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 신형 BMW 정말 끝내주는군요. 이번에는 확실하게 벤츠 E클래스 잡겠다고 작정을 하고 나온듯 합니다. 지금 사람들이 가장 박수치고 있는 부분은 아무래도 신형 BMW 옵션 부분인듯 합니다.

요즘 국내 자동차도 가격이 많이 오르고 있는 데다가 BMW 가격이 이정도에 이렇게 알찬 옵션이 들어간다면 "제네시스 사느니 BMW 5시리즈 가겠다"라도 말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이 보일 정도니까요.

가슴 두근거릴 준비가 되셨나요~!




데이터에 예민하신분들도 계실것 같아서 고화질 사진의 용량을 많이 줄려서 올립니다. 그래서 엄청 크지 않으니 안심하고 보세요~

지름신 폭발하는 신형 bmw 5시리즈 매력 총정리

캬 자세!.. 물론 BMW 눈 앞트임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좀 많이 갈리긴 합니다만 제가 볼때는 이제 많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고 이게 더 나은 것 같습니다. 항상 과도기적인 시기가 있기 마련인데 이젠 원래 그랬던 것 처럼 자연스럽네요.


BMW, 벤츠, 아우디 독일 3사의 인기가 높아지게 된 근본적인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국내 메이커인 현대와 기아가 대한민국 소비자들을 잡아놓은 물고기 처럼 생각을 하고 너무 홀대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거기다가 쉐보레, 르노, 쌍용이 현기보다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기도 하구요.




신형 BMW 크기도 조금 달라졌습니다. 

전고 1479mm(+15mm) / 전폭 1868mm(+8mm)

전장 4936mm(+29mm) / 휠베이스 2975mm(+7mm)

전체적으로 조금 커졌죠? 좀 특별나게 국내 자동차의 장점을 의심스러울 정도로 어필하는 분들을 보면 무조건 '실내 크기'를 두고 이야기를 하시는데, 사실 국산차 타다 외제차를 타보면 실내에 있어서 확실한 차이가 느껴지긴 합니다.

하지만 "뭣이 중헌디" 하고 본인 스스로에게 물어봅시다.


자동차라는것이 잘가고, 잘서고, 안전해야하는것이 가장 기본인데..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좀 더 넓으면 좋긴 하겠지만.. 그건 다른 부분이 비슷했을때 이야기지 기본이 제대로 충족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언급할 이유조차 없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현대의 세타엔진 문제([자동차 이야기] - 현대차 세타엔진 결함)만 보더라도 회사 자체에 결함이 있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 였습니다.

신형 BMW 5리시즈 가격을 보면

- 520d m sport : 6,630만원
- 520d m sport plus : 6,770만원
- 530i m sport : 6,990만원
- 530i m sport plus : 7,130만원
- 530i xdrive m sport : 7,340만원
- 530i xdrive m sport plus : 7,480만원


530D 가격은 추후 공개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네시스 G80 가격이 6650만원인것을 보면 현대가 지금 얼마나 헛다리 짚고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거기다 BMW는 할인도 꽤 많이 해주는데 500만원만 할인 들어가더라도 사람들의 마음이 심하게 흔들릴 것 입니다.

우리가 놀라야 할 부분은 단순 기본 가격이 아닙니다.


거기닥 원모어띵! 2017 BMW 전 모델에 M Sport Package가 기본으로 장착됩니다. M 스포츠 패키지란 BMW의 고성능 스포츠 모델(M5, M3 같은) ‘M’의 내,외관을 적용한 옵션 입니다. 

일반과 M팩 차이는 전,후면 범퍼, 휠, 스포츠 변속기, M가죽 스티어링 휠, M스포츠 서스펜션, LED 헤드램프, LED안개등, M사이드 로커패널,  대형 브레이크 캘리퍼 등 많은 부분에서 엠팩이 주는 메리트는 매우 흡족한 수준 입니다.

이 옵션만해도 450만원 정도가 더 추가되는 부분이니 현대기아가 그렇게 생색내던 '사실상 할인'은 바로 이런것을 두고 하는 말이라고 전해주고 싶을 정도 입니다.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거기다가 그동안 왜 넣어주지 않는건지 이해가 좀 되지 않았던 럼버서포트 시트도 기본으로 들어가고 4존(Zone) 에어컨, 제스쳐 컨트롤, 앰비언트 라이트, 무선 충전, 컨시어지 서비스 3년 무상, 4:2:4 백시트 폴딩, ACC(어댑이트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사각지대-차선이탈-변경 경고, 차선유지 보조 및 측면 충돌 보호, 전후방 접근 및 충돌 경고, 충돌 회피 등 여러분이 알고있는 안전 옵션은 거의 대부분 들어간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 저게 다 기본옵션이에요 -_-;; 사실 깡통이 거의 풀옵션 수준 입니다.

여기에다가... 140만원 더 내시면.. 플러스 모델을 선택할 수 있게 되는데... 여기서 또 심호흡 하고....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서라운드뷰, 파인우드 파인라인, 리모트3D뷰, 나파 가죽, 통풍시트, 가족 대쉬보드, 

BMW 김효준 대표가 이제 가격할인 하지않고 사람들이 흡족할만한 옵션 넣어주고 이 가격 그대로 가겠다고 말을 했다는데.. 뭐 이건 믿을만한 소린 못되는 것 같습니다. 지금 많은 분들이 지금 타는차 고장나도 더 기다렸다가 살거라고 말하고 있고, 예전에 BMW를 구매했던 오너들 또한 속지말라고 조언해주는 것을 보면 ㅎㅎ

기본 네비는 좀 바뀌었을래나

휠은 520d에는 플러스 모델에도 18인치 더블스포츠 662 스타일에 M 스포트 브레이크가 '미포함' 입니다. 530i 엠브레크 들어가고 18인치 662, 530d는 19인치 664가 기본이라고 하네요.

이번 2017 신형 BMW 5시리즈 스펙 보면 그동안 도도하게 목에 힘 꽉 주고 있던 벤츠의 자세가 좀 유연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e클래스랑 비교해보면 실내는 확실히 benz구나 싶은데 이번엔 강력합니다.

벤츠 E클래스와 실내외 비교한번 해봅시다. 아래글로.

[Benz E-class vs BMW 5 Series]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