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와.. 태풍 ‘차바’가 한국 남부지방을 지나가면서 엄청난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부산에서는 자동차들이 잠기고 해안가에 있는 마린시티에서 찍은 동영상, 사진들을 보니 만약 차바가 그대로 북상했다면 태풍 매미급의 피해가 생기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엄청난 장대비와 함께 풍속이 최대 초속 20M가 넘어갔다고 합니다. 부산의 고층 마린시티 아파트들이 휘청거릴 정도였다고 합니다.

아침부터 부산소방본부에는 수백건의 태풍피해 신고가 접수되었습니다. 그리고 마린시티 주변에서 신기한 장면도 나왔는데요 정리해봤습니다.




무시무시한 마린시티 태풍 차바 피해 사진들..


마린시티 (Marine City)란?

마린시티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남쪽에 있는 주거지구 입니다. 면적이 그렇게 넓진 않으나 부산 하면 검색되는 사진 중 마린시티가 많이 나오는 것을 보면 그만큼 상징성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부산내의 또다른 신도시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면적을 보면 그냥 새로운 좋은 동네 정도.

마린시티 전체 면적은 경복궁과 비슷 합니다. 



딱 봐도 비싼 아파트들이 즐비란 부산 마린시티.

마천루로 가득 채워진.. 바다가 보이는 멋진 해운대 뷰를 가진 마린시티는 부산 쪽에서는 부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전국적으로.. 서울과 비교해볼때도 상당히 비싼 집값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광안리, 해운대, 부산 태풍피해 사진에 마린시티가 먼저 올라오기 시작하는데..

마치 태풍 쓰나미 같은 느낌..


오전 10시쯤이 되자 차바 태풍의 위력은 더욱 강해지는 듯 했습니다. 마린시티, 해운대 부근에서 강한 태풍과 함께 만조까지 겹치게 되면서 해수면이 2m이상 높아지게 되었고, 해일성 파도가 치면서 바닷물이 방파제를 넘어가 마린시티 벽면을 때렸다고 합니다.


마린시티 우리집도 아니지만 바로 걱정됐던것이 주차장은..?

헐.. 마린시티 벤츠 자동차라고 하는데.. 지하 주차장에 물들어가서 난리났다고 해요. 자동차들이 갑자기 막 나와서 교통통제도 했었다고 하는데.. 제가 마린시티 주민이 아니라서 확실히는 모르겠습니다.

태풍 차바가 슬쩍 비껴서 일본쪽으로 가서 다행이지.. 한반도를 관통했다면 그 피해규모는 어마어마했을것입니다.

마린시티, 해운대 이외에도 여러군데서 심각한 태풍피해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새벽 6시 30분쯤에는 부산 연제구 연산동 쪽에서 돌담이 무너지기도 했으며, 7시30분에는 다대동의 한 주택 옥상에 있던 물탱크가 태풍바람에 날아가서 바닥으로 떨어져 굴러다니기도 했습니다. 다행히도 인명피해는 없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공사현장에있던 크레인이 흔들려서 그 주변에 있던 사람들은 두려움에 떨어야 했고, 시내 곳곳에서 입간판 등이 태풍피해를 입어 날아다니면서 자동차들이 파손되는 사고들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sns에 떠돌아다니는 놀라운 사진 하나..

부산 시내에서 물고기가 잡혔다고 해요;;

마린시티 물고기라고도 하구요.. 정확한 위치는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해안쪽일듯해요.

헐 ㅋㅋㅋㅋㅋ 부산 태풍피해 사진 찾다가 좀 웃어버린 장면 입니다.

마치 재난 영화의 한장면 같은 해운대 마린시티 상황..

포터 뺨 때리는 파도

차바의 영향으로 인해 지금 부산에서는 2명이 숨지고 1명은 실종상태라고 합니다.

해운대 마린시티 도로 침수

운행중인 버스를 덮치는 파도!

와 무섭네요 ㄷㄷ

범일동에서는 주차타워도 붕괴되고..


태풍경로는 어떻게 되나?

다행히도 태풍 차바는 부산을 스치고 지나 간 상황이며 현재는 동해로 빠져나가 일본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어느정도는 태풍영향권 아래서 약간의 비와 바람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강했던 태풍 차바는 초당 최대풍속이 33m까지 갔다고 합니다. 그리고 강풍반경이 230km. 지금쯤 독도를 지나고 있을 듯 합니다. 


예상되는 일본 태풍피해 역시 궁금하실 분들이 많으실텐데.. 차바는 해운대, 마린시티 처럼 임팩트있는 장면은 나오지 않을 듯 합니다. 동해의 기온이 낮은 해수면과 접촉하면서 세력이 조금 줄어들었다고 해요.

그래도 강풍이 만만치 않기에 일본 혼슈 지방에 상륙하게 된다면 작은 피해는 생길 것 같네요.


어떤 아파트인지 내부 등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로.

[해운대 마린시티 자이 평수 등 상세정보]

울산 태풍피해 상황 태화강 범람 홍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