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때문에 컴퓨터에 들어갔다가 아주 혈압이 올라 쓰러지는 줄 알았습니다. 무슨 보안 프로그램들이 이렇게 많고 복잡한지.. 특히나 은행 사이트 들어가서 안랩의 'AhnLab Safe Transaction'가 필요하다는 문구만 나와도 화가 뻗칩니다. 깔리는 보안 플러그인 중에서 가장 최악이고 모든 컴퓨터를 느리게 만들어 모르는 사람들은 컴퓨터를 오래 써서 이렇게 느려졌나 하고 오해할 정도가 됩니다.

기업은행 공인인증서센터 들어가서 Veraport 설치가 완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미설치'로 나오더군요.. 아 어떻게 해야되나 이렇게 저렇게 해보다 혹시 저처럼 헤매는 분 계실까봐 올립니다.




오늘 제가 할일은 여자 친구의 아이폰 공인인증서 옮겨주기..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한번 공인인증서를 다운로드 받아놓으면 여러 은행앱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아이폰은 샌드박스 구조라 각각 은행 어플마다 따로 관리가 되기 때문에 3군데 쓰시면 3번 받아야 합니다.



딱 통합설치 프로그램 베라포트(Veraport) 이것만 말썽을 부리더군요. 두번 세번 깔아도 계속 다시 깔라고 ㅜㅜ

아 신경질나.. 

혹시 익스플로러가 꼬여서 이러나 싶어 크롬으로 한번 들어가봤습니다. 국민은행인가 신한은행은 다른 브라우저도 잘 지원을 하더군요.



오픈뱅킹이 보이더군요.. 저 메뉴 잘 봐두세요 나중에 써야함..

야이... C.. 하아 ㅜ 크롬 브라우저 최신 버전에서는 '스마트기기인증서복사'서비스가 안된다니.. ㅜㅜ 구버전이 안된다는 소린 들어봤어도 최신버전은 도대체 왜?? 너무 안전해서?


다시 익스플로러로 돌아와서..

설정 들어가서 개인 정보를 모두 삭제합니다.

그리고 익스에서 기업은행 사이트에 들어간 뒤에 오픈뱅킹으로 들어가서 깔아보니

휴.. 됩니다.. 물론 이 방법이 되지 않을 수 있는데 혹시나 해서 올려놓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