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단 부광약품 치약 또한 회수 작업에 들어가는군요. 시린메드, 안티프라그는 쓰는 분들은 계속 쓰는 제품이라 아마도 오래 쓰신분들이 충격이 좀 크실 듯 합니다.

하지만 너무 충격받지 않으셔도 된다고 미리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이전 글에서도 메디안치약에 대해서 화를 좀 냈지만.. 아모레퍼시픽의 경우에는 가장 큰 문제가 트리클로산 등의 문제로 인해서 몇달전에 지적을 받은 해당 치약이 또 걸렸고, 이번에는 자신들이 무슨 성분의 재료를 쓰는지도 몰랐다고 해서 그에 대해 배신감이 상당히 컸습니다.

문제가 되고있는 CMIT/MIT 성분이 가습기 살균제로 큰 문제가 되긴 했지만 미국이나 유럽에서도 여전히 쓰이고 있는 성분이고 극미량이라 현실적으로 큰 문제를 일으키기는 힘이들지만, 식약처에서 금지를 했으니 쓰지 말아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부광약품 치약의 시린메드, 안티프라그 소식 정리했습니다.




부광약품 치약 안티프라그 회수 결정.

부광약품 치약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시린메드 역시 회수 합니다.

'안티프라그'는 '부광 브렌닥스 안티프라그' 치약으로 시작해서 벌써 30여년이 된 전통이 깊은 프라그 제거 전문 치약입니다.



그리고 '시린메드'는 아마도 한국에서 시린이 관련 치약 중에서는 1위 브랜드가 아닐까 싶네요.

나름 시린이, 잇몸쪽에서는 부광약품 치약이 가장 브랜드파워가 강했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잘못된 원료를 받아다 써서 금이 가게 생겼군요.



우선 안티프라그, 시린메드 등 부광약품 치약에 해당 유해물질이 함유되었는지 확인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다만 이번에 문제가 된 미원상사인가 하는 그곳으로 부터 납품받는 곳이 30여곳이나 된다고 하니.. 아마 유명한 치약 회사들은 대부분 해당 되지 않을까 합니다.


시린메드 치약이란?

시린메드는 기능성치약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시린이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주로 사용하시는 전용치약 입니다. 시린이를 치료하는 것은 아니구요, 증상이 느껴질때 1차적으로 사용을 권한다고 하네요. 증상을 완화 시켜주는 정도 입니다. 다.

시린메드, 안티프라그 둘다 전문 제품처럼 보여서 의약품으로 착각하실 수 있으나 치약 제품들은 모두 의약외품이라고 합니다.


가습기살균제 성분이 함유되었는지 알수는 없지만 일단 회수 한다고 하니, 메디안 치약 처럼 부광약품 치약 역시 구매처 혹은 마트에 가셔서 환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환불 받기 귀찮으신 분들은 솔직히 그냥 쓰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양치후에 입을 5번 이상 꿀렁꿀렁! 깨끗하게 헹궈주셔야 해요. 


"해당 성분을 역으로 조사해서 결과가 나온 것은 아니지만, 확인 및 조사한 결과 부광약품의 치약에 해당 원료가 함유됐을 걸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아쉬운것이 지난번 파라벤 치약때문에 이슈가 되었을때 부광약품의 안티프라그, 시린메드 등은 무파라벤이어서 신뢰를 얻었었는데 이번에 여기서 한번 휘청하는군요. 그래도 자진 회수 결정했고 이번이 처음인듯 하니 크게 비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다만 아모레와 마찬가지로 자신들이 제조하는 제품의 원료를 제대로 알지도 못하고 만들었다는 것은 확실하게 지적받고 넘어가야겠지요.


그리고 어제 발표된 거에 이어 메디안에이치프라그 역시 회수 대상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나머지 제품들은 아래글에서 확인하세요.

[생활 꿀팁] - 아모레퍼시픽 메디안 치약 유해물질 환불반품 제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