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시간! 월드컵! 러시아 월드컵 생각에 벌써부터 잠을 이루지 못하는 느낌 ㅋㅋ 물론 한국팀의 성적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축구 자체를 즐기는 저 같은 사람에게는 러시아 월드컵은 개막식 부터 폐막식 까지 하루하루가 큰 즐거움 입니다.

각 대륙별 강자들이 모두 모여서 자웅을 겨루는 대회! 행벅행벅


우리나라 처럼 인터넷 인프라와 서비스가 잘 발잘되어있는 나라의 경우에는 경기 보기가 정말 쉬운데 다른 나라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미국, 중국, 일본에 가있을때 방법을 몰라서 그런지 좀 불편했었거든요.


한국의 경우에는 네이버나 다음에 들어가면 경기 일정, 중계 채널, 그리고 인터넷이나 각 포털사 동영상 플레이어로 볼 수 있는지 다 나오잖아요. 정말 이건 축복인 것 같습니다. ㅎㅎ 구글이 검색하기는 정말 좋지만 전체적인 서비스를 보면 대한민국 포털 사이트의 장점은 확실히 좋긴 한것 같아요.

<러시아 월드컵 한국 경기 시간>

  • 대한민국 스웨덴전 : 18일 21:00시

  • 멕시코전 : 24일 00:00시

  • 독일전 : 27일 23:00시

그리고 중국이나 일본도 그렇지만 미국, 유럽에서 생활 하시는 한국인들의 경우에 한국의 축구 중계 및 해설을 들을려고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월드컵이 국가대항전이기 때문에 각국의 해설자들이 자국 입장에서 해설을 해주고 나라의 분위기가 다르기 때문에 훨씬 경기를 즐길 맛이 나기 때문이죠.

이번 2018 러시아 월드컵은 SBS 중계가 힘을 받을 것 같아요. 그 이유는 바로 '박지성'이 SBS 해설위원으로 들어갔기 때문이죠. 배성재와의 친분 때문인지 스브스로 갔네요..


MBC는 안정환,김정근,서형욱이 맡았습니다. KBS는 이영표, 이광용, 한준희, 이재후 이렇게 4명인데 거의 SBS >>>> MBC > KBS 이렇게 될 것 같아요.


그럼 해외에서 한국의 월드컵 중계를 어떻게 볼 수 있을까!

한국 IP를 사용할 수 있는 'VPN'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선 무료 VPN으로도 가능은 합니다. VPN gate(사용법 참고)가 되긴 하는데... 아마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몰려서 버퍼링 작렬할 것 같아요.


저는 유료 VPN 중에서 속도가 가장 좋고, 쿠폰 사용하면 가성비도 가장 좋다고 평가받는 Express 사용중입니다.

사용법은 무지 간단 합니다. 프로그램 켜고 한국 국가 고른뒤에 보시면 됩니다.

[상세리뷰 + 할인쿠폰] 여기 참고하시면 되구요. 보시면 주요 국가들 Ping, 스피드 테스트 다 되어있는데 속도 엄청 빠릅니다.

중국 전용 VPN으로는 [중국 특화 VPN 리뷰] 이걸 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우선 아프리카TV에서는 러시아 월드컵 전경기 생중계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네이버는 MBC랑 협상중이라고 하니까 네이버 플레이어, 네이버 TV 이런걸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카카오 플레이어를 통해서 가능할 것 같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