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탄핵 가결 됐습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여러분!!!




-- 아래는 탄핵 가결 전에 쓴 글 입니다. --

아 탄핵 생중계 정말 재미있겠네요. 이번 결과는 둘중 하나 입니다. 박근혜 탄핵이 성공적으로 이루어 지느냐.. 아니면 부결이 되어서 새누리당이 역풍을 맞느냐..!

그리고 우리가 절대로 잊지 말아야할 사실 하나.. 박근혜 탄핵이 이루어진다 하더라도, 즉시 하야를 계속해서 요구를 해야하며, '박근혜 최순실 부역자'들이 다음 선거에 나오지 못하도록, 혹은 나오더라도 처참하게 낙선할 수 있도록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한다는 것 입니다.

만약에 새누리가 또 한번 여당이 된다면 또하나의 박근혜가 나오게 될 것 입니다. 이런 사태를 만든것이 새누리 임을 절대로 잊어선 안됨을 알려드리며 탄핵 표결 시간 및 생중계 보는 방법도 알아봅시다.

탄핵 절차는 어떻게 될까?

우선 9일 탄핵 생중계 결과가 나오고 '가결'이 된다면 '헌법재판소'로 넘어가게 됩니다. 지금 탄핵이 가결된다고 해서 모든게 해결되는게 아니라 어려운 고비를 하나 더 넘겨야 합니다.

1. 탄핵 가결

2. 박근혜 대통령 권한 정지(헌법재판소 결과 나올때까지이며 황교안 국무총리가 직무 대행.)

3. 탄핵안 헌법재판소 제출하면 탄핵심판 절차 진행

4. 헌재는 의견서를 받은날로부터 180일 이내에 전원 재판부 개최해서 탄핵안 심리 

5. 헌법 재판관 9명 중에서 6명 이상이 찬성을 해야함

5.헌재에서도 탄핵안이 완전 가결되면 박근혜는 '파면'되며 민,형사상 책임이 면제되지 않기 때문에 이후에 처벌을 받을 수 있음

이렇게 되는데 1단계인 국회에서부터 진통이 예상 됩니다. 내일 탄핵 표결 시간이 시작되면 꽤나 긴장감 있는 상화잉 벌어질 것 같은데요. 

지금 더불어민주당 123석 / 새누리당 122석 / 국민의당 38석 / 정의당 6석 / 무소속 11석 이렇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체 국회의원중 2/3이 탄핵 찬성표를 던져야 하는데.. 지금 관건은 새누리당 중에서 친박(뼛속까지 박근혜 똘마니들), 비박(박근혜 정권에서 꿀은 빨았지만 완전 충성 하진 않음)으로 나뉘는데.. 탄핵 표결 시간이 되면 비박이 어떻게 마음을 먹고 얼마나 박근혜 탄핵에 탄성을 하느냐가 관건 입니다.



만약 새누리당 의원들이 본색을 드러내고 몰래 반대표를 많이 찍는다면 국회에서부터 탄핵은 부결 됩니다. 일사부재리의 원칙으로 인해 사실상 박근혜에게 더이상 탄핵 이야기를 할 수 없습니다.


거기다가 국민의당 같은 경우에는 항상 새누리 2중대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중요한 상황에서 뒷통수를 치거나 지금까지 서민의 편에 서서 나서야 할때 뒤에서 조용히 계산기 두들기며 입닫았던 상황이 많았던 만큼..(거기다가 국민의당을 이끄는 사람이 간보기의 달인 안철수;) 

더민주당이 탄핵 부결될 경우에 전원 사퇴하겠다고 한 만큼 국민의당이 치고 들어가기 위해서 조용히 반대표를 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탄핵 표결 시간 및 중계보는법

탄핵 시간은 12월 9일 오후 2시 국회에 보고가 되며, 그로부터 24시간 이후에 탄핵 표결이 진행되고, 72시간, 즉 3일 이내에 표결이 끝나야 합니다.


박근혜가 200만 국민이 길거리에 모여서 물러나라 해도 청와대에 꼭꼭 숨어있는 이유는, 일단 탄핵 절차로 간다 하더라도 부결될 가능성이 있는 것 이고, 최대한 시간을 끌면서 대통령 자리에 앉아있을때 본인에게 불리한 것들을 처리하고 나가려고 하는 것 입니다.

얼마전에 '엘시티' 건을 터뜨리면서 엄중 수사하라고 지시를 했는데 당시에 사람들은 본인 얼굴에 침뱉기 한다며 비웃었지만 알고보니 우리나라가 완전히 썩어서 검찰까지 엘시티 건에 관련이 되어있어 검찰 압박용으로 한게 드러나면서 더 큰 충격을 주었지요.

 

헌법재판소로 간다 하더라도, 거기에 박근혜가 심어놓은 사람도 있고 '친박'으로 분류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만약 9명중에 3명이 탄핵을 반대해버린다면 이 모든 노력은 물거품이 되어 버립니다.

그리고 새누리당은 '개헌'이라는 공동의 목표가 있고, 지금까지 함께 한배를 타온 사람들이기 때문에 지금 박근혜와 선을 긋는다 하더라도 절대 믿어선 안됩니다. 박근혜를 비난하며 등돌린 국회의원들 과거 모습 보면 하나같이 박근혜 공주님을 지켜서 나라 지키겠다고 한 사람들이지요.

거기다가 많은 수의 새누리당 국회의원들이 '박근혜의 세월호 7시간'을 탄핵 사유에서 빼자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명확하지요. 그들도 관련이 되어있기 때문일 것 입니다.

그렇지 않고서야 대참사가 일어난 그날 국민들이 당연히 알아야할 대통령의 스케쥴을 저렇게 목숨바쳐 막으려고 하겠어요. 

비박계 중 한명인 이혜훈은 탄핵 표결 찬성하지 말라고 협박전화까지 받았다고 하지요.

대부분의 국민들이 세월호 7시간의 비밀을 알고싶어하는데 새누리당 국회의원 대부분은 국민이 알고싶어하든 말든 상관없고 자기들이 살길이 우선 입니다. 지금까지 그래왔으니 나라가 이지경이죠.

나경원 으.. 긴말할 필요도 없는 사람.


거기다가 지금 전 지역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지지율이 확 올라간 상태이고 지금 상태로 대선을 준비하게 되면 문재인이나 이재명이 1위 2위가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박근혜를 청와대에 박아두고 대선을 최대한 미루고 싶어 합니다.

짝짝꿍이 맞는 새누리당 의원들은 진실보단 본인들에게 유리한것만 따질 것이고, 겉으론 티를 안내도 탄핵 표결 시간이 되어 본색을 드러낼 것이 뻔합니다.




그리고 탄핵이라는게 바로바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상당히 많이 걸려 박근혜로서는 즉각 사퇴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리고 탄핵 이후에는 가장 먼저 처벌 받아야 할 사람은 김기춘과 우병우 입니다. 특히나 기춘이는 박정희 시절부터 권력을 누려온 인간으로 이번 정권에서 최악 중 한명이라 생각 합니다. 유신헌법제정 당시에 공헌을 하면서 지금까지 검찰총장-법무부 장관-국회의원까지 대통령 빼고 해볼것은 다 해본 사람 입니다.


박정희가 대통령 죽을때까지 해먹을려고 유신헌법 제정할때 기춘영감이 핵심 역할을 했었습니다. 그때는 공안 검사 출신이었죠. 유신체제가 시작된 이후에 법무부 과장으로 초고속으로 올라갔고, 중앙정보부에서 대공수사국장까지 했습니다.

특히 1975년도에 '학원 침투 북괴 간첩단 사건'을 담당했었는데 혹시 보셨을런지 모르겠네요 영화 '자백'에서 다뤄졌던 사건 입니다.


당시 극심한 고통을 받았던 사람들은 대법원에서 '무죄'판결을 받았습니다. 김기춘은 이 사건에 대해서도 자기는 모르는 일이라고 아주 뻔뻔하게 이야기 했는데, 일생을 청문회에서 보여줬던 모습으로 살았던 사람 입니다.

그 이후 노태우 정권에서 검찰총장 자리에 올랐고, 91년도에 법무부 장관이 되었습니다. 한자리 할때마다 당시 정권이 아주 이뻐할만한 짓만 골라 했지요.

그러다 김대중-노무현 정권때 힘못쓰다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할때, 노대통령을 두고 감정 조절 못하는 사이코라고 표현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리고 이명박때부터 다시 또아리를 틀더니 박근혜가 2012년도부터 박근혜의 핵심 자문그룹인 7인회 중 한명으로 들어갔지요. 박근혜가 어렸을때부터 인연을 맺어온 사람인데 최순실을 모른다구요? 

증언을 한 사람도 있는데 청문회에서 굉장히 진지한 얼굴로 거짓말 하는 거 보셨죠? 뱀도 저런 뱀이 없습니다.

탄핵이 되든 안되든 국민들은 진실과 정의를 위해서 거리에 계속 나와야 합니다!


박근혜 탄핵 표결 중계를 보시려면 

[컴퓨터로 보실 경우]

다음 팟 플레이어로 보시는게 가장 편합니다. 켜신 후에 저기 오른쪽 아래 라이브 버튼 누르시고.

탄핵으로 검색하셔서 중계하는거 보셔도 되구요.

모바일 기기로 보실경우에도 같은 이름의 앱이 있으므로 그걸로 보시면 편하고 갤럭시 기기의 경우에는 작은 화면으로 켜놓고 다른 것도 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