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만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불의고리 지역이라 대만 역시 올해 불안한것은 일본과 같습니다. 다행히도 저번 대만 지진 만큼 큰 피해는 없을것 같습니다.

미국 USGS(지질조사국)의 발표에 따르면 대만 지진이 일어난 시각은 조금전인 4월 28일 12시 13분이고. 화리엔이라는 곳의 북동쪽 해안가 34km 지점에서 5.3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지금 SNS를 통해서 대만에 사는 사람들이 “대만 지진이 온것 같다.”라고 이야기 한다고 하네요.. 사람이 크게 다치고 죽을 정도는 아닌듯 합니다.

 


대만 지진 난 곳을 좀 더 자세히 보면

 

여기네요. 지도상에는 대만 지진 지역이 화롄이라고 나와있군요. 다행히도 사람이 많이 사는 인구 밀집지역은 아닌 것 같습니다. 넓이가 30만 제곱 킬로미터 인데 10만명 정도가 살고있다고 하네요..

화려한 자연경관들이 많이 보이는걸로 봐서는 인구밀도가 높진 않은것 같습니다.


대만 지진 동영상을 보면 일단 밖에서 볼때는 흔들리긴 하지만 큰 피해는 없습니다.

하지만 실내는 달랐는데요

막 흔들리더니

어지럽게 가구들이 넘어집니다.



대만 뉴스를 봐도 피해 현황에 대한것은 없습니다. 과거 대만 지진이 일어났을때 어느정도 강도에 어느정도의 피해가 일어났었다.. 대만은 불의고리 지역이라 이렇다.. 이런 내용만 있습니다.

SNS를 봐도 대만 지진에 대한 긴박한 사진이나 글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아래는 짧은 대만 지진 동영상인데 이번게 아니라 두달전것 같습니다. 강도는 비슷하다고.


이런 상황이 일어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예전에는 책상 밑으로 숨어라.. 이런말들이 많았는데

일본에서도 가능하면 밖으로 나가라고 한다네요..

창문틀이나 거실, 방문의 틀(프레임)이 비틀어지면 나가지 못할수도 있다고 해요.


그래도 위의 2월 지진의 경우는 피해가 꽤 컸네요



대만 지진 원인은 아무래도 저번에 말씀드렸던 불의고리와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 지역이 지진 다발 지역 입니다. 우리나라는 일본 안쪽에 있어서 다행히도 비교적 안전지역이라 볼 수 있습니다. 불의고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아래글을 봐주세요.

불의고리 지역 일본 대지진 전조



그리고 아래는 대처법인데 다양 한 상황에서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런저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왕좌의게임 시즌6 ♥  (4) 2016.04.29
국수의신 등장인물, 만화  (0) 2016.04.28
제주,고흥 주상절리  (0) 2016.04.26
조아제약 면벽근무 보복  (0) 2016.04.21
예지희 판사 원세훈 판결 등  (0) 2016.04.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