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렌트 저작권 고소 대응 및 피하기

요즘은 그래도 토렌트 저작권으로 대량 고소하는 일들이 예전 보다는 좀 줄었지요. 그 이유는 법원에서 기획적으로 토렌트 자료에 일부 심어놓고 고소하는 행위에 대해서 인정해주지 않는 분위기가 강해졌기 때문입니다.

다행이긴 하지만 마음을 놓을수는 없지요. 법이라는게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걸면 귀걸이.. 거기다가 판사에 따라서 판결 내용도 달라집니다.

1. 토렌트를 다운 받았는데 저작권 문제로 고소를 당했다면?

일단 쫄지 마시길 바랍니다. 님께서 고의적으로 엄청나게 받고 다녔다면 모르겠지만...

  • 실수로 하나 받았다.

  • 통째로 뭐 받았는데 거기에 포함되어 있었다.

  • 다운로드 받은게 100%가 되지 않는다.

  • 모르고 한번 받아봤다.(초범이다.)


저런 상황이라면 그냥 조용히 끝나거나 벌금을 문다고 하더라도 얼마 나오지 않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고소를 처음 당해보면 정말 무섭고 손이 떨리고.. 일상생활이 잘 되지 않을 확률이 크지요..(사실 쫄것도 없고 본인만 마음 덤덤하게 먹으면 되는건데..)

정신적 스트레스도 적지 않으니.. 만약 상대가 50만원 정도 주면 취하해 주겠다! 하면 개인적으로 하는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돈이 없다고 깎아달라고 해보세요.)


그리고 상대가 정말 악의적으로 합의금으로 벌어먹고 살려고 작정한것 같다 싶으면 그냥 부딪혀 보는것도 좋습니다. 요즘 무혐의로 엄청 많이 끝나거든요.


토렌트 저작권 문제와 관려해서 자유로우려면??

일부 알못들이 어디서 주워들은 지식으로 토렌트 프로그램 안에서 'IP필터링' 설정을 하면된다느니 그런 소릴 하는데.. 씨알도 안먹히는 소리 입니다. 아예 본인의 IP를 'VPN'을 통해서 신뢰할 수 있는 해외 IP로 바꾸는게 유일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VPN 뭘 골라야 하나?

무료 VPN vs 유료 VPN?

무료의 경우에는 거기서 미리 통보 및 공지하는 글들을 자세히 보면 '책임'에 대한 부분에 있어서 철저하게 회피하고 있습니다. 만약 님이 해당 VPN를 통해서 해외 IP로 받았다 하더라도, 한국 경찰이 "그 IP 쓴사람이 한국 어떤 IP로 접속했는지 알려주세요."라고 하면 바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럼 유료 VPN의 IP는 다 안전한가?

아닙니다. 지금 전세계 VPN 중에서 딱 믿을만 한 곳은 두군데 뿐 입니다. exrpess랑 nord인데요. nord는 가격이 2년 결제를 하면 굉장히 싸긴 한데, 속도가 아시아 권에서 너무 느립니다... express는 유일하게 돈값하지요.

왜 안전한지 보시려면 [express 상세리뷰] 이 글을 추천드립니다. 할인받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