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라마에 '파출수납' 사원이 나오면서 관심을 끌게 되는 것 같네요. 사실 좀 생소한 직업이긴 합니다. 하지만 사진을 보시면 아 파출 수납이 저런 일이구나! 하실거에요.

이런 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얼마나 버는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해요.



 

월계수 양복점에서 라미란이 취업을 하게 되었는데 그게 파출수납 직원 ㅎㅎ


이미지 보면 바로 아실거에요. 서울같은 대도시에 사시는 분들은 잘 모르실 수 있는데, 시장이나 자영업 밀집 지역에는 이런 파출수납 직원들이 꽤 돌아다닙니다.


파출수납 연봉, 월급 어느정도 될까요?


한 지방 새마을금고 채용공고를 보니 월급이 150으로 적혀있습니다. 물론 지역, 지점별로 모두 다를 것 입니다. 처음에는 계약직으로 시작해서 정규직 전환 검토라고 쓰여져 있는데요. 바쁜곳은 정규직으로 어렵지 않게 뽑히기도 하겠죠?


근무조건을 보면, 주 5일 / 9시 출근 - 오후 6시 퇴근 / 상여금 없음 / 원동기운전면허(오토바이. 필요 없는 곳도 있음)

이정도구요. 차량소지자 및 운전가능자, 인근거주자 등의 우대조건도 있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현금 호송, 귀중품 보관 등의 파출 수납 일도 있는데요. 저런건 남자만 할 수 있겠네요.


이렇게 아줌마가 아닌 은행 정직원이 고객관리를 위해서 자발적으로 파출 수납 업무를 보기도 합니다. 저렇게 단말기를 들고 다니면서 은행으로 오기 힘든 단골 손님들의 업무를 봐드리기 위해서 서비스 형식으로 하는거죠.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어요.^^ 카테고리에서 다른 글도 재미있게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