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감독원 민원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저같은 경우에는 보험설계사의 불완전판매로 인해서 피해를 봤기 때문에 금융감독원을 통해서 저의 억울한 이야기를 담아서 민원을 넣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한번 찬찬히 따라해보세요.




글 마지막에 있는 링크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 읽어보신후에 들어가서 해보세요^^)

저기서 금융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국민신문고로도 신청이 가능한것 같은데, 제대로 하시려면 제가 알려드리는대로 하시는게 낫습니다.



워낙 유사한 사례로 인해서 사람들이 민원을 많이 넣다보니 저렇게 다양한 케이스에 대해서 Q&A 사례들을 써놨습니다. 미리 본인에게 해당되는 상황을 검색해서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확인'

팝업 허용이 되어야 합니다.

아래 '이 사이트의 옵션'을 누르고 '항상 허용(A)'을 눌러줍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보험회사의 확인이 필요한 사안이기 때문에 예를 눌렀습니다. 아마 대부분 맞을거에요. 여기서 한두개 틀린다고 해서 문제될것은 없습니다. 어차피 자신이 억울하다는 것을 증명할 증거가 있고 담당자와 상담을 통해서 진행하게 되니까요.


사실 이런 글들은 우리같은 일반인들이 읽었을때 어렵고 이해가 잘 되지 않기도 합니다.

[민원자율조정제도 안내란]

저의 경우를 예로 들어서 설명드리면... 저같은 경우에는 보험설계사가 가입하면 주겠다던 소정의 금액(법적으로 인정되는 한도) 혹은 상품을 주겠다고 해놓고 입을 닦아버린 경우 입니다. 아는사람이라서 해줬더니 더 하더군요;

자율조정절차를 통해서 원만하게 해결하게 하기 위해서 연락을 드릴 수 있다 뭐 이런내용인데 굳이 모르셔도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의 옵션은 다 없다를 골랐습니다.

본인에게 해당하는 부분이 있는지 잘 읽어보세요.


여기는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되겠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후에 실명확인 버튼 누르면

이렇게 됩니다.


그리고 보통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을 하실텐데요..

이거하실때 아래와 같은거 뜨면 그냥 무시하세요.

저거 취소 하셔도 문자로 금융감독원 민원신청 본인인증 가능합니다.

해당되는 금융회사명(은행, 보험사 등)을 넣고.. 상품종류 지점명 등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민원내용을 자세하게 써넣으시면 되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증거파일이 있어서 음성파일과 이미지파일을 첨부해서 넣었습니다. 확실한게 있으면 일이 훨씬 수월하게 진행됩니다.

하고나면 담당관이 지정될때까지 몇일 걸릴 수 있는데.. 어떻게 진행되고 있다고 문자가 옵니다.


[금융감독원] 민원신청완료 (접수번호 ***** 신청일자 : 2016-08-25)

제가 금감원 민원을 넣은게 새벽 1시 27분입니다.

그날 아침에 바로 금융감독원 민원 신청이 완료 되었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다음날 오후 5시에 담당관이 배정되었다고 통보.

그리고 3일 뒤에 해당 금융사에 연락이 갔고 결과를 금융감독원으로 회신예정이라고 연락이 왔으며 

저같은 경우는 금감원 민원이 완료되고나니까. 

보험사에서 곧바로 전화가 와서 자기들이 해결해주겠다고 하더군요.


보험사에 직접 하시는 것보다는 금융감독원 통해서 하시는게 훨씬 낫습니다.

아래로 가셔서 그대로 해보세요. 금감원 민원넣기 쉽습니다.

[금융감독원 민원넣는곳]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