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을 하나 추천 해드립니다. 지금까지 써본것 중에서는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지금까지 가지고 있었던 중국 소프트웨어에 대한 인식을 확 깨준 WPS오피스, 예전에 한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MIUI롬을 올렸을때 처음 놀랐고, WPS오피스를 보고 또 한번 놀라버렸습니다.

깔끔하고 가볍고 왠만한 기능 다 있고, 윈도우는 물론이고 리눅스에서도 안정적.

거기다가 스마트폰용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도 같이 있습니다.

한 회사에서 다 만들었고, 모두 공짜라는거.. 맘에 들어서 소개해드려요


 

‘WPS 오피스 데스크탑, 모바일 둘다 무료라고 보기 어려운 퀄리티’

우선 모바일 버전 무료 오피스 앱을 보실까요.

이렇게 스프레드시트(엑셀), 프리젠테이션(PPT 파워포인트), 새문서(워드), 그리고 일반 메모도 있습니다. 모두 작성이 가능하고, 윈도우의 MS오피스 파일을 완벽하게 호환합니다.

 

 

일반 메모를 포함해서 오피스 문서들을 작성할때 아래에는 이런 메뉴가 있습니다. PDF로 내보내기 기능이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각 클라우드로 공유도 가능하고 텍스트 암호화까지 지원합니다.

 

여기 회색으로 나오는것은 다른 오피스를 쓸때 쓰이는 메뉴들 입니다. 제가 지금 txt 메모 작성중이라 저렇게 비활성화 상태로 나오고 있습니다.

 

 

 

 

오피스 앱에서 이렇게 깔끔한 메뉴와 함께 세세한 기능을 모두 지원하고 있어서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제가 앱을 더 좋아하는 이유는 앞으로 x86같은 네이티브 안드로이드 구동 운영체제를 노트북에 올려놓고 쓸때를 생각해둬서 입니다.

 

 

 

 

이미지 파일도 첨부해서 작성할 수 있고, 도형 주석 하이퍼링크 책갈피 텍스트상자 등등

 

맞춤법 검사는 한글을 지원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문서를 저장하실때는 내 스마트폰에 저장하실수도 있고

 

드롭박스를 기본적으로 지원하며, 클라우트 스토리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박스,원드라이브,에버노트를 지원하고 있네요.

 

 

일반 메모 및 문서를 저장할때는 .doc / .docx / .txt / .pdf를 지원하고 암호화도 가능합니다.

데스크탑의 경우에는 내용이 정리된곳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아래로.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 추천 WPS 오피스 리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