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동생이나 누나가 있는 분들이 잊을만 하면 듣는 것이 "내 컴퓨터가 느려졌어." 입니다. 딱 바탕화면만 봐도 왜 느린지 알 수 있는데.. 대부분 초보분들 특히 여자분들의 경우에는 잘 모르기 때문에 자신의 컴퓨터를 본의 아니게 혹사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내 컴퓨터를 빨라지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1. 가장 좋은 방법.. 포맷 후 윈도우 재설치

솔직히 이게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인터넷이나 가벼운 온라인 게임만 하신다면 포맷을 하세요.. 그리고 윈도우10의 경우에는 초기화 시켜주는 기능이 있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이게 어렵다음 다음으로..



2.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

컴퓨터가 느려지는 이유 중 하나는 뭔가를 설치할때 아무 생각없이 예 혹은 다음을 누르는 것 때문 입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것들 입니다.

특히 이렇게 영어로 되어있으면 사람들이 겁을 먹고 그냥 막 넘겨버림... 같이 깔지 않아도 프로그램 설치 하는데 아무 문제 없으니 '빠른 설치'이런거 그냥 누르지 말고 천천히 보세요.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는 이유는 바로 당신 입니다.



3.Ahnlab safe transaction 등 보안 프로그램 삭제

이것 뿐만 아니라 금융권, 공기관 홈페이지 사용할때 깔리는 프로그램들 대부분 정말 악성코드나 다름없는 악질들입니다 그 중에서 안철수 회사인 안랩의 세이프 트랜젝션은 최악중 최악이지요.. 매일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는다면 바로바로 삭제해주세요.


윈도우8.1까지랑 윈도우10이랑 삭제하는 화면이 좀 다르긴 한데..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삭제 여기서 지우면 됩니다.


4. 하드디스크 조각 모음 해야할까?

아니요 요즘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5. 돈이 있으면 하드디스크(HDD)를 SSD로 바꾸자

신세계를 경험하실 것 입니다. 포터와 스포츠카의 차이 입니다. 인터넷 창이 스마트폰 어플 처럼 휙! 하고 뜨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지스트리 정리니.. 컴퓨터 속도 최적화 프로그램이니 이런거 요즘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예전 고물컴퓨터 쓰던 시절 이야기지요.. 별 효과도 없음 그렇거 맨날 돌릴바엔 초기화 하는게 백번 옳지요.

그리고 아래 글 모음 한번 보시면 도움 많이 될 듯 합니다. 잘 모르시겠으면 지워야할 파일에 대한 글이 4갠가 있을텐데 그것만 보셔도 좋습니다.

[쓸만한 윈도우 최적화 글 모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