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신용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에 사람들이 엄청나게 몰려서 도무지 조회가 불가능한 수준이더라구요. 한 30분을 앉아서 겨우 성공했습니다. 오늘 처럼 실검에 올라올 정도로 몰리는 날이 아니라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참 유용한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이런게 좀 더 발전해서 한군데 포인트를 모아서 내가 원하는 곳에 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갔으면 합니다. 자세히 한번 알아볼까요.




네이버, 다음, 구글 아무데서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라고 검색을 하시면 주소가 나옵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로 가기] 여기 눌러서 들어가셔도 되요. 뒤에 or.kr이 붙은것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or은 정부 및 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만 쓸 수 있기 때문에 믿을 수 있습니다. 가끔 유사한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개인정보를 훔치는 나쁜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람이 얼마나 몰리는지 사이트가 깨져서 나오는군요; 사실 이런날은 그냥 꺼버리고 다음날이나 저녁 지나서 하면 딱 좋은데.. 사람 심리라는게 참 신기합니다.; 오기가 생겨서 오늘 당장 꼭 확인하고야 말겠다는 집념이 생기네요. ㅋㅋ

'F5'키를 반복해서 눌러 겨우 들어왔습니다. 하아..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메뉴는 매우 심플 합니다. 가운데 돼지저금통을 눌러봅시다. 나도 모르게 잠들어있던 카드 포인트가 얼마나 숨어있을까 두근두근.. 저번에 휴면계좌 조회했을때는 별로 없어서 실망했는데 ㅜㅜ

[생활 꿀팁] - 어카운트인포 계좌통합관리로 숨은돈찾기! 이것도 꼭 해보세요.


신용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가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액티브x가 깔리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그냥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조회가 됩니다. 다른 사이트들도 이렇게 했으면 좋겠어요. Active-x가 사이트마다 새로 깔리고 충돌하고.. 바쁠때는 정말 혈압이 팍 올라서 쓰러질 지경 입니다.



총 10개의 카드회사의 포인트를 조회하실 수 있는데요. 가지고 계신 카드사들을 모두 체크해봅시다.

Current workload is high. Please, try again later!

지금 과부하라고 나중에 시도하라네요.. 필요없고 새로고침 누릅니다.


들어갔는데 데이터 수신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하십시도 또 나옵니다. 흑..

제가 이거 30분 가까이 계속 하다가..


여자친구가 자기것 좀 해달라고 해서.. 한개 체크해봤는데

바로 나옴 ㅜㅜ 왜 내껀 안되더니 남녀차별하니 ㅜㅜ


2017년도부터 바뀐게 하나 있는데요.  금융감독원에서 올해부터 새로 발급한 신용카드의 경우에는 쇼핑몰 등에서 포인트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일부만 결제할 수 있었나 보군요.. 거의 신경을 안쓰고 있었더니... 이런건 참 좋네요!


이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회사마다 포인트 산정 및 시스템에 있어서 아직 완벽하게 구축이 덜 된건지.. 그럼 왜 거기 리스트에 올라가있는건지 몰라도;; 혹시 안된다면 아래 이미지를 눌러서 원하는 카드사로 이동해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신용 카드 포인트 조회 사이트에 있는 내용을 요약했습니다. 이 페이지 마저도 접속이 너무 힘들더군요.. 딱히 볼만한 내용은 아니지만 혹시 궁금하실 부분도 있어 정리했어요.


카드 포인트란?

각 회사의 신용카드에 가입한 회원이 카드 사용 등으로 인해 발생한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입니다. 


카드 포인트는 어디에 쓸 수 있나? '사용처'

 카드사 마다 제휴가맹점 및 쇼핑몰이 다릅니다. 서로 제휴가 되어있는 곳에서 물품을 구매하거나, 마일리지로 전환도 할 수 있고, 요즘은 기부도 가능합니다.


포인트 적립대상 및 시기는?

국내 및 해외에서 물품 구매를 위해 결제 한 뒤 즉시 되기도 하며, 매출전표 접수일 혹은 카드이요대금 결제일에 됩니다. 카드회사마다 기준은 다다릅니다.


유효기간은?

이 역시 모두 회사마다 다르나, 보통은 5년정도가 많으며 짧게는 1년~3년까지도 있고, 카드에 따라 무제한인 경우도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구체적인 활용방법은?

 ① 사용가능한 제휴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② 제휴된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마찬가지.

③ 카드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자체 쇼핑몰에서 구매도 가능.

④ 항공 마일리지 전환.

⑤ 기부를 통한 연말정산 혜택.

⑥ 소득세, 부가가치세, 법인세 등 국세 납입

⑦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들어가서 정치후원금으로 쓸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