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한국이 ‘헬조선’이라고 불리면서 미국 시민권, 영주권을 취득하기 위해서

알아보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만만치가 않지요.

이민 1.5세대나, 유학생 등 10대 후반 ~ 20대 초중반이 가장 노려볼만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매브니(MAVNI) 입니다. 미군입대를 통해서 미국 시민권 취득을 노리는 것인데요.

 

보험, 학비, 주거비 등이 지원된다는 말이 있기 때문에 솔깃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한국 군대처럼 말도안되는 푼돈받고 있는것도 아니며 환경도 훨씬 좋기 때문에

미국에 살고싶은 한국 남자라면 관심대상이 될 수 밖에 없겠습니다.

 

미국도 살아남기 만만치 않지만

그래도 한국보다는 기회가 많으니… 미국 시민권 취득 방법 한번 알아봅시다.!

 


“미군이 되어 돈도 벌고, 시민권도 취득 할 수 있는 방법!”

MAVNI (Military Accessions Vital to the National Interest)

1. 매브니를 통해서 미군에 입대하게되면, 학비, 생활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 1년간 4000달러 ~ 172,000 달러 까지 가능.

- 900달러 ~ 6000달러의 생활비 지원(각 지역 물가, 집세에 따라 별도 책정)

 

이 두가지만 봐도 뭔가 확 땡기는데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한국 사람이 엄청 몰려서 지금은 한국인 모병 제한이 생겼을 정도라고 하네요.

 

학비의 경우에는 2년동안 군생활을 하면 3년동안 5만달러(우리나라 돈으로 6천만원 정도)의 학비를 받게되는데요. 하지만 통역병으로 근무하게 되면 4년 복무, 군의관 간호사는 3년, 예비역은 6년복무르르 해야 합니다.

그 안에 불명예 전역을 하게되면 박탈당합니다. 미국 시민권 취득 안녕.

 

 

지원 자격은 떠도는걸 보니

- 비자를 소유하고 2년 이상 미국에서 체류한 기록이 있어야 한다.

- 다른 비자를 가지고 있어도 2년에 한번 90일 이상 미국을 떠난 기록이 있으면 안된다.

-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합법비자로 들어와야 한다.

- 밀입국, 체류 시한 위반 등 불법체류 기록이 있으면 안된다.

이런게 있는데, 지원 하실분들이 더 잘 아실테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

 

 

 

시민권은 일종의 미국이라는 국가로 들어가는 ‘입장권’에 불과 합니다.

미국도 청년실업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살아남기란 굉장히 어려운것이 사실이지요.

그리고 매브니로 그렇게 많이 뽑지도 않습니다. 한국인 뿐만이 아니라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혹은 시민권을 따야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기 때문에 경쟁도 해야되구요.

 

 

미국 시민권을 취득한다 하더라도 취업은 별개 입니다. 일단 능력도 좋아야 하는데다가 그곳에서 태어난 사람들만큼 언어쪽으로 경쟁력이 떨어지는것은 어쩔 수 없으니까요.

본인의 열정과 의지가 남다르다면 극복 가능한 부분이라고는 생각합니다.

영주권을 건너뛰고 바로 미국 시민이 될 수 있는 점에서 매력적이긴 하지만, 미국도 경쟁력을 가지고 살아남기는 만만치 않은곳이란걸 알아야 합니다. 어중간하게 갔다가는 한국에 다시 돌아오기도 힘들어지지요..

전쟁터로 파병가는것에 대해 많이 고민을 하시는것 같은데, 아시아계의 경우에는 하와이로 많이 간다고도 하네요. 단 2년 정도에 한번씩 다른곳으로 재배치 되는것도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미국 시민권 취득 방법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