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를 쓸일이 있어서 검색을 해봤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예전에 검색했던 그 후진 사이트들이 여전히 검색 결과 최상위에 올라있더라구요.

과거에 제가 썼던 사이트가 생각이 나질 않아 혹시나 바뀌었을까 들어가봤는데 그대로였습니다. 저처럼 방황하시는 분 계실까봐 정리했습니다.




검색을 해보면 '인터넷 품질 측정 - 한국정보화진흥원'이라고 해서 or.kr로 끝나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라 믿을만해 보이는 사이트가 먼저 뜹니다.



들어가보면 그럴듯 하게 해놓았는데요.

기가인터넷이라 측정을 해보기 위해서 버튼을 눌렀습니다.

정보 수집 약관 동의를 해야 하는군요. 뭐 이정도 정보야 한국에서는 개인정보로 칠수도 없으니 동의하고 '다음'을 눌러봅니다.

아 누가 한국 공기관 사이트 아니랄까봐 뭘 설치하라는군요.. 

두번째로 나오는 벤치비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는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비회원도 있는데 뭐가 복잡하고 싫습니다.

자 플래시가 없어서 맥에서도 가능하고 설치할 필요 없는 깨끗한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를 가봅시다.



이곳은 원래 플래시를 이용해서 했는데요. 지금 베타로 HTML5를 이용해서 바로 간편하게 클릭한번으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었습니다.


주소는 http://beta.speedtest.net 인데요. 혹시 베타가 끝나서 이 페이지가 되지 않으면 speedtest.net만 쳐보세요.

저기서 GO! 버튼을 누릅니다.

기가 컴팩트라 이정도 속도가 나오는군요.

최종 다운로드 속도는 473.74Mbps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업로드 속도도 체크를 합니다.

475.27이 나왔네요. 왜 우리나라는 이렇게 깔끔하고 좋은 사이트를 찾기가 힘든걸까요.. 일반 사이트들이야 트래픽 비용이 든다는 핑계라도 가능하지만, 국가정보화진흥원은 세금으로 운영이 되는 곳 일텐데 귀찮은걸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