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두번 고르는것도 아닌데 매년 추석 선물 뭘할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뭔가 색다른 추석 선물을 하고싶기도 할 것 이고.. 아니면 주머니 사정이 어려워져서 조금 더 저렴하게 하지만.. 너무 성의없어 보이지 않는 추석 선물을 하고 싶어서 일수도 있지요.

올해는 김영란법 때문에 추석 선물 순위 또한 많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어떤 추석 선물을 하면 좋을지.. 같이 알아봅시다.




 추석 선물세트 순위에서 항상 상위를 차지하는 것은 바로

부모님을 위한 '건강 식품'

가장 무난한 '가공식품 선물세트'

두가지 입니다.


가장 잘 팔리는 이유는 아무래도 건강보조식품의 경우에는 부모님들, 어른들에게 드릴때 현금 이외에 가장 무난하기 때문입니다. 또 나이를 드셨기 때문에 건강을 챙겨야 하기도하니 명분도 맞구요.



홍삼,백수오,비타민C 이런것들.. 사실 건강에는 큰 영향이 없다고..;;


그리고 햄,참치 이런것들이 담겨있는 식품 선물세트의 경우에는 회사 등에서 단체로 뿌리기 딱 좋지요. 유통기한도 상당히 길고.. 두고두고 먹을 수 있고 상품구성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많이 팔리게 됩니다.

그리고 추석 선물세트 순위 3위 또한 거의 정해져있지요.. '생활용품 선물세트' 입니다. 샴푸.. 치약.. 바디샤워 이런것들..


추석 선물세트 순위는 사실 매번 같아서.. 그 외에 할만한 추석 선물 추천 뭐가 있을까요..

한우 갈비 세트 이런것들이 작년 까지는 많이 팔렸지만 제 생각에 올해는 조금 줄어들 것 같습니다. 원래 비싼거 사다가 공직에 있는 분들에게 가져다 바쳐야 하는데 김영란법이 시행되면서 이제 어렵게 되었지요. 아주 바람직한 현상 입니다. 

고급 추석선물세트 수요는 조금 줄어들듯...

농가들이 죽네 사네 하는데 이건 그동안 사람들이 뇌물로 피빨리는 것이 매출로 잡혔다는 뜻인데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좀 참신한 추선 선물 추천 할만한게 뭐가 있을까 생각해봤습니다.



연극, 뮤지컬 티켓이 의외로 꽤 팔린다고 해요.

좀 거창하다고 생각하시면.. 생각보다 추석에 부모님들을 모시고 맛난거 먹고 영화보러 같이 가고 하는게 큰 추석 선물이 될 수 있으니 한번 해보세요.

꼭 물질적인 것이 아니라 이런 '경험'이 오래오래 잊을 수 없는 선물로 남을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요즘 커피를 다들 많이 드시잖아요.. 저는 부모님 믹스커피 못드시게 하거든요. 건강에 너무나 안좋기 때문에 꾸준히 아메리카노나 우유만 넣는 라떼의 맛을 보게 해드린 후에 이쪽으로 넘어오게 했습니다. ㅎㅎ 부모님들께서 카페는 비싸서 안드시려고 하더군요.

그래서 개당 300원 정도밖에 안한다고 뻥치고 -_-; 캡슐머신과 캡슐을 사다 드렸습니다.

물론 캡슐은 제가 계속 주문을 해드려야 하는...

머신은 절대로 비싼거 사실 필요 없습니다. 

가장 많이 구매하시는게 네스프레소, 돌체구스토 인데요..

맛은 네스프레소가 좀 더 낫다는 평가 입니다.

어차피 고장 잘 안나기 때문에.. 제일 싼거 직구로 사셔도 되고..

이거 오프라인 매장 백화점 같은데 가시면 더 싸게 딜 할 수도 있습니다.

자기들도 커피뽑는데 기능차이는 없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냥 싸고 간단한거 사세용~


그리고 머니머니 해도 머니Money죠. 우리 엄마아빠 선물좀 드려볼까~ 하면서 만원짜리(오만원짜리는 얇아 보여서 안됨.. ㅜ) 한 20~30장 세어서 드리면..(최대한 천천히 지폐 넘기세요..) 그 사이 부모님들의 눈에 하트 뿅뿅.. 나중에 돈 많이 벌게되면 만원짜리 2~3백장 세어 드리고 싶네요..

"이번 달은 이만큼만 쓰세요.."

"용돈 이정도면 되죠?"

ㅜㅜ 이러고 싶다..


사실 추석 선물 추천 아무리 해도.. 부모님의 취향을 잘 아는 자식이 알아서 골라야 하기 때문에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마트에 보니 리클라이너 의자..(엄청 푹신하고 편한거) 싼것도 팔더군요.. 10만원 조금 넘었던것 같은데 정말 편합니다..

안마의자는 너무 비싸기때문에 패스.. ㅜㅜ

아! 그리고~

요즘 스마트폰 다들 쓰시는데.. 부모님들도 친구들끼리 만나면 넌 뭐쓰냐~ 하면서 비교들 하십니다. 제 경험상 부모님들이 좋은거 됐다 그러셔도.. 주변 케이스를 비교해봐도 그렇고 무조건 삼성 최신폰이 가장 좋더군요;;

다행히 노트7이 추석전에 다 터지고 이제 개선된게 나온다니 ㅋㅋ s7이나 노트7도 좋을 듯 합니다.


스마트기기 활용도가 높으시고 게임도 자주 하신다면 태블릿도 상당히 좋습니다. 고스톱 엄청나게 치신다는;; 비싼거 어르신들은 필요없고 10만원 이하로 쓸만한것들도 꽤 있습니다.


추석 선물 좋은거 많이 고르시고 좋은 의견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제가 본문에 추가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