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경 결승 경기를 보니 참 아쉽네요.. 정보경 선수가 머리를 노랗게 염색하고 나온 이유가 금메달을 따기 위한 일종의 다짐이었다고 합니다.

얼굴도 말하는것도 너무나 순박해 보여서 오히려 걱정이 되었는데.. 정보경 결승 까지 가는 것을 보니 참 야무지고 단단하더라구요..

이번 올림픽은 조금 아쉽게 되었지만 4년후에 꼭 결승에서 멋진 금메달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정보경 결승 동영상 아직 못보신분들 계시죠? 준비했습니다.




 ‘작은거인’ 정보경 결승 진출에 성공했지만 은메달을 땄습니다. 보통 아쉽다는 생각이 많이 들게 되는데 저는 이번 올림픽 부터라도.. 색깔에 관련없이 최선을 다한것에 박수를 쳐주기로 했습니다.

정보경의 메달이 이번 올림픽 한국 첫메달이라고 하네요. 정보경의 경기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 있는 올림픽파크 카리오리카 아레나2라는 경기장에서 열렸습습니다. 2016 리우 올림픽 유도 여자부 -48㎏급 결승전에서 아르헨티나 선수인 파울라 페레토를 만났습니다.

정보경이 현재 세계랭킹 8위인데, 8강전에서 세계 랭킹 1위인 문크흐바트 우란체체그(몽골)를 이기면서 초반에 고비를 넘겨 금메달이 유력할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리고 쿠바 선수에게 4강에서 절반 두개를 따내면서 한판승으로 끝냈지요..


일단 정보경 은메달 자체가 굉장한 쾌거 인것을 알아야 합니다. 한국 여자 유도는 1996 애틀랜타 올림픽 이후로 20년만에 결승에 올라간 것이거든요. 정보경 역시 굉장히 의욕이 앞섰고.. 공격을 열심히 하다 상대 선수의 얼굴을 긁어서 피가 좀 나 경기가 잠시 중단되기도 했습니다.



이 부분이 참 아쉬운데요.. 정보경 결승 동영상 하이라이트.. 상대 선수가 절반(10점)을 따내는 모습 입니다.


잘 잡았고.. 타이밍도 좋게 다리를 잘 걸었습니다.



저는 그래도 정말 오랫만에 한국 여자 유도 선수가 메달을 따줬다는 것에 너무 감사합니다.


아래 정보경 결승 동영상 재미있게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