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료 매출관리 프로그램을 찾는분들이 꽤 많이 계시네요. 어느정도는 비용처리하면 되기 때문에 무료 프로그램 보다는 지원이 확실한 유료를 선호하실줄 알았거든요.

매입과 매출을 체계적으로 잘 관리를 하고싶은데, 직원이 프로그램을 배우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거나 내가 운영하고 있는 업종의 항목을 관리하기에 잘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큰 규모는 써보지 않았지만, 회사의 자원과 금전관리 뿐만이 아니라, 거래처 그리고 거래내역, 견적,발주 입금, 출금, 영업관리, 결산관리, 물류관리, 매출전표처리, 거래명세표, 사원(인사)관리, 일간, 주간, 월간 통계 등, 쓸줄알고 데이터 활용만 잘하면 기능은 많을수록 좋은것 같습니다.

그런데 정말 무료로 쓸만한게 있을까요? 봅시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돈을 들이든 노력을 들이든 둘중 하나”

회사 무료 매출관리 프로그램들 둘러보니, 완전무료는 없거나 업데이트가 거의 잘 안되거나, 이래저래 이걸 썼을때 장점보다는 단점이 많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이런 프로그램들은 만드는데 적지 않은 노력이 들어가는것은 물론이고, 법이 바뀌고 회사별로 원하는 것들이 모두 차이가 조금씩 있기 때문에, 사후지원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무료라고 해도 막상 들어가보면 유료전환을 해야하는 것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만약에 소규모 사업장이시라면 ‘엑셀’이 최고의 무료 매출관리 프로그램 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사장 겸 매출, 자금관리를 다 한다면 이번기회에 엑셀을 배워서 하나하나 자신이 필요한 기능 위주로 만들어나가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회사 일년 이년 할거 아니라면 엑셀은 신이주신 프로그램이라고 불릴 정도로 엄청난 효율과 생산성 향상을 가져다 줍니다.

엄청난 공부 하실필요 없습니다.

서점에 가셔서 회사 업무에 쓰일 필수적인 함수 등 기능 다루는 책을 얇은거 사다가 몇일만 고생하셔도 평~생 큰 도움되실거에요. 정말 슈퍼 강추천 입니다.

유료 관리 프로그램은 뭐가 있고, 규모별로 어떤게 좋은지 다음글에서 하나씩 알아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