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혼다 HR-V 요즘 눈이 많이가는 SUV 차량 입니다. 혼다 HR-V 차량 가치 자체는 이미 미국에서도 오랜 시간에 거쳐 검증이 되어 있습니다.

혼다 HR-V를 보고 느낀게 일본이 부럽다는것.. 한국의 싼타페, 쏘렌토가 정말 잘만든 차량이고 실내 크기, 옵션, 디자인 등을 생각해봤을때 세계 어딜 내놔도 당당하다고 생각이 되지만.. 가장 중요한 내적인 부분.. 기본기, 안전 등을 생각해봤을때는.. 고개가 숙여질 수 밖에 없습니다.

혼다 HR-V 충돌테스트 결과를 보니 생각보다 좋은 모습에 놀랐습니다..

여튼 이 자동차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혼다 HR-V 장점 그리고 단점 무엇이 있을까'

우선 가장 중요한것 부터 알아볼까요?

혼다 HR-V 가격 : 3,190만원

혼다 HR-V 연비 : 13.1km/ℓ (3등급)

배기량 : 1,799cc

연료 : 가솔린 SUV

최대출력 : 143hp



팔위에 엎드려서 눈이 위로 올라간것 눈 같이 생긴 헤드램프.

전체적으로 탄탄하게 생겼습니다.

눈으로는 차 크기가 어느정도인지 모르실텐데요.

HR-V의 휠베이스 길이가 2610mm 입니다

티볼리 휠베이스가 2600mm니까 대충 어느정돈지 아시겠죠?



혼다 HR-V 실내 모습 입니다.

심플하니 딱 이쁘죠?

개인적으로 엉덩이가 좀 마음에 들지 않지만..


HR-V 엔진은 1.8리터 4기통 i-VTEC 가솔린 엔진이 올라갑니다. 변속기는 가속 응답성이 조금 더 향상된 CVT 변속기가 탑재되었구요. 혼다 HR-V 가솔린 엔진 최고 출력은 143ps/6,500rpm, 최대 토크 17.5kgm/4,300rpm 입니다.

진폭 감응형 댐퍼가 적용되어서 주행감, 핸들링이 좀 더 편하다고 하네요.

<17인치 알로이휠>

HR-V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으로 13.1km/l 입니다 시내 12.1 km/l. 고속도로 14.6 km/l로 나와있는데.. 실제 혼다 HR-V 시승기들을 보면 고속도로에서 신경쓰면 18~20km도 가능하다는 말까지 나오고.. 복합연비로 따졌을때 운전자에 따라서 15km정도 뽑아낸다는 평가입니다. 하지만 그냥 공인연비 생각하시면 될듯..


다양한 각도에서 보는 혼다 HR-V 사진들

혼다 HR-V 안정성에 대해서 찾아보니 ‘어드벤스드 에이스 바디(ACE: Advanced Compatibility Engineering Body)’ 및 높은 비율의 초고장력 강판 사용을 통해서 혼다 HR-V 차체 강성이 강화되어 충돌안전성이 높아졌다고 하는데 실제로 IIHS 충돌테스트 하면 성적은 항상 좋습니다.

정면 충돌, 루프 강성, 헤드레스트 및 시트 3가지 Good

스몰 오버랩(부분 정면 충돌), 측면 충돌은 Acceptable(양호)


미국 고속도로 교통안전국(NHTSA)에서 한 혼다 HR-V 충돌 테스트에서는 최고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고 합니다.

소형SUV라 여성분들도 좋아할만한 사이즈.

ABS(Anti-Lock Braking System)


혼다 HR-V 실내 사진들을 보면


특이한것이 뒷좌석 입니다.

앞으로 눕혀서 뒷좌석을 모두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으로 쓸수도 있고.. 간편하게 시트 아랫부분을 위로 저렇게 올려서 쓸수 있습니다.

‘센터 탱크 레이아웃’ 설계라고 불리는데요, 뒷좌석 아래에 있던 연료 탱크를 앞 좌석 아래로 이동시켰다고 합니다. 그래서 키가 185cm 정도인 장신의 남자도 뒷자리에 편하게 앉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린 HR-V 뒷좌석에 적용된 tip-up 방식의 ‘매직시트’는 시트의 앉는 부분을 위로 올리면 높은 화분, 캐리어, 유모차, 차체 높이가 허용하는 길이의 가구 이런것들을 쉽게 실을 수 있습니다.

혼다 HR-V 트렁크 용량은 기본 688리터이고, 뒷좌석의 6:4 폴딩 기능 활용하면 최대 1천665리터의 적재공간이 확보됩니다.


혼다 HR-V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가격이 조금 아쉬운데요.

해외에서 판매되는 혼다 HR-V 가격을 보면 최상위트림의 경우에 (4WD:4륜)이고 2700만원 정도 하는데.. 한국의 경우에는 2륜인데 3200만원정도니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혼다가 프로모션, 할인율도 낮은편이죠.. 한 유저는 2900만원까지 해준다는 말을 들었다고 하는데요. 구매의향이 있으시면 직접 알아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그 외 장단점..

혼다 HR-V 장점? : 옵션(기본)으로는 원격시동, 크루즈 컨트롤, 전자식 파킹브레이크(혼다코리아에서 판매하는 차량중에는 혼다 HR-V가 유일하다고), 

혼다 HR-V 단점 :  할로겐 헤드라이트;;, 우레탄 재질의 스티어링휠, 싼티나는 시트(가운데는 직물 양쪽은 가죽), 운전석 조절도 수동, 네비게이션이 없다고... 휘발유 suv임에도 불구하고 서스펜션 세팅이 좀 편안함 느낌을 주기엔 부족하다는 평가, 

마지막으로 혼다 HR-V 동영상 시승기 리뷰 두개 올립니다.

[뽐뿌오는 매력 자동차 모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