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상영 물건이군요.. 이렇게까지 해버릴줄 몰랐습니다. 새벽 6시가 다 되어서 박상영 결승 동영상 보다가 소릴 크게 질러버려 집에 강아지랑 가족들이 깨버렸네요.; 본의아니게 민폐를 끼치게 되었지만 박상영 때문에 오늘 하루가 즐거울 것 같습니다.

중1때 권유 받아서 펜싱 칼을 잡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에페가 다른 펜싱과는 다르게 하체 공격도 되기 때문에 패턴과 변수가 많아져 생각지도 못한 선수가 금메달을 따는 경우가 꽤 있다고 합니다.

박상영 결승 하이라이트 동영상 보시고 오늘 상큼하게 시작하세요!




박상영 나이가 이제 22살이던데.. 이렇게 금메달 따서 군대 면제도 받게 되었네요. 국민들에게 이렇게 큰 기쁨을 주었으니 그정도 보상은 합당하다고 생각됩니다. 

(수정 - 아시안게임때 금메달 따서 면제 됐다고 합니다. 19살때 ㄷㄷ - 참고  [$돈 & 직업 & 권리$] - 금메달 연금,군면제 혜택★]


더군다나 이번 2016 브라질 리우 올림픽은 모든 종목이 기대 이하의 성적을 보이고 있고.. 펜싱 또한 전멸 수준이라 박상영 결승 소식만 하더라도 은메달 확보라 이미 충분히 좋은 뉴스였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14:10인걸 알 수 있습니다.

상대방인 헝가리 게저 임레 선수의 칼끝이 한번만 닿아도 끝나는 상황이었습니다.


저 선수가 크게 이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절대 앞으로 나가지 않고 차분하게 박상영 선수를 끌어들이면서 노리더라구요.. 굉장히 노련하고 침착한 선수여서 더 무서웠습니다.

3회전가지 가는 접전.. 두 사람이 얼마나 서로를 견제하면서 집중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들어가는 찰나! 박상영이 찔린 줄 알았습니다. 이대로 경기 끝나나 했는데 그린라이트!!


자세히 보니 박상영이 먼저 찔렀더군요!


후!! 이렇게 14:11 솔직히 저는 여기서 큰 기대 하지 않았습니다. 결승상대가 참 잘하더라구요.. 거기다가 4점차이까지 벌어진데다 4번중 한번만 먼저 닿다도 끝이 나버리기 때문에. 은메달이라도 너무나 큰것이다..

더군다나 박상영 결승 진출이 남자 에페에서 최초라고 하더군요. 은메달도 최초라는것인데 금메달을 따버렸어요.


오 마이갓.. 상대의 칼날을 피하면서 복부를 먼저 찔렀습니다!!


이때부터 제눈이 커지기 시작했죠..


헐.. 14:12까지 오다니.. 그래도 박상영이 결승에서 이기려면 3점이나 따야하고.. 상대는 딱 한번이면 끝남..


으악.. 두 사람의 칼이 서로에게 닿았는데 둘다 불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붙은 상태에서 접전!! 서로 막 찌르기 시작하는데 제대로 칼이 닿지 않습니다.


와 여기서 1-2초의 시간이 너무나 길게 느껴지더군요.

위 이미지 몇장의 시간을 보시면 1:53에 머물러 있습니다. 그 사이에 서로 몇번을 공격했어요.


GOD!!!!!! 박상영이 성공했습니다!!!!


우와!! 14:13 이게 뭡니까.!!

제발 1점만!!


박상영 결승 레전드 게임이 될까요?

훅 들어갑니다.


초록불!!! 동점입니다 여러분!~!!

이제 둘중에 누가 1점을 따느냐!!! 금과 은 색깔이 달라집니다!!.

박상영 결승 하이라이트 아래 동영상으로 보시면 끝난 경기라도 손에 땀이 생깁니다.


보는 사람 심장이 쫄깃해지는 경기...


마지막 시작하자 마자 박상영이 공격적으로 먼저 뛰어 듭니다.


다리를 뻗으면서 들어간다!!!!!!


헤드샷!(펜싱 용어 잘 모릅니다. ㅋㅋ)

박상영 결승 우승 금메달!!!!!!!!!!!


박상영은 자신의 득점이 인정되자마자 저 머리에 쓴것을 벗어 던지고 소리지르며 날아다닙니다.


얼마나 기쁘겠어요.. 첫 올림픽 출전에서 금메달을 따버렸으니...


칼을 막 휘두르더라구요 ㅋㅋㅋㅋ



앞으로 지르고


롹스타처럼 막 ㅋㅋ


다시 봐도 기분좋습니다. 박상영 하이라이트 동영상 준비했습니다.

보시면서 하트 ♥ 한번 부탁드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