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7 폭발 사건이 일어났군요. 노트7의 폭발 이슈가 전세계를 한번 휩쓸고 난 뒤에 아이폰7이 가장 큰 수혜자로 떠올랐습니다. 사실 아이폰 쓰는 사람들은 안드로이드 폰이 터지든 말든 신경을 잘 쓰진 않는데.. 이번 노트7의 경우에는 폰이 워낙 잘나와서 제 주변에서도 꽤 넘어갔었거든요..

특히나 여자들의 경우에는 언젠가부터 사진 화질이 갤럭시쪽이 잘나오게 되면서 꽤 넘어오는 경우도 있었지요. 만약 폭발이 일어나지 않았더라면.. 나중에 되돌아 보았을때 그래프에 변화가 생겼을 법한 폰이었지만 단종까지 되어버렸습니다.

그리고 애플이 반사이익을 조금이라도 얻지 않을까 했는데 아이폰7 폭발 뉴스가 들러오는군요.




중국쪽에서 아이폰7이 폭발 했다는 말이 있었는데 워낙 '신뢰'와는 거리가 먼 나라고 전세계 주작질 지분 90%를 차지한다는 선입견 때문에 믿음이 가지 않습니다.

오늘 아이폰7 발화 소식은 호주에서 나온 이야기고, 본인의 본명까지 다 밝힌채로 호주 뉴스에도 나온것이라 이렇게 전달해 드립니다.



매트 존스라는 호주인은 시드니에서 서핑을 가르치고 있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자신의 차 안에 아이폰7을 놔뒀는데 자연발화 하면서 새카맣게 타버렸고 자동차 시트와 옷을 태웠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당시 상황은 서핑을 가르치지 위해서 아이폰7을 차에 두고, 그 위에 옷을 던져두고 나왔는데 나중에 교육이 끝난 뒤 돌아와보니 차안에 연기가 가득했다고 합니다.


제보자는 아이폰7을 구매한지 일주일이 되었으며, 충전할때 정품 충전기만 사용했고 단 한번도 떨어뜨린 적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추정되고있는 가능성은 더운 자동차 안에 놔둬서 리튬이온 전지가 열에 노출되어 불이 붙은게 아니냐는 것인데요. 보통 제품을 만들고 테스트 할때 고온에서도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비정상적인 폭염 날씨도 아니었던데다가 뜨거운곳 위에 올려둔것도 아니고 자동차 안이었는데 열 때문에 폭발했다는 것은 설득력이 없습니다.


그리고 호주에서 아이폰7 폭발 사건이 한번 더 있었는데요. 자전거를 타고 가던 사람이 넘어지면서 바닥에 아이폰7에 충격이 가해졌는데 바로 불이 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국에서는 갑자기 아이폰7이 펑! 하면서 터졌고 얼굴에 상처까지 입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중국발 뉴스는 좀 시간이 지나서 다시 확인해봐야 합니다.


그나저나 아이폰7 젯블랙(Jet Black,제트블랙) 너무 영롱하니 이쁘네요 ㅎㅎ 저는 통화녹음 기능 및 몇가지 어플 때문에 노트를 주력폰으로 쓰고있는데.. 통화내용만 안드로이드 처럼 녹음이 쉬우면 바로 주력폰으로 바꿀텐데 ㅜㅜ 이점이 참 아쉽습니다.


위에것이 매트블랙..

아직까지는 아이폰7이 폭발하는 폰이다! 라고 하기에는 매우 이릅니다. 적어도 여러건의 케이스가 나오고 나서 의심하셔도 될듯하고.. 아직가진 안심하고 쓰셔도 좋지 않을가 싶어요.

아래 글들도 한번 보세요~

아이폰7 출시일 가격 용량

아이폰7,이어폰단자,카메라,홈버튼

아이폰7 에어팟(무선 이어폰) vs 삼성 아이콘X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