라운드에 맞아서 다행이지 3라운드쯤 가서 맞았음 정말 결정적이었을지도 모르겠어요.


제가 올려드릴 정찬성 하이라이트 동영상 보시면 어휴 저기서 들어갔음 큰일났겠다! 하는 장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때도 다행히 어깨쪽으로 걸터 맞아서 데미지가 크지 않았는데요. 제가 놀라서 억!! 소리를 냈던;;

자 여기서 기적같은 장면이 나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한방

원펀맨이라고 불러도 좋을법했던 하이라이트 장면.

계속해서 맞았지만 코리언좀비라는 별명 답게 전진 압박을 합니다.

사실 오늘 정타도 제대로 못맞히고 주먹이 허공을 휘두르는 느낌을 많이 준데다가 이래저래 불안한 모습을 보여 많이 걱정이 되었는데!


잽이나 스트레이트가 아닌 어퍼컷이 들어갔습니다. 보는 사람도 버뮤데즈도 얼굴쪽으로 안면 정타가 들어오지 않을까 했는데, 그걸 피하려고 숙인듯 했어요. 그런데 무슨 유도탄 날아가듯.. 약속이라도 한것 처럼 정확하게 꽂혀버리는 펀치..

그대로 무너져버림..

승리

이러니 해외에도 팬들이 많지요! ㅋㅋ 아래 정찬성 경기 동영상 잼나게 보세요.

혹시 아래 영상이 짤리면 그 아래 링크로 가셔 보시면 됩니다. 다음 스포츠가 영상 퍼가기는 막아놨더군요 -_-;



안보이면 여기로 : http://tvpot.daum.net/v/vad613y33jn9ttusD33hsnn

최두호 vs 스완슨 하이라이트

입파이터 벗어나나 권아솔 vs 사사키신지

회복불가 론다 로우지 경기영상 그리고 엄청난 대전료

UFC 선수 파이트머니 랭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