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람보르기니 SUV 우루스 처음 보고 바지 갈아입을뻔 했습니다. 제가 가장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자동차의 형태였는데요. 돈만 있으면 두번 생각할 것 없이 무조건 현찰 가방에 싸들고 람보르기니 본사 로비에 드러누워서라도 가져오고 싶더군요. ㅜㅜ

'람보르기니 SUV'란 단어 하나만으로도 가슴이 두근두근 뜁니다. 왠지 고속으로 커브 틀어도 땅에 붙어서 갈 것 같이 생겼어요 ㅋㅋ

그냥 꿈이라도 꿔보면서 람보르기니 우루스(Urus)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보기만해도 가슴뛰는 람보르기니 황소. 페라리와는 다른 상남자의 매력이 있습니다.

그동안 과속방지턱 때문에 람보르기니 구입을 망설이셨나요?

이제는 걱정하지 마세요 람보르기니 SUV, 우루스가 나왔습니다.



짜잔.. 가까이서 찍으니까 좀 못생기게 나왔네요. 하지만 아래 사진들을 쭉 보시면 죽기 전에 이런 차 한번 타봐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실거에요.


멋진 람보르기니 엉덩이가 SUV 버전으로!


빨간 독개구리 처럼 생겼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가 처음 모습을 드러낸것이 2012년 베이징 모터쇼 였는데요. 당시에는 콘셉트만 공개 했는데 그것만으로도 전세계 자동차 매니아들에게 큰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습니다. 일단 람보르기니가 SUV 시장에 뛰어든다고 공언한 것 이니까요.

아벤타도르 LP700-4, 우라칸의 디자인이 많이 녹아들었으며, 최고출력은 600마력에 달할거라고..


한번에 갑자기 다 보여주면 심장 놀라실까봐 이렇게 조금씩.. 


하아 이뻐 ㅜ

람보르기니의 SUV인 우루스의 뼈대는 포르쉐 카이엔, 아우디 Q7, 폭스바겐 투아렉에 쓰이고 있는 폭스바겐그룹의 대형 SUV 플랫폼이 쓰입니다. 그리고 어떻게 나올지 기대되는 벤틀리 SUV(컨셉 이미지 보니까 나오기도 전부터 망삘) 또한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게 되구요.

대충 크기는 어느정도인지 짐작이 가시겠죠?



트렁크 열고 보는 저 뒷좌석 시트 디자인 보소.. 트렁크에 타도 행복할듯..


<시트 가운데 저 공간은 남자를 위한..?>

갑부들을 겨냥한 럭셔리SUV라 실내도 매우 고급스럽습니다. 람보르기니 SUV 출시를 두고 반응이 꽤 좋자 페라리 SUV에 대한 기대도 생기게 되었는데요. 페라리 회장이 자기들은 스포츠카 아니면 절대 만들지 않을거라고 선을 그어 버렸습니다.

하지만 우루스가 잘 팔리는거 보면 생각이 바뀔지도 모르지요.


뒷모습이 살짝.. 한 15% 정도(?) 더 날렵했으면 훨씬 멋있었을듯..

람보르기니 우루스 경쟁 모델은 BMW X6M, 메르세데스-벤츠 GLE63 AMG,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슈퍼차지드, 포르쉐 카이엔 터보 입니다.

실제로 운행되는 장면 입니다. 이런차가 길에 다니면 눈을 뗄 수 없겠어요.. 그리고 람보르기니 특유의 그 엔진소리까지 으르르르릉 하면서 다니면.. 차에서 내리기가 싫을듯..


아 진짜 멋있다.. 남자 화장품 브랜드 이름이랑 비슷한게 좀 그렇긴 하지만..

차만 보면 엄청 커보이는데 딱 적당한 느낌의 높이.

하아.. 

으아 이렇게 보니까 더 멋있어.. 연간 3,000대를 생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 정도면 한국에도 5대 이상은 들어오겠군요.

V8 4.0리터 트윈터보 엔진이 올라갈거라고 하는데 아직 백퍼센트 정해진 것은 아닙니다.


여기서 잠깐!

우루스가 람보르기니 최초의 SUV가 아니라는 사실 아셨나요??

짠~ 이 아이가 최초의 황소 SUV

1986년에 만든 LM002라는 SUV가 존재했었슨비다. 7년간 300대 정도 만들어서 팔았는데요. 원래는 미군에 납품할려고 했는데 입찰 실패하고 일반용으로 팔게 되었다고. 그런데 누가 봐도 람보르기니 디자인 정체성과는 거리가 멀어서 희귀해도 수집가들이 별로 사고싶지 않아 할거같아...


짠 다시 보니 눈이 정화되는군요.

이렇게 보면 살짝 앞면이 밋밋할 수 있으나 실제로 보면 오금이 저리겠죠.

'우루스 뜻'은 1627년에 멸종된 야생 황소의 이름이라고 합니다.


차량 하부 측면쪽 그릴 사이즈만 조금 작아지고 전체적인 라인, 헤드라이트 등 대부분의 모습들이 컨셉카로 나왔던 모습과 거의 흡사합니다.


추후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도 적용할거라고 하네요.

아우디 SQ7의 기술을 어느정도 차용하지만 좀 더 경량화 및 개선해서 올릴 것이라고 합니다. SQ7에는 ‘전자식 컴프레서(electric compressor)’가 올라갈 예정이지만, 48V 리튬-이온 배터리 시스템을 우루스에 올리기는 무겁다고 생각한다며 더 가볍게 만들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우루스 디젤 버전은 나오지 않는다고 해요.



이렇게 퇴장 ㅜ

가장 중요한 람보르기니 SUV 우루스 가격! 미국 쪽에서는 21만 달러 부터 시작할거라고 예상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우라칸 가격과 비슷하게 2억 중반에서 3억 초반에 형성되지 않겠냐는 말들이 있습니다.

예약 판매를 거쳐서 2018년에 출고 된다고 하니 돈 많이 모아 놓으시고 혹시 좀 많이 모으셨다 싶으시면 아래 자동차도 한번 노려보세요.

[자동차 이야기] - 호날두 자동차 가격 파가니 와이라(후에이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