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고차 매매사이트 검색하다보면 “와 이 차는 왜이렇게 싸지?”, “대박 쿨매물인가 보다. 내가 얼른 잡아야지.”하는 저렴해 보이는 중고차가 많이 보입니다.

세상 살다보면 이런말 많이 듣게 됩니다.

다른놈은 믿어도 “중고차팔이”,”폰팔이”,”보험팔이” 세명은 절대 믿지 말라고..

가족도 벗겨먹는게 저 직종이라는 말이 생겼을 정도 인데요.

물론 양심적인 사람도 있겠지만 연예인 사귈 확률로 희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중고차 매매사이트 피하기, 중고차 구입요령 어떻게 해야하는지.. 사기매물, 허위매물 피하는방법 알아봅시다.

 

중고차 구입요령 일반인들이 따라할 수 있을까?, 사기당하지 않으면 다행.

이쪽 사정을 잘 아시는 분들은 그게 미끼 상품이라는 것을 잘 알지만… 세상 사람들이 모두 현명한것은 아니기 때문에.. 항상 물고기 처럼 미끼를 무는 사람들은 끝없이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중고차 매매 시장이 유지가 되는 거겠죠.

 



국산차 뿐만이 아니라 외제차 중고차매매에 있어서도 사기가 기승을 부린다고 합니다. 킬로수도 얼마 안되고, 사고차도 아닌데 가격이 싸다? 왜 그래야 할까요?

만약에 본인이 타고 다니는 차가 있다고 칩시다. 가격은 3500만원에 샀고… 1년도 타지 않았고 주말에만 타고다녀서 키로수도 얼마 안되는 새차에 가까운 상태.. 거기다가 사고 한번 나지 않았습니다.

중고차로 팔려고 하니까 500만원만 준답니다. 그럼 파시겠어요?

 

절대 아니죠.. 머리에 총맞지 않고서는 그럴 수 없습니다.

 

그런데 중고차팔이들은 무슨 수로 상태좋은 차를 몇배나 처렴하게 팔 수 있는 것일까요?

그런 방법 따위는 없습니다.

 

아니 딱 하나 있긴 하지요.

중고차 구입요령을 모르는 사람들을 상대로..

 

 “거짓말”

 

 

중고차를 사고나서 타고 다니다보니. 문제가 하나하나 생기기 시작하고,,

 

중고차 매매사이트 보고 싸구나!! 싶어서 절대로 가시면 안됩니다.

중고차 구입요령을 잘 아는 전문가 친구가 있다면 모를까..

 

2년전에 중고차를 구매했는데.. 자신과 똑같은 차종에 똑같은 번호판인 차가 여러군데 올라왔었다고 합니다. ㅋㅋ 이거 중고차 매매사이트들이 흔하게 쓰는 수법이죠..

그냥 사진 막 올립니다. 걔들

 

현대 베라크루즈는 꽤 비싼 자동차 입니다.

2년 반도 되지 않은 4륜 3천cc 자동차가 400만원? ㅋㅋㅋ

아니 무슨 오토바이냐 ㅋㅋㅋ

 

“어! 뭐야! 왜 내차가 중고차 사이트에 올라와있어?”

 

방송 제작진과 함께 중고차 매매사이트에 전화를 걸어봅니다.

 

“차량이 올라와 있어서 그거 남아있나 전화 드렸거든요?”

 

“차량 번호 보이시나요?”

해서 번호를 불러줍니다. 물론 자신의 자동차 번호죠 ㅎㅎ

 

“네 그차량 있어요~ 내일 오시면 제가 빼놓고 안팔리게끔 가지고 있을게요~”

눈하나 깜빡하지 않고 사람 속여먹는 사람들이 중고차 매매꾼들 입니다.

 

 

가보면 그 차량이 있을리가 없지요.

 

차종은 같지만 번호판이 다릅니다. 한마디로 완전히 다른차.

 

캬~ 중고차 매매사이트를 통해서 연락했던 직원의 입에서 아주 거짓말이 술술술 나오죠? ㅎㅎ

쟤들은 숨쉬는 소리도 거짓말일 가능성이 큰 인간들 입니다.

기존 번호판원하면 그걸 달아준다며 저건 임시번호판이라고 뻥치네요 ㅋㅋ

 

“2만키로도 안된다고 나왔던 차가 10만km가 넘었네????”

그래놓고 차량 괜찮으세요? ㅋㅋ

 

중고차 구입요령은 사실 중고차팔이랑 상종하지 않는게 가장 좋은방법 입니다. 가장 좋은것은 차를 잘 아는 사람과 같이 가는게 최고의 방법이죠.

 

“주행거리는 저희가 차를 가지고 오면 그냥 세워놓을 수가 없어서, 리프트 띄워놓고 공회전 상태로 바퀴도 굴려보고 다 해서 그래요~” 프로 거짓말 쟁이들이죠?

중고차 구입은 곧 사기당하는 것일 확률이 매우 큽니다.

 

“제가 본건 16000km 짜리 차였어요”

 

2만 8천 km 아니었어요? 하고 되지도 않는 소릴 합니다. 10만km 짜리를 보여줘놓고 대충대충 둘러대는거죠. 중고차 매매사이트 보고 가시면 둘중 하나 입니다.

 

1. 헛걸음

2. 사기당하기

 

 

 

자 여기서 정해진 멘트 나갑니다.~!

5

4

3

2

1

 

“오모나 손님~! 차량 주행거리수를 잘못 올렸나봐요~~ 저희가 매물 1500대를 수작업으로 한명이 올리다 보니까 실수를 한것 같네요^^”

 

헤헤 그럼 다른 차를 보실까여~

 

캬~

역시나 다른 차 소개 ㅋㅋㅋㅋ

 

이거 중고차 팔이들이 마치 어디 교육기관에서 배우는듯 비슷비슷 합니다.

 

꺄~! 고갱님 호갱님~!

아까 그건 개구라였으니까 다 잊으시구요~

 

이거 보시면 입이 떡 벌어져요~! 베라크루즈 보고 오셨죠??

그거보다 한단계 위!! 맥스크루즈 갑시다!~

 

원래 정상 시세는 2천만원 인데여

 

다 해서 290만원에 드릴게요!! 최신 스마트폰 3개 가격이면 중형 자동차가 떡!!

 

이게~ 다~ 대한민국 중고차 매매 ‘꾼’들의 마법 입니다. 호갱님!!

 

왜이렇게 싸게 나왔어요~ 물으면

 

아 저희가 경매로 싸게 잡아왔구요!!! 할부도 없고 짱이에여!!

 

참 희한하죠?

 

여러분 아주 간단하게 생각해봅시다.

 

만약 여러분이 150만원 짜리 노트북을 경품 당첨으로 받게 됐어요..

그런데 필요없어서 팔게 됐습니다.

 

포장도 뜯지 않은 이 제품을 중고나라에 팔면 140만원을 받을 수 있다고 칩시다.

 

그런데 이거 공짜로 받은거라고 20만원에 파실건가요?

 

새것이고 문제도 없는데 그렇게 팔 이유가 없죠?

 

그런데 저 차팔이는 아무문제도 없는걸 자기가 싸게 가져왔다고 싸게 판답니다. ㅋㅋㅋ

 

구매의사를 보이니까 .. 갑자기 어디로 데려갑니다.

 

갑자기 자동차 가격이 싼 이유를 설명합니다. ㅋㅋㅋㅋ

 

“어.. 호갱님아.. 이건 우리끼리 비밀이에여 알았져??”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면… 인터넷 중고차 매매사이트에 올라온 차중에.. 좋은차는 단 한대도 없어요”

 

라고 갑자기 왜 양심고백을 할까요? ㅋㅋㅋㅋㅋㅋㅋ

 

싼 차들에는 쉽게 고쳐지지 않는 ‘치명적인 결함’이 있다고 합니다. ㅋㅋㅋ 와 이게 뭐야 ㅋㅋ 이런 차를 판다고??

 

“전자 제어 장치가 있어요… 음.. 그쪽에 결함이 생겼어요.. 사람으로 따지면 거의.. 뇌쪽에 문제가 생긴정도?^^”

 

도대체 이게 뭐얔ㅋㅋ

 

 

보통 이런 자동차는 영화나 드라마에서 폭파씬에 쓰이거나, 고등학교 자동차과 이런데서 학교 실습용으로 쓰이는 차라고 합니다. ㅋㅋ

그리고 이런차를 보고 오셨기 때문에 자기가 가슴이 너무나 아프다고 하네요 으하하

 

“고객님아! 싸고 좋은차는 없어요… 아시겠어요? ㅋㅋ 내가 남기려고 했으면 이런말도 안드렸어요..”

하면서

다른 비싼차 권유 ㅋㅋㅋㅋㅋ

본격 고객 우롱 ㅋㅋㅋㅋ

 

 

 

엄청나게 싸게 올려놓고 손님이 중고차 사러 막상 가보면..

침수차, 전손차, 경매차, 개인저당 잡힌차, 압류차 등등의 이유를 든다고 ㅋㅋ

 

일단 이래저래 변명을 하거나 겁을 주거나 해서 다른 차로 유인..

이걸 돌려판다라고 한다네요.

 

경매차, 공매차, 급매차 다 거짓말이라고 합니다.

 

 

여러분! 중고차 매매사이트는 오프라인 중고차 매장에서 운영을 하겠죠? 일단 중고차 파는 사람들이 조직적으로 거짓말을 하는데 차를 잘 모를 수 밖에 없는 우리같은 일반 사람들은 당할수밖에 없습니다.

걔들이야 매일매일 호갱들을 만나면서 거짓말을 갈고 닦습니다.

중고차 판매자들이야 앉아서 기다리고 있다가 거짓말 해보고 안팔리면 땡이지만..

시간내서 거기까지 간 사람은.. 간김에 다른것도 볼까.. 하다가 구매하게 됩니다.

 

중고차 구입요령 공부하려면 솔직히 너무 어렵고 시간도 많이 걸립니다… 아래 글이 참고가 될런지 모르겠지만.. 할부로 저렴한 신차 사는게 이래저래 더 나아 보이고.. 꼭 중고차를 사셔야 한다면 잘 아는 사람 데려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중고차 달인의 노하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