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면허를 따고 나면 가장 신경쓰이고 걱정되는것이 '차선 변경' 그리고 '주차' 입니다. 두가지만 잘해도 운전의 80%는 마스터 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많은 사람들이 의외로 어려워 하는 '평행주차'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발렛 파킹을 직업으로 가지고 있고 지금까지 만대가 넘는 차를 주차했다는 '주차달인'이 알려주는 '평행주차 요령' 어떻게 하면 될까요! 주차 공식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초보운전자들에게 모든 주차가 다 어렵겠지만, 그 중에서 이상하리 만치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바로 '평행주차'일 것 입니다. 보통 마트, 백화점, 일반적인 주차장 등에는 구역이 정확하게 나뉘어져 있고, 대부분 '후면 주차'라 큰 어려움이 없지만, 보통 평행 주차를 하는 상황을 보면 길거리에 임기응변을 요구하는 상황도 많고, 정확하게 라인이 그어져 있지 않은 곳에서 해야할 경우가 많아서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이 역시 '공식'만 잘 외우고 일주일만 연습을 해도 능숙하게 잘 할 수 있습니다.






1. 주차하고자 하는 공간 앞에 있는 차량과 짝꿍 처럼 나란히 사이좋게 '뒷 범퍼' 라인을 맞춰서 섭니다. 물론 옆 공간은 50cm 이상은 있어야 겠지요.



2. 뒤쪽 범퍼를 대충 맞춘 후에 핸들을 오른쪽으로 돌려서 비스듬하게 꺾어서 들어갑니다.



악셀레이터 절대 밟지 마시고 브레이크만 사용해서 천천히 들어가세요.



3. 왼쪽 사이드미러에 뒤차의 앞모습이 다 보이면 멈춥니다.




4. 그리고 바퀴를 일자로 다시 만들어줍니다.



5. 뒤로 천천히 가다가 왼쪽(운전자쪽) 사이드미러로 보면서 내 차의 뒷바퀴가 주차 라인에 걸쳤을때 멈춥니다.



6. 운전대 최대한 왼쪽으로 돌려서 후진하면서 천천히 들어갑니다.



최대한 뒷차에 맞춰서 들어오시면서, '앞차와의 간격'이 좀 비어 있어야, 앞으로 살짝 가면서 확실하게 주차를 하기 편합니다.




주차는 몸이 기억하지 못하면 소용이 없습니다. 겁이 많으신 분이라면 넓은 공터에가서 조수 한명과 큰 박스 두개를 가져가서 평행주차 쉽게 하는법 요령을 연습해보시길 바랍니다.


계속해서 전면주차 및 후면 주차도 알아보도록 할게요.


[자동차 이야기] - 후면주차 달인의 공식 쉽게하는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