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N에서 시작하는 새 예능 프로그램 '소사이어티 게임' 예고를 보고 재미있을것 같아서 보다가 권아솔이 나온다는 이야기를 듣고 실소를 금치 못했습니다. 최홍만을 그렇게 디스하더니 본인이 홍만이형 뒤를 그대로 이어 가는군요.(거품->파이터로서의 폭망->예능인)

우선 '소사이어티 게임'이라는 게임부터 소개를 간단하게 드리자면, 원형의 마을에서 22명의 참가자는 통제된 상황아래서 게임이 진행되는데..  다양한 직종의 사람들이 출연 합니다.

모델, 운동선수(권아솔), 사업가, 의사, 대학생, 파티플래너, 영어학원 대표 등등 이 나옵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지요.




소사이어티 게임 컨셉을 보고 나서 찾아보니 글로벌 컨텐츠 제작사 ‘엔데몰샤인그룹(Endemol Shine Group)’과 함께 공동으로 기획 제작한 프로그램이라고 하더군요. 'Big Brother’, ‘마스터 셰프’, ‘1대 100’ 등의 프로그램 포맷을 개발한 글로벌 제작사 입니다.



tvN 10주년 특별기획이라니 나름 신경써서 만들었겠죠?

일단 tvn도 했다하면 왠만하면 중박 이상은 치는 곳이니 어느정도는 기대가 되더군요.. 그리고 연출을 ‘더 지니어스’의 정종연 PD가 맡았습니다.


소사이어티 게임이 벌어지는 장소는 저렇게 직접 지었더군요 ㄷㄷ 뭔가 성의가 느껴져서 더 흥미가 생겼던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는가!


'소사이어티 게임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매일 투표를 해서 리더를 뽑게 되는 사회 '높동'> vs <소수의 권력에 의해서 리더가 뽑히는 사회 '마동'> 두가지로 나뉘어서 생활을 하게 되는데요.

<녹색, 빨간색이 소사이어티 게임의 양쪽 팀>

높동의 경우에는 리더가 민주적으로 뽑히지만 매일 바뀌고, 마동은 민주적이진 않으나 한번 뽑히면 반란이 일어나서 성공되기 전까지는 계속해서 자리를 지킬 수 있습니다.

마동의 경우에는 모든 주민 중에서 딱 2명만 반란을 일으킬 수 있고, 절반 이상이 동의를 하면 반란이 성공하게 됩니다. 한마디로 계속 자리를 지키려면 절반 이상의 '민심'을 장악하고 있어야 겠지요.


'사회와 리더에 대한 흥미로운 실험'


많이 다른 두 사회에서 리더는 '상금 분배권', '탈락자 선정권' 등 다양한 특권을 쥘 수 있기 때문에 자리를 탐낼 수 밖에 없을 것 입니다.


그리고 개인의 생존 이외에도 팀의 승리도 신경을 써야할테니... 내가 생존을 하느냐.. 내가 속한 사회가 승리하느냐의 딜레마를 겪을 수 있습니다.



두 사회는 매일 대결을 펼치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게임들..


승리팀 = 1회당 천만원 상금


패배팀 = 한명 탈락

리더는 상금을 받으면 각각의 구성원들에게 나눠 줘야 합니다. 여기서도 기여도를 따지게 될 것 이고 만족과 불만이 생기겠죠.

'너 나가!' 이거 해야됨 ㄷㄷ

각각의 경합인 '챌린지'는 신체적 능력, 두뇌 능력, 감각적 능력 모두 요구하는 게임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누구 한명이 유리하다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질때마다 가장 무능한 구성원을 한명씩 탈락시켜야 하기 때문에 그것을 지켜보는 재미도 있을 듯 합니다. 



이 많은 사람들 중에서

양쪽 3명이 남게 될텐데.. 음.. 소사이어티 게임 챌린지들이 매번 한쪽씩 이기고 지고 하기가 힘들텐데;; 어느정도는 제작진의 좀 밀리는 팀을 밀어주겠죠?;;


마지막 승자가 상금을 갖는다고 하는데... tvn 소사이어티 게임 꽤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이 잘됐으면 좋겠네요.. 예능도 이제 무능한 방송사인 MBC,KBS를 떠나 케이블, 종편 쪽으로 좀 더 넘어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정신을 차리지요..


아래는 소사이어티 게임 출연자들 입니다.

개그맨 양상국

윤태진 아나운서 나오는군요. 얼굴도 예쁘고 성격도 좋아서 야구 여신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87년생으로 올해 30살. 이화여대 무용학과를 나왔네요~ 

입만 살아있는 권아솔.. 입방정으로 한국의 맥그리거가 되어보고자 했으나.. 입만 닮았지 실력이 뒷받침 되지 못해 최근 어이없는 패배를 겪어야 했고.. 파이터가 질수는 있는데.. '후두부(뒷통수)'를 맞아서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기가막힌 변명했다가 전국적 웃음거리가 됨;


가수 황인선 잘 모르겠네요 누군지.. 

가수 파로.. 역시 모르겠습니다.

현경렬 - 스타트업(신생기업) 개발이사

윤마초 - 남자들.. 아니 군인 잡지인 맥심 에디터군요.

김희준은 영어학원 대표라고 합니다.

홍사형 성형외과 수석전공의

임동환 스마트폰 개발 연구원

양지안 파뤼플래너

이병관 사업준비중.. 취준생..?

가수 한별.. 외국에서 치과대학 중퇴 ㄷㄷ

올리버 장 모델

엠지이 킴 이종격투기 선수? 혹시 아솔이랑 로드FC쪽에서 끼워넣기로 한건가 싶어 찾아봤는데 자선격투단체 엔젤스파이팅(Angel's Fighting)이라는 곳의 소속이라고 합니다.

정인직 대학생

최설화 발레 강사 및 트레이너

이혜성 대학생

박하엘 대학생

신재혁 모델

박서현 댝생

채지원 댝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