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파고 커제 중계 일정이 잡혔습니다. 이세돌때 워낙 전세계적으로 큰 이슈가 되었기 때문에 이번 알파고 커제 바둑 중계 또한 꽤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바둑 경기는 3경기로 끝난다고 하네요. 나머지 2경기는 바둑기사들이 연합으로 한다는 말도 있구요.. 커제가 1승을 올릴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알파고가 이세돌이랑 붙었을때 보다 훨씬 더 성능이 좋아졌고.. 온라인 바둑 사이트에서 이미 커제는 패배하기도 했지요. 그냥 하나의 바둑 이벤트 경기로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축구선수 정성룡 닮은 얘가 커제 입니다. 지금 바둑 세계랭킹 1위 입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 이창호, 이세돌 보다 더 큰 평가를 받을지는 아직 미지수.

2016년 3월달에 이세돌 9단과 붙어서 4승1패를 기록한 알파고(Alpha Go)는 그동안 인터넷 바둑 사이트에서 '매지스터‘, ‘마스터’란 가명으로 전세계 바둑 고수들과 많은 게임을 했습니다... 결과는 60전 60승.. 커제 또한 5달전인 12월달에 알파고 커제 온라인 대결이 있었는데 3번 붙어서 3패를 기록했지요.

그 상태에서 더 보완해서 알파고 2.0 버전이 지금 완성된 상태 입니다.


구글 딥마인드(Google Deep Mind)사의 AI(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 알파고는 한층 더 중무장을 하고 5월22일~27일까지 저장성(浙江)성 우전(烏鎭)에서 판을 벌입니다.

알파고 커제 중계와 기보 보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이세돌때와 같을거라고 하네요.

이세돌 알파고 중계 및 기보

응씨배 중계, 박정환 이세돌 기보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