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일배움카드를 통해서 배울 수 있는 자격증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오늘은 그중에 ‘경리’ 및 ‘사무원’ 관련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아무래도 이쪽은 여성분들이 비교적 많이 선택하는 과목 중 하나 입니다.

훈련직종별 코드는 지난번에 써놓은거 참고하시면 됩니다.(엄청많아요)


특히 전산회계 1급 및 2급을 따놓으면 아무것도 없는것 보다 경리 연봉이

20~30%는 더 올라가는듯 합니다. 물론 자신의 능력과 일처리에 대한 정성 등

여러가지 업무를 따져서 어느정도 인정받아서 2천만원 중후반대 연봉을 받기도하구요.

재경관리사, 전산회계 이런걸 따서 경리 및 회계 쪽에서 일하게 되면

차분하고 꼼꼼한 성격이 더 중요한것 같습니다. 일단 뭘 공부하는지 알아볼까요.

 


“내일배움카드로 딸 수 있는 전산회계 자격증 부터 알아봅시다.”

<회계 및 경리관련 사무원>

우선 전산회계 2급 1급의 경우에는 국가공인 자격증으로서 이 자격증의 목적은

전문대학 졸업자 수준의 회계지식(회계의 원리, 원가회계, 세무회계(매입매출전표 부분)을 갖추게 하기 위함으로서, 사무실에서 전산세무회계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기본적인 세무 회계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지에 대한 능력을 평가합니다.

 

“전산회계 시험과목은 어떻게 되고 합격조건은?”

이론 : 회계원리(15%), 원가회계(10%), 세무회계(5%)

실무 : 기초정보 등록,수정(15%), 거래자료 입력(30%), 부가가치세(15%), 입력자료 및 제장부 조회(10%) - 이론(30%)은 객관식 4지 선다형 필기시험

실무(70%)는 PC에 설치된 전산세무회계프로그램을 이용한 실기시험으로 함.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을 받으시면 합격 입니다.

집에서 책보고 혼자 독학하셔도 되는 수준의 시험이고 자격증이기 때문에, 제 생각에는 굳이 이쪽으로 가실거면 내일배움카드에 들어오는 돈으로 배울 필요있을까 싶기도 하네요..

(참고 : 전산세무와 전산회계 합격률)


이것만 따실거면 상관이 없지만요^^

 

 

“재경관리사는 뭐하는 직업인가요?”

회계, 세무의 이론 및 실무 능력을 두루 갖춘 재경전문가임을 평가하는 자격증 입니다. 기업에서 재무를 책임지는 사람으로서 기본 소양을 평가하는데요.

기업의 회계 및 세무 업무를 수행하고 관리하는데 이론과 실무 모두 자격이 있음을 증명하는 것 입니다.

과목은 재무회계, 세무회계, 원가관리회계 3가지를 봅니다. 역시 70점이상 합격이구요.

재경관리사와 회계관리 1급 2급은 중복 응시 가능 합니다.

카테고리에서 이것저것 많이 보세요~!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