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VoIP, 이름은 복잡해 보이는데 간단하게 '인터넷 전화' 입니다. 보이스톡으로 불리기도 하구요. 그런데 우리나라는 SKT,KT,LGU 통신 3사가 모두 '제한'을 걸어놨습니다. 불합리 그 자체 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인 인터넷을 하는거랑.. 그 인터넷망을 통해서 목소리가 전달되는거랑 사용량에 있어 차이가 있는 것도 아닌데 이걸 왜 막을까요?

그것은 바로 각 통신사의 '수익'때문입니다.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무료 통화를 열나게 해버리면 사람들이 돈내고 쓰는 '국제전화' 사용량이 폭락해버릴테니.. 배가 아프지 않을 수 없겠지요. 하지만..!!!


우리는 길을 찾을 것 입니다. ㅋㅋ 그런데 이 방법은 국제전화 사용량이 많을수록 이득인 방법 입니다. 왜냐면 VPN을 사용해서 통신사들을 속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VPN도 있지만 너무나 느리고 쓰다보면 빡쳐서 쓰러지는 상황이 생기기도 하기때문에;;; 속편하게 다양한 용도로 사용가능한 유료 VPN을 씁니다.

가족들도 그렇지만 특히 연인끼리 떨어져있을때.. 이렇게 러브러브 모드로 mVoIP를 통해 사랑을 속삭이고 있는 도중에 한도가 끝나서 탁 끊어져버린다면? ㅜㅜ 솔직히 이건 대기업의 횡포 입니다. 그들이 도대체 이걸 무슨 권리로 막는건지 ㅜㅜ

일단 인터넷 전화를 하는 당사자 둘다 VPN이 켜져 있어야 합니다.(한명만 가입되어있음 되요 걱정마세요. 설명은 마지막에..) 한쪽만 해도 되기도 하지만 이게 안될때가 훨씬 더 많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365일 밤새 즐기기 위해서 양쪽다 합시다. 기술적인 부분을 조금 이야기 하면요.

VPN으로 인터넷 국제전화가 무료로 빵빵하게 되는 이유가 바로 패킷(우리가 주고 받는 데이터)을 '암호화'하기 때문이에요. 통신사들이 어떻게 이걸 '구분'할까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ㅎㅎ 나만 궁금했나;;

쉽게 이야기를 해보자면.. 우리가 카카오톡을 통해서 미국에 있는 여친과 보이스톡을 한다고 해볼게요.. 평소에는 텍스트(Text)만 주고받기 때문에 데이터양이 매우 적을거에요. 그런데 목소리를 주고 받게 되면 확실히 평소보다 주고받는 양이 커지게 되겠죠. 그럼 카톡 서버에서 이걸 감지하고 속도저하를 시켜는 등의 방법으로 방해를 합니다.

하지만 VPN 서버로 접속을 해버리면 주고받는 데이터도 암호화가 되는데다가, VPN을 통해 나가거나 들어오는 데이터가 어떻게 어디로 가고 뭘 주고받는지 감청, 감별이 안되기 때문에 막을 수 없습니다. 단순하게 데이터의 양을 기준으로 구분하는 것 이외에도 다양한 기술적인 방법이 있겠지만, 아마도 꽤 오랫동안 VPN은 막을 수 없을거에요.

절대 싸구려 유료 VPN은 쓰지마세요. 무료만도 못해서 쉣 입니다. VPN 자체가 데이터 사용량이 상당한 서비스라 싼건 비지떡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무료 VPN은 어떻게 공짜로 가능하냐구요? 여러분의 소중한 정보들이 짭짤하게 조용히 팔리기 때문이죠.

좋은 VPN을 고르시려면 제가 지난번에 쓴 글을 읽어보세요. 아 그리고 추천되는 VPN은 하나의 계정으로 3명이 동시에 쓸 수 있기 때문에 따로 돈들여 가입할 필요없습니다.

[유료 vpn 5종 사용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