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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볼보 xc90 출시 이후에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한국 차 중에서 가장 잘나가는 SUV는 쏘렌토가 있을것이고, 외제차 중에서는 아우디 Q5, BMW X5, 폭스바겐 티구안이 현재 가장 많이 팔리고 길에서 많이 보이는데요.

볼보 xc90이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까요?

가장 큰 장애물은 역시 xc90 가격 입니다. 생각보다 좀 비싸게 나와서 많은 분들이 놀라시는 것 같습니다. 사실 이번에 탑재된 기능이나, 멋있게 바뀐 외관, 그리고 다른 동급 차종들보다 월등하게 뛰어난 내장을 보면 이 가격이 그렇게 억지는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에서 가장 큰 볼보의 단점은 역시 A/S지요..(인피니티와 함께 최악이라는 평가가;;) 이거만 어떻게 해결되면 xc90가 국내에서 적지 않게 팔릴 것 같습니다. 자세히 알아볼까요?

 




멋지게 도심을 달리는 xc90.. 제가 유부남이고 돈이 넉넉하다면 주저없이 선택할 것 같습니다. 물론 볼보코리아가 판매보다는 오너들에 대한 배려.. 즉 인프라와 숙련된 엔지니어 등..에 대해 투자가 이루어지고 나아진다면 볼보의 매력은 한층 더 해질 것 입니다.

강남쪽 볼보 센터는 괜찮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긴 하지만, 커뮤니티에서 수없이 나오는 불만들.. 그리고 볼보 사고싶다고 하면 다른 문제점 지적은 별로 나오지 않는데 A/S는 항상 나옵니다.

볼보가 한국 시장을 신경쓴다면 적어도 그렇게 욕먹는 아우디 보다는 나아야 하지 않을까요?

 


우와~ 소리가 절로 나오는 ‘볼보 XC90 T8 엑설런스’를 봅시다.

볼보하며 저는 ‘안전’그리고 ‘가족중심’이라는 단어가 먼저 떠오릅니다. 그만큼 전세계적으로 안전에 대한 이미지는 확고합니다.

베이비시트의 경우에는 회전이 가능하고 시트 옆과 아래에는 휴지, 귀저기 등 아기용품을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일반 모델에 들어가는것은 아닌거 같고 아직은 컨셉이 아닐지?)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예전에 본 글 중에 “볼보는 사고나서 죽는 경우는 드물지만, 잔고장 때문에 열받아 죽는다.”라는 글이 있더군요.ㅎㅎ 최근 모델들 부터는 꽤 나아졌다고 하니 지켜봐야지요.

 

편안한 승차감과 함께 사고시 척추(목 경추 포함)를 보호하기 위해서 특별히 고안된 시트를 제공합니다. 딱 봐도 뭔가 달라보이네요..

 

T8 Excellence는 xc90 가격 중 가장 비싼 최고급트림 입니다. 7인승 대형 SUV를 4인승 SUV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운전자, 동승자, 뒷자석 각각 모두가 넓은 공간과 다양한 옵션으로 최고의 안락함을 느낄 수 있게 한 것 입니다.

수제 크리스탈 잔도 있고, Bowers&Wilkins 스피커가 곳곳에 무려 19개나 들어갑니다.

 

최고급 가죽과 천연소재를 사용한 시트.. 가까이서 보니까 훨씬 더 고급스럽군요. 우리집보다 더 좋아보입니다 ㅋㅋ

 

XC90 T8 엑설런스의 경우에는 앞좌석보다는 뒷좌석에 타는 탑승자에게 촛점을 맞추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비싼만큼 더 많이 신경을 썼겠죠?

 

시트에 Excelence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특별하게 디자인된 앞좌석 시트를 뒷좌석에도 적용 했다고 합니다. 백시트와 트렁크 사이에는 방음플라스틱이 들어가서 소음을 더 줄여 뒤에 앉은 사람을 좀 더 배려했습니다.

사장님들이나 높으신분들을 위해서 대형세단을 많이 구매하는데, 볼보 XC90 또한 하나의 옵션이 될까요?

 

가운데 소형 냉장고가 있나 봅니다.. 저기서 생수를 꺼내 마시는..

여자 태우고 가면서 분위기를 잡기위해서 와인병 우아하게 꺼내... 잔에 따르다가, 무개념 운전하는 허 번호판 K5가 앞에 확 끼어들어, 급브레이크 밟아 다 쏟아지는 상상을 하게 됩니다.

 

뒷좌석에 앉은 싸장님께서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야구동영상도 감상할 수 있으며, 만약 안드로이드가 돌아간다면 게임도 할 수 있겠네요.

 

뒷좌석 사이에 있는 이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열선, 통풍 강약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고급스러운 실내만 꾸민것이 아니라, 차 안에 산소 발생장치 및 공기정화 시스템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대박이네요 ㄷㄷ

 

흐아 정말 xc90 간지가 철철 넘치는군요.. 신형 XC90에서 딱 눈에 띄는 것은 라이트 입니다. ‘토르의 망치(Thor's Hammer)'란 이름을 붙였다고 하네요.

 

누가 저에게 xc90을 사준다면, 저는 저 아늑해 보이는 공간에서 한달정도는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잔고장과 a/s 문제만 고쳐진다면.. 그리고 프로모션만 좀 화끈하게 해준다면 볼보가 한국에서 적지않은 판매량을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들은 중국 상하이에서 갑부들을 위한 한정판 xc90 라고 합니다.

4인승도 모자라서 3인승 SUV라니..

신발도 저렇게 이쁘게 놓을 수 있습니다. 급커브 한번 돌면…?

 

위는 보조석(동반석)을 떼어내고, 그 곳에 발받침과 테이블을 부착해서 VIP가 비행기 퍼스트클래스 좌석에 탄것 처럼 매우 편안하게 노트북이나 책을 두고 개인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한 ‘라운지 콘솔’ 컨셉이라고 합니다.

이대로 판매하는것은 아니구요. 나중에 xc90 옵션으로 넣지 않겠느냐고 하는걸 보니.. 1-2년 사이에 될 것은 아닌가 봅니다. 이런게 다 들어간다면 xc90 가격이 얼마까지 올라갈 수 있을까요? 어쩌면 이런 차별화된 모델을 상징적으로 내놓고, 럭셔리 브랜드로서 조금씩 자리를 잡아가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손잡이들을 크리스탈로 해놨다고 하는군요.

 

학학.. 공돌이를 위한 자동차가 아닐지.. 차에 이렇게 고급스럽고 단단한 노트북 거치대라니..

아 이런 자동차라면.. 설, 추석 연휴에 길이 꽉 막혀도 행복할 것 같습니다.(물론 운전은 내가 안하고)

 

시계 보관함도 따로 있네요..

 

하아.. 좋네요.. 유부남에게 최고의 차 인듯 합니다. 평소에는 뒷자리에서 아내 혹은 아이들이 보고싶은 것을 틀어주고..  마누라와 싸우고 집나와서 어디 조용한데 차 세워놓고 영화 한편 감상… 이건 좀 웃길거 같고..

HDMI 단자 있으면 혹시 플스나 엑박 같은거 연결해서 게임도 될까요? 아 살떨림..

 

전장 : 4,950mm / 전폭 : 1,923mm / 전고 : 1,776mm / 축거 : 2,984mm

 

 

이정재와 XC90 한컷

 

트림별 볼보 XC90 가격을 알아봅시다.


XC90 D5 2.0 디젤 : 8,030만원 ~ 9,060만원

모멘텀 8,030만 원

R-디자인 8,900만 원

인스크립션 9,060만 원

XC90 T6 I4 2.0 가솔린 : 9,390만원 ~ 9,550만원

R-디자인 8,900만 원

인스크립션 9,060만 원

XC90 T8 I4 2.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인스크립션 트림 1억 1,020만 원

엑설런스(4인승) 1억 3,780만 원

 

XC90 가격 최하트림 각 국가별 가격을 원화로 바꾼 것 입니다.

독일 : 106,020,000원(1억 6백 2만원)

영국 : 98,961,000원(9천 8백 9십 6만 1천원)

스웨덴 : 101,811,000원(1억 1백 8십 8만 1천원)

한국 가격 : 80,300,000(8천만 3십만원)

 

평균적으로 다른 나라보다 2천만원 정도 더 저렴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국가별 소득차이가.. 여튼 지금까지의 볼보 치고는 좀 비싼것은 맞지만.. 저는 애프터서비스만 확실하게 바뀐다면.. 5년안에 꼭 사고 싶습니다.

 

 

XC90 T8(하이브리드 모델)에 들어가는 파워트레인 입니다. 아직 확실하진 않지만 t8모델의 경우에 정부보조금 50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은 다 갖추었다고 합니다.

XC90 연비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이유는, 연비인증을 받고 있는 중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주 좋은 연비라고 자신있게 말하는 것을 보니 기본이상은 하나봅니다.

모든 트림에 2리터 엔진이 들어가며, 디젤(D5) 225마력, 가솔린(T6) 320마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T8) 전기모터 합해서 400마력 입니다.

 

 

 

아직 자세한것은 업데이트 예정라고 나와있었습니다.

옵션 종류는 아래와 같이 나와있는데;;; 그냥 자동차 정보를 공통적으로 적기 위해서 세부적으로 넣어둔것 같습니다. 자동차 종류마다 따로 체크하는 식으로

리어스포일러, 가동식 스포일러 가동식 스포일러, 루프랙, 선루프, 파노라마선루프, 글라스 루프, 오픈톱, 윈드 디플렉터 윈드 디플렉터, 가죽스티어링휠, 열선 스티어링, 우드스티어링휠, 가죽시트, 메모리시트, 앞좌석열선시트, 뒷좌석열선시트, 앞좌석통풍시트, 뒷좌석통풍시트, 인테리어 트림, 전동시트,  독립식 리어 시트, 마사지 시트, 버튼식 시동장치, 뒷좌석접이식시트, 오토라이트컨트롤, 제논(HID)헤드램프, 어댑티브 헤드램프, 주간주행등(DRL), 코너링램프, 하이빔어시스트, 나이트비전, HUD, 안개등, 방향지시등 일체형사이드미러, 액티브 헤드레스트, 운전석에어백, 동승석에어백, 사이드에어백, 커튼 에어백, 무릎보호 에어백, 차체자세제어장치(ESP,VDC,DSC등), 차선이탈경보장치, 사각지대 감시장치, 자동 브레이크, 전방감지센서, 후방감지센서, 후방카메라, 수동에어컨, 자동에어컨, 분리형에어컨, 뒷좌석 송풍구, 전자식파킹브레이크, 핸즈프리, 전동조절식사이드미러, 열선내장사이드미러, 전동접이식사이드미러, 틸트스티어링, 텔레스코픽스티어링, USB, 고급 오디오, 뒷좌석용 AV 시스템, 무선도어잠금장치, 스마트키, ECM 사이드미러, 글라스햇빛가리개, 쿨링박스, 전동개폐테일게이트, 플립업테일게이트글라스, 네비게이션, 서라운드 모니터, 음성인식, 하이패스, 자동주차, 언덕밀림 방지장치, 내리막 보조장치, 액티브스티어링, LSD, 스타트-스톱, 토크 벡터링, 감쇄력 조절식 댐퍼, 에어스프링

이렇게 나와있는데 그냥 나중에 카탈로그 나오면 그때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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