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은 얼마나 이런 폐쇄적인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잘못된 방식으로 국가를 운영하려고 하니 인터넷 검열 같은 옳지못한 방법을 택할 수 밖에 없나 봅니다.

천안문 사태, 티벳 등 중국 공산당이 싫어하는 주제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검색이 금지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누군가가 그런 정보를 찾으려고 하면 인터넷이 끊기기도 한다고 해요.

꽤나 강력하고 거대한 방화벽을 깔아서 사람들이 해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이런것 대신에 자국 동영상 기업과 SNS를 사용하게 합니다. 그래야 중국 기업들을 키울 수 있고, 인터넷도 효율적으로 통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1석 2조 인 것 입니다.

중국은 거대한 감옥이다.

황금방패(Golden Shield) 프로젝트를 통해서 만리장성 방화벽(The Greatwall Firewall)을 구축해놓았는데 날이 갈수록 성능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2017년도 부터는 아예 공식적으로 대놓고 VPN을 더 강력하게 규제하겠다고 공언했지요.

디지털 오지나 다름없는 곳.

이런 상황에서 외국인들이 중국으로 비즈니스, 관광, 학업 목적으로 처음 오게 되었을때 크게 당황하게 됩니다. 미국이나 유럽 언론 사이트도 접속이 안될 정도니까요;(위키피디아 접속도 불가능 허허)

한국인의 경우에는 가장 많이 쓰는 카카오톡(카톡)이 됐다 말았다.. 어느 지역은 되고 또 어딘 안되고.. 한국에서 주로 쓰는 인터넷 서비스들이 죄다 막혀버리게 되었으니 속이 터집니다.

어떤 무기를 써서 큰 방패를 뚫어야 할까?

일단 일반 무료 VPN의 경우에는 거의다 막혀서 안됩니다. 그만큼 보안, VPN 자체적 성능, 암호화 수준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유료 VPN 역시 우후죽순을로 갑자기 생겨난 곳들이 많아서 불만이 속출 합니다. 그냥 오랫동안 검증받은 업체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VPN 순위 2개중에 하나를 고르면 된다.

세계 순위를 보면 Express가 가장 많이 쓰이고, Nord가 두번쨰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둘다 써본 입장에서 조금 더 주고 익스프레스 쓰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Nord의 경우엔 아시아 지역 서버가 왜이렇게 갑자기 느려졌는지 모르겠어요.

빠른 속도가 필요없다면 노드 괜찮구요. 속도까지 원하시면 express로 가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유료만 6개를 써봤는데 하나같이 혈압 오르게 하더군요.

아래 사이트 가시면 각종 VPN들을 비교해놓았는데요. 1위 2위 둘다 할인코드도 얻어 쓸 수 있습니다. 구경해보세요.

[VPN 순위 리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