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는 IP 우회 하면 'Proxy'가 먼저 떠올랐는데.. 요즘에는 VPN을 많이 쓰지요. 프록시와 VPN 차이는 간단하게 말하자면.. proxy, 무료 vpn은 <간단한 IP 우회용>이고 상위권 유료 VPN은 확실한 '익명성(암호화 등)'+'속도'+'편의성(앱, 프로그램,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용도에 따라서 잘 골라 쓰시면 됩니다. 제가 단계별로 어떤게 쓸만한지 알려 드릴게요.




◆ 난 다 귀찮다. 워닝(Warning) 페이지 짱나서 IP우회 용도 무료 VPN이 필요하다.


이런 경우는 프록시를 쓰든 vpn을 쓰든 상관이 없는데.. 요즘 워낙 vpn 플러그인이 잘 나와서 쓰기 편한것을 쓰면 되겠습니다.

그중 쓸만한 것을 알려드릴게요.. 익스플로러 쓰시는 분들은 이 참에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로 갈아타시길 바랍니다.


우선 이런 경우 무료 VPN 쓰시면 되는데요. 단점으로는 속도가 그렇게 빠르지 않고..(물론 사람이 덜 몰리면 빠를때도 있음) 보안이 확실하지 않다는 것 입니다.

'딥웹' 수준의 자료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쪽에서 노시면 안됩니다. 매니악한 성향의 분들은 토르 브라우저(Tor Browser)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그 또한 정부나 해커들이 Spy node를 많이 깔아놨다가 적발된 사례가 있고 IP 유출 뉴스도 있었던 것만 보더라도 안심하고 돌아다니다간 함정에 빠지게 됩니다.



크롬(Chrome) 혹은 파이어폭스(Firefox) 둘다 플러그인(혹은 익스텐션,Extention) 스토어로 들어가서 'VPN'이라고 치면 수두룩하게 나옵니다.


1. 핫스팟 쉴드(Hotspot Shield)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그냥 이거 쓰세요.. 제일 무난하고 쓸만합니다. 언제 속도가 저하될런지 모르겠지만 꽤 오랫동안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거 아니면 오페라(Opera) 브라우저가 자체 VPN 기능을 가지고 있고 속도도 그럭저럭 저화질 동영상 및 이미지 보기에는 쓸만해서 괜찮은데 최근에 중국 업체에 팔렸습니다. 개인정보 보장 더 못함 ㅋㅋ


그리로 검색해보셨을때 수많은 확장프로그램 중에 다운로드 횟수와 평가갯수가 많은 무료 VPN 많죠? 혹시 궁금하실까봐 깔아보고 말씀드립니다.

최근 Hola VPN 요놈이 다운로드 및 평점이 꽤 높길래 써봤는데.. 제대로 되지도 않습니다. 우리나라에선 별로인듯.. 계속 초기화 중 저거뜨고.. 어쩌다 한번 뜨더라도 속도도 엉망..

어쩌라는거니...


Touch VPN 요놈도 쓰기 편하고 괜찮습니다만 속도 기복이 좀 심하고 딱히 추천하기가 어중간 합니다.


DotVPN 얘도 별거없음..


Tunnel Bear(터널베어)는 제가 유료도 써봤습니다. 예쁘게 잘 만들어놓고 너무 속도가 엉망이더군요..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건 아닌듯;


Unlimited Free VPN Proxy - Tuxler 처음 보는놈이라 깔아봄.

아 뭐 설치하라 그래... 이런거 딱 질색.. 아웃.


VPN Unlimited 얘도 깔아보니 가입하라고.. 안녕.. 궁금해서 해봤는데 별로.

니가 뭔데 시스템 시작할때 자동 실행되고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돌아간다는 거야...


이 외에도 Browsec도 간단하게 쓸만하구요, Veilduck 이건 유료가입자 끌어모을라고 완전 변절해버렸고.. 

무료 VPN 추천 결론 : 핫스팟이나 오페라 쓰세요..


◆ 학교 졸업 했고 돈도 번다. 속도, 보안, 편의 다 확실한거 돈내고 쓰겠다.


자 그럼 유료 VPN 추천 들어가기 전에 절대 구매하지 말아야 할 피해야 하는 VPN 서비스 부터 알아봅시다.

PureVPN 얘도 좀 유명하죠.. 왜 이름이 그리 알려지게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쓰지마세요.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글이 작죠? 제가 요약해 드릴게요.

"쓰겠다는 사람 있으면 말리겠다. 서비스, 품질, 고객대응 모두 엉망이다. VPN Unlimited도 별로지만 여긴 더 심각. IP 및 트래픽 로그도 저장하고 있어 익명성도 떨어진다. 말만 Lifetime(평생이용권)이지 5년마다 한번씩 메일 보내서 갱신요청을 해야한다. 판매한 소셜 사이트가 망하면 끝이다. VPN 업체가 망할 가능성도 높다."


"PureVPN 자체가 엉망. 문의하면 답변해준다고 해놓고 몇일간 응답도 없고 새로운 담당자 배정되면 처음부터 다시 설명. 외국 업체인데 영어 응대능력도 떨어짐. 재접속 시도 횟수 등 제한 사항도 있고 계정 블럭도 당함."


아시겠죠?

여기부터 몇번 더 보시겠지만.. 라이프타임 붙은건.. 절대 쓰지 마시길..

세상에 누가 '훌륭하고 좋은 서비스' 평생 푼돈에 제공한답니까.. 누가 여러분에게 몇백만원 줄테니까 평생 노예가 되어라! 라고 말하는 것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원래 499.99달러인데요 호갱님~ 29.99 달러에 드리는거에용~!"


proXPN VPN 얘도 375달러인데 39.99달러에 판다고

"너무 느려서 못쓰겠네요.. 내 40달러!"


" 내 오만원 ㅜㅜ 느리고 접속도 안되요"

Privatoria VPN 3년에 29달러라고?? 이런것도 피하세요..  한달에 0.8달러라는 소린데 유료 VPN 서비스를 저가격에 내놓는다는것은 그냥 우회할 ip만 제공하는 것이지 그 어떤 것도 보장하지 않겠다는 말이나 다름 없습니다.


다른 유저도 똑같은 소리하죠? 저런건 백프로 똥 입니다.


제대로된 유료 VPN 서비스를 써보려고 해외 랭킹 찾아보고 1위 2위 두개를 써봤습니다.

우선 최소 몇년간 검증된 좋은 vpn을 써야하는 이유는 속도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게 '보안성' 입니다. 랭킹 5위 안에 드는 vpn 업체들 중에서도 어이가 없었던게 고객의 기록(로그, Log)를 저장하는 곳도 있었다는 것인데요..

이게 무슨말이냐면 우리가 확실한 '익명성'을 원해서 쓰는건데 우리가 어딜 접속해서 돌아다니고 뭘 받았는지 기록이 되면 누군가가 알고있다는 거잖아요.. 저장되면 털릴 수 있는거고..


우리가 안전하려면

1. 서비스 제공하는 업체 서버 자체에 아예 저장이 되지 않아야 하고.

2. openVPN 같은 프로토콜을 제공해서 '암호화'가 확실히 이루어져야 한다.


두가지가 지켜져야 합니다. 안그럼 단순 IP 우회일뿐, 익명 인터넷은 안되는거고 누군가가 우릴 추적하거나 엿볼 수 있는거죠.


첫번째가 NordVPN 인데요.

이거 써본지 좀 오래 됐는데.. 처음에는 괜찮았었습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많이 느려지더군요 -_-;; 마침 기한이 거의 다 끝났길래 과감히 Bye.

검색해보니 다른 네티즌도 넷북쓰는 속도 같았다고 ㅋ..


그리고 지금 정착한거 express vpn 추천 + 할인코드

몇년간 부동의 1위인듯? 저는 제돈주고 구매했는데 아래 링크로 가시면 자세한 리뷰와 함께 한시적으로 1년+3개월 추가 코드가 있습니다. ㅜ 전 이제 7개월 남았으니 다 쓰고 나중에 저걸로 가입해야할듯. 구경해보세요.(토렌트도 꽤 빠르게 잘 돌아감)

[express vpn 리뷰, 행사 코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