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석을 앞두고 명절 병원 진료 하는 곳이 우리동네 어디에 있나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저도 몇년전 명절에 갑자기 치아가 너무너무 아파서 뒹굴거렸던것을 생각해보면.. 명절 병원 영업하는 곳을 미리 알아두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나 명절에는 가족들끼리 모여서 음식도 많이 먹고 그러다 보면 잘 체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어린아이들이 친척들끼리 모여 신나게 놀다보면 골절 부상 등이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내가 사는 곳 주변에 명절 병원 찾기 어떻게 하는지 알아봅니다.




명절 약국 하는 곳도 함께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개인 병원,의원,약국들은 본인들도 가족들에게 가야하니 문을 닫습니다. 네이버, 다음 같은 한국 포털 사이트에서 '명절병원'을 검색해보면 진료하는 병원 및 약국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는 설, 추석 명절 기간동안 각시,군,구별로 진료하는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해서 운영한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아직은 포털에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데 명절이 되어야 하나봅니다.>

전국적으로  응급의료기관, 응급의료시설 535곳은 평소와 똑같이 24시간 운영을 하며, 추석 당일 및 그 다음날의 경우엔은 상당수의 의료기관들이 문을 닫는데, 보건소 및 국립, 공립 의료기관은 쉬지 않고 진료를 합니다.



인터넷에서 '명절 병원'을 치면 쉽게 알 수 있긴 하지만 어르신들의 경우에는 여전히 전화가 많이 편하실텐데요. 데이터가 없거나 못쓰는 지역일 수도 있으니 보건복지콜센터(129번), 119구급상황관리센터(119번) 두곳으로 전화를 하셔도 명정 병원 진료하는곳, 영업하는 약국 등을 쉽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꼭 naver.com / daum.net 에서 찾지 않으셔도 됩니다.

http://www.e-gen.or.kr/egen/search_hospital.do

여기로 가시면

이런 페이지가 나옵니다.

자신이 사는 지역 그리고 명절일자를 넣고 검색을 하면

이렇게 자세한 병원 및 약국 정보가 나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더 쉽게 명절 병원 및 약국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응급의료정보제공' 애플리케이션(앱,어플)을 받으시면 되는데요.



'응급의료'라고 치면 나옵니다.

설치

동의

응급실찾기 / 내 주변 정보 / 병의원 찾기 / 달빛어린이병원 / 약국 찾기 / 자동심장충격기(AED) 찾기 / 응급처치요령 / 심폐소생술 방법

병원, 의원 찾기로 해보니 잘 나오네요.

진료과목 및 해당 요일을 입력하셔야 더 정확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도로 찾는게 더 좋습니다.

지금 잠시 오류가 나서 캡쳐화면에는 나오지않는데 정상 작동 합니다.


약국 찾기.

내 주변정보로 찾는게 더 쉬울 수 있습니다.


이게 더 편한게 뭐냐면 따로 동네 검색할 필요없이, GPS켜고 내 위치를 기반으로 그 주변 병원 약국 들을 지도위에 표시해주기 때문에 훨씬 더 쉽고 직관적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그것 뿐만이 아니라 야간 의료기관 정보, AED(자동제세동기) 위치, 기본적인 응급처지 방법 등이 나와있기 때문에 명절 병원 찾기 뿐만이 아니라 평소에도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명절 병원 사용 팁>

- 가벼운 부상이나 질환의 경우에는 응급실로 가지 마시고 보건소 및 병원으로 가세요. 그 이유는 응급실에 가면 급한 환자 순서대로 처리가 되기 때문에 더 오래 기다려야 하고, 비용 또한 훨씬 비쌉니다.


작년 통계를 보면 감기 및 경증질환자가 응급실을 찾았을 경우 80분~90분 정도를 더 기다려야 했으며, 5만원 정도의 의료비를 더 지불해야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