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JTBC 온에어' 어떻게 보는거냐?"라고 친구 두명이 카톡이 왔더군요. 갑자기 왜 그런가 했더니 JTBC 뉴스룸에서 대통령 관련 특종보도를 내놓으니 모바일 및 컴퓨터를 통해서 JTBC 온에어를 보고자 했던 것 입니다. 컴맹인 친구들이 그정도니 아마 그날 시청률 꽤나 높게 나왔을 것 같아요.

이렇게 컴퓨터, 스마트폰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자세하게 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JTBC 온에어는 컴퓨터, 스마트폰 두가지를 통해서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태블릿으로 누워서 JTBC 뉴스룸 보는걸 즐깁니다. ^^



우선 이렇게 JTBC 실시간tv보기 온에어 검색을 하면 주소가 나오죠.

링크는 제일 마지막에 올려둘테니 설명부터 보시고 가보세요^^

가시면 로그인을 하라고 나옵니다. JTBC onair를 보시려면 중앙일보 아이디가 필요한데요.


Joins 아이디가 있으시면 Log-in 하시고 없으시면 오른쪽 아래 '회원가입'을 누릅니다.

왼쪽에있는 '만 14세 이상 일반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되겠죠? 어린이 및 해외거주국민(재외동포) 및 외국인, 기업 단체 법인 회원은 따로 메뉴를 골라주세요.


아이핀 및 휴대폰인증이 있는데 편하신걸 선택하세요.

그리고 완료되면 JTBC 온에어 무료 서비스가 이렇게 나옵니다. 그렇게 고화질은 아닌데요. 원래 화질이 참좋았는데 요즘에 좀 떨어진 것 같아요.

지금은 '일본화질', '저화질' 두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느리신곳이나 데이터 무제한이 아닌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보시는 분들은 저화질로 보셔도 좋습니다.



편성표로 들어가면 오늘 jtbc에서 온에어로 방송하는 것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jtbc 다시보기 서비스 인데요. 자도결제 이용권을 구매하시면 9,900원이구요.

이렇게 1일, 7일, 30일, 180일 이용권을 판매하고 있는데.. 이걸 사는 사람이 있을까 모르겠네요.

특정 프로그램만 30일동안 마음껏 다시보기를 하실 수 있는 패키지 상품도 있네요.

드라마는 4,500원이군요. 'jtbc 온에어 고화질' 버전은 VOD만 현재 가능합니다. 고화질일수록 스트리밍에 사용되는 자원이 커지고 비용이 더 커지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들이 많이 몰리면 JTBC 서버에도 부담이 많이 되기때문에 유료만 고화질을 제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저런 이야기] - jtbc 뉴스룸 최순실동영상

위의 뉴스 같은 경우에는 수만명이 JTBC 온에어 페이지로 몰렸기 때문에 아마 고화질로 서비스 했다면 마비가 됐거나 유지비용이 상당히 올라갔을거에요.


스마트폰, 태블릿을 통해서 jtbc 온에어를 무료로 중간화질, 저화질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안드로이드 인데요. 아이폰도 jtbc 앱(어플)이 아마 있지 않을까요?

별다른 권한을 요구하지 않으므로 마음놓고 동의.

아래 가운데 보면 jtbc 온에어 아이콘이 있죠?

모바일 디바이스로 보실때도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트위터, 페이스북 로그인도 되기 때문에 편합니다.

잘 나오네요~!^^ 아래는 jtbc 미녀 아나운서에 대한 글 입니다.

[스타 정보,사진 모음] - JTBC 안나경 아나운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