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랜섬웨어는 언젠가부터 꾸준하게 전세계 사람들을 괴롭히기 시작했는데 이번에는 랜섬웨어 대란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엄청 크게 터졌군요.

오죽했으면 CGV 컴퓨터까지 걸려서 발권하는 쪽 디스플레이에 떡 하니 떠버렸네요. 치료방법 및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니다.




씨지브이같은 큰회사도 걸렸고.. 심지어는 한 보안회사까지 wannacry에 걸렸다고 하더군요 헐 ㅋㅋㅋㅋ 전세계 적으로 꽤나 심각하게 퍼지고 있으니 다들 조치를 취해 봅시다.


다들 회사에서 걸려서 난리..

하필 6월 대개봉이라고 쓰여져 있어서 더 웃기네요 ㅋㅋㅋ

이렇게 랜선만 꽂혀있어도 걸린다고 잘못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거기다가 저 글이 베스트가 되다니;; 이 말은 사실과 다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가 3월 이후로 되어있으시다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랜선타고 다 걸리는것이 아니라, 윈도우의 공유폴더 취약점이 문제가 된 것인데요. 

랜섬 대란 일어나기전에 이미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 패치를 했습니다. 얘들이 미국 정부랑 짜고 치는 고스톱인지.. 이 랜섬웨어의 발원지가 미국 NSA(국가안보국)이거든요..

얘들이 만든걸 한 해커 그룹에 의해 탈취되고 그걸 기반으로 랜섬 바이러스를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컴퓨터 켜면 바로 걸릴것 같다! 싶어서 걱정이 되시면...

1. 안전한 컴퓨터에서 업데이트를 다운받아 USB로 옮긴후

2. 내 컴퓨터 랜선을 뽑고 USB를 통해 업데이트 하고 켠다.

이렇게 하셔도 됩니다.!

현재로선 워너크라이(WannaCry) 치료 방법(복호화 코드)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무조건 예방하셔야 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관련글] 참고하세용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