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한국 독일 축구 중계 굉장히 중요합니다. 

물론 객관적으로 봐도 우리나라보다 훨씬 강한 나라이긴 하지만 

그래도 축구공은 둥그니 결과는 모릅니다. 

독일이 승리할거라 다들 예상했던 멕시코와의 경기도 비긴것을 보면 

우리에게도 가능성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같이 응원해봅시다!




"한국 독일 축구 이기면 8강 직행 가능하다."



독일에서 많이 뛰어본 손흥민이 오늘 선발로 나올 예정인데 기대를 걸어봐야지요. 한국 독일 하이라이트는 축구중계가 끝이 나고나서 [2016 리우올림픽 축구 결과,동영상

아래 추가했어요.

아래는 오늘 축구에 관한 이야기라 한국 독일 하이라이트 동영상 이외에 관심 없으신분은 패스하셔도 됩니다. ㅎㅎ


한국이 일단 피지와의 첫번째 경기는 8:0이라는 스코어.. 너무나 잘해주었습니다. 다득점 승리가 목표였는데 그대로 달성했지요. 그리고 다른 경기장에서 독일과 멕시코가 2:2로 비기면서 한국은 잠시 C조 1위로 올라가 있는 상황입니다.


한국 독일 멕시코 지금 세팀이 두자리를 놓고 싸우게 되는데.. 우리나라는 두 경기중에 한경기만 이겨도 8강에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독일과 멕시코 둘다 이번 리우 올림픽에서 우승 혹은 최소 4강 후보로 꼽히고 있는 전력이기 때문에 난전이 예상 됩니다.


이전 경기에서 대승은 잊고.. 한국은 독일을 맞아 마지막 경기라 생각을 하고 뛰어야 합니다. 오늘 이기면 너무나 좋겠지만 지면 머리가 아프게 됩니다. 독일, 멕시코가 피지를 상대로 몇골을 넣는지도 신경써야 하고.. 멕시코에게 이기면 모르겠으나 비기게 되면 따질게 많아지죠.


일단 신태용 감독은 독일을 현실적으로 생각했을때 이기기는 조금 힘들다고 판단한것 같으나.. 전반에 운좋게 잘 풀리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한국 선수들의 분위기도 좋은 편이고.. ‘와일드카드’로 들어온 석현준(25·포르투) 손흥민(24·토트넘 홋스퍼) 두 선수의 화력이 다른 팀 부럽지 않기 때문에 희망을 걸어볼만도 합니다. 거기다가 류승우(23·레버쿠젠), 황희찬(20·잘츠부르크), 문창진(23·포항스틸러스) 권창훈(22·수원삼성)의 미들공격 자원도 조직력과 컨디션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독일 수비를 유기적인 패스와 팀웍으로 뚫을 수 있을것이라 생각 합니다.


지금까지 공격자원이 너무 많아서 고민했던 적은 없던것 같은데.. 제가 한국 독일 하이라이트 동영상이 재미있을 것 같다는 기대를 거는 이유가 있지요.


하지만 수비가 조금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지금 미드필드-공격으로 이어지는 즉 화력은 상당히 좋지만.. 수비력이 지금까지 꾸준하게 지적이 되어 왔습니다. 특히 후반 집중력 부족으로 골을 주는 상황이 여러번 있었으니 지면 끝이라는 생각으로 뛰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붙었던 팀들과는 클라스가 다른 독일이니 한국이 꼭 잘해주었으면 합니다.

오늘 올림픽 축구 한국 독일 중계는 KBS2, MBC 두군데서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보실분은 아래 글 참고하세요.

[생활 꿀팁] - 인터넷으로 리우올림픽 중계 보는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