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웹서핑 하는 비율이 상당히 늘어나고 있다 보니, 별일이 다 있습니다.

최근에 주로 각종 동영상을 보기 위해서 접속 하셨다가 “귀하의 배터리는 바이러스에 의해서 심각한 손상을 입었습니다.”라는 메세지와 함께 경고창이 뜨는걸 보신적이 있으실텐데요.

이는 “당신의 스마트폰이 감기에 걸렸습니다.”같은 말도 안되는 소리 입니다.

설마 이런일에 당하겠어? 싶으시겠지만.. 당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주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이런 메세지 경고창을 보신다면 그냥 꺼주세요.

그리고 십중팔구 이런 스마트폰 악성코드 창이 뜨게 되면 <파일 다운로드>를 유도하는데요.

절대로 설치하시면 안됩니다.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T스토어>,<삼성 갤럭시 앱>,<아마존 언더그라운드> 같은 대형 사이트에서만 꼭 받으셔야 합니다.

 

<물론 아마존 등 믿을 수 있는 사이트에서 제공한 파일의 경우에는 이렇게 깔아도 안전>

대부분의 불법적인 앱(어플)들은 이렇게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정을 하게 만든 뒤 설치하도록 합니다. 아마 APK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유료 어플들 받아서 까는 분들은 자주 보실텐데요.

그 유료앱을 공짜로 푸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악성코드) 세상엔 공짜는 없으니 좋은 앱은 솔직히 과자값 정도지 않습니까.. 맘편하게 구매하셔서 쓰시는걸 강력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폰보다는 컴퓨터로 볼때는 아주 위험합니다. 아래 글 꼭 참고해보세요

[컴퓨터 파일 다 잠궈버리는 바이러스 예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