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어카운트인포, 즉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사이트가 열려서 한번 이용을 해봤습니다. 흐흐 비자금이 몇만원 생겼네요. 이거 해보니까 정말 좋아요. 세금이 이런데만 쓰인다면 얼마나 기분이 좋을까요. 엉뚱한 사람 주머니에 들어가지 않게 국가가 좀 더 투명해졌으면 좋겠어요.

이번에 대통령 잘못 뽑아서 한번 크게 배웠으니까 앞으로 우리 정말 열심히 일할 사람에게만 투표 합시다~!

그럼 숨은돈 찾기 위해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사용해봅시다!




자동이체통합관리 서비스라고도 부르는데 이거 처음부터 명칭을 좀 통일해서 만들지.. 

아.. 익숙한 장면이죠? 어카운트인포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사용하시려면 온갖 보안 프로그램을 깔아야 합니다. 도대체 왜 3개 4개를 깔아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좀 통합시키면 안되나.. 이런곳 한번 들어갔다 나오면 그날 밤 꿈에 컴퓨터가 나와서 아주 살려달라고 비명을 지릅니다.

아.. 하나 깔면 또 설치하라고..

후...

우리나라 보안 프로그램, 액티브 엑스 통 틀어서 가장 악독한게 이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 정확히는 ahnlab safe transaction 이게 컴퓨터를 엄청나게 괴롭힙니다. 이건 사용하시고 나서 무조건 지워주세요. 인터넷이나 컴퓨터가 갑자기 느려졌다 하면 이런애들일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그리고 2대 쓰레기라고 불리는 파수 역시 환장하게 합니다. 제가 가상 컴퓨터라 프로세스를 2개만 할당 해놓긴 했어도.. 와 이건 정말..

그리고 다 깔고나니까 웹페이지 다운되어버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익스플로러로 하는것 보다는 크롬으로 들어가서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는게 훨씬 더 빠르고 쾌적한 느낌이었습니다.

들어가면 오늘 방문자가 많아서 인지.. 아직 확실하게 구축이 안되어서 인지 조금 불안정한 모습이 보이는데요. 원래는 저렇게 썰렁한 모습의 메인페이지가 아닙니다.

전체 서비스를 보면 계좌이체PG, 물품대금결제, 뱅크월렛, 금융공동망커뮤니티, 은행조회서 발급, 자동이체 통합관리, 주택청약, 퇴직연금, 부도정보제공, 어음정보센터, 전자어음, 인터넷지로, 아파트CMS, 카드VAN 등등 뭐가 많습니다. 그런데 우리같은 일반 서민들이 이용할 것은 별로 없고 그냥 계좌 정보를 봅시다.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그냥 쭉 밑으로 내려가서 '모두 동의'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모든 거의 준비가 끝납니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 두번째 본인 인증을 위해서 '이동통신사(폰)'을 이용한 인증이 있고 거래은행을 통해 인증이 가능한데 첫번째것이 편합니다.

여기서도 전체 동의하고 정보변경 보안문자 입력, 성명, 통신사, 휴대폰번호 입력후 인증번호받기 누르셔서 문자로 온 번호를 입력하고 '계좌통합조회' 버튼 클릭!

짠~ 이렇게 비활동성계좌와 활동성계좌가 나옵니다. 제가 통장이 이렇게 많았다니;; 저는 경남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이렇게 6곳에 16개의 계좌가 있다고 나오네요.. 이렇게 우리가 쓰지 않는 계좌들이 있는 경우에는 유지 비용도 들어간다고 해요.

이렇게 쓰지 않는건 없애버리고 통합 관리를 하게되면 사용자 입장에서도 몰랐던 잠자는 돈을 찾을 수 있고 은행 입장에서도 관리 비용이 줄어들기 때문에 서로 좋겠네요.



오! 4300원 찾았어요!!!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를 사용해서 계좌들을 하나씩 까보면서 얼마가 들어있나..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자 그리고 다음 계좌를 볼까요!

아참 뒤로 가실때 '목록으로' 저거 눌러서 가세요! 그냥 백스페이스 키나 뒤로가기 버튼 누르시면 다시 처음부터 들어오셔야 합니다.

흑.. 여긴 없구나....

ㅋㅋㅋ 7만원짜리 획득!! 내 돈이 여기서 이렇게 숨어있었다니 ㅜㅜ 이자는 들어온거니.. 자 내 돈을 찾기 위해서 오른쪽에 있는 계좌해지 및 잔고이전 '신청' 버튼을 눌렀더니

평일 9시부터 17시(오후5시)까지만 된다고 하네요. 월요일에 찾아서 치킨이나 사먹어야 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