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물류관리사 또한 참 많이 보는 자격증 시험 중 하나 입니다. ‘물류관리사’는 뭘 하는 직업일까요?

요즘은 택배부터 마트배달 그리고 소셜쇼핑몰 예를 들면 쿠팡맨 까지 ‘배달’의 시대입니다. 뭘 주문하면 우리집 현관문 안 까지 넣어주죠.. 이 모든것은 ‘물류관리’가 필요한 일 입니다.

보다 효율적으로 시간과 돈을 써서 물류의 흐름을 잘 운용하게 하는 사람들을 양성하기 위한 자격증 입니다. 철도,항만,도로 등의 교통기반시설 및 장비를 포함해 물류와 관련된 많은것들과 관련되어 먹고살게 됩니다.

우리 일상과 굉장히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직업 이죠.

인터넷에 워낙 공부자료들이 많고.. 물류관리사 자격증 시험 난이도가 그렇게 높지 않기 때문에 독학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문제를 모아봤습니다.

 


“물류관리사 기출문제 모음, 독학으로 시험준비하시는 분들 도움되길”

물류관리사(CPL; Certified Professional Logistician) 물류관리의 정보화, 표준화, 규격화 등에 대해서 평가하고 문제와 개선점을 찾기 위해서 분석 및 진단을 하고 자문, 전략 수립 등 다양한 일을 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관련 직종으로는

물류 분석가,  국제 물류 관리자, 물류 엔지니어 매니저, 고객서비스 관리자, 생산 관리자, 물류 컨설턴트, 구매 관리자, 공급체인 관리자, 재고 통제 관리자, 수송 관리자, 물류센터 운영 관리자 등이 있습니다.

 

 

아래는 지난 2년간 나왔던 기출문제들입니다.

무료로 다운받아 보셔도 아무 문제 없는 것들이니 안심하세요.


1교시 A형 원본.pdf


1교시 B형 원본.pdf


2교시 A형 원본.pdf


2교시 B형 원본.pdf


물류관리사 2교시 A형.pdf


물류관리사 2교시 B형.pdf


물류관리사_1교시_A형.pdf


물류관리사_1교시_B형.PDF


붙임.2014년도 제18회 물류관리사 국가자격시험 최종 정답.hw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