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연말 술자리들 많으시죠? 그리고 연초가 되면 또 새해라서 술자리.. 특히나 저에게 겨울은 이래저래 ‘속쓰림’의 계절입니다.

위산역류 등으로 괴롭습니다. 속쓰림 원인은 다양한데요. 우선 ‘위산과다’가 있고,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스트레스’, ‘폭음’, ‘불규칙적 식사’ 등 많습니다.

일단 심할때 속쓰림 약을 찾게 되는데…

요즘 광고 엄청 많이하는 ‘개비스콘’ 그리고 전통강자 ‘겔포스’ 둘중 뭐가 좋나 알아볼게요.

 

시도 때도 없는 속쓰림 어떻게 고칠 수 있을까?

개비스콘의 경우에는 가습기살균제로 150명에 가까운 사람이 죽은 사건과 관련된 회사에서 나오는 제품이라 믿고 먹을 수 있을까 싶어서 그간 겔포스를 꾸준하게 먹었습니다.

워낙 광고를 잘하는 탓에 호기심이 생기긴 하더군요. “3분만에 통증 가라앉고 편안함은 오래~” 속쓰림 약을 찾는 사람들이 혹할만한 문구 입니다.

 

속쓰림을 달래주는 이 약 개비스콘의 주원료는 ‘알긴산나트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겔포스의 경우에는 ‘인산알루미늄겔’이 주성분이라고 합니다.

우리같은 일반인들이 뭐 성분 안다고 해서 뭐가 좋구나!! 하겠어요 ㅜㅜ

 

우선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약사와 의사들이 이야기하는것을 보면

1. 개비스콘이나 겔포스나 효과는 비슷하며 차이가 없다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겔포스가 효능(적응증)을 가지는 범위가 조금 더 넓다.

 

두가지 이야기 인데. 결론은 별차이없다는거네요..

그리고 2번의 경우에는 명확한 실험을 거친 결과가 아니기 때문에 백프로 믿을 순 없습니다.

광고를 보신분들 중 저 문구를 본사람은 거의 없을 것 입니다.

잘 보이지도 않게 저 색으로 쓴 글이 잠깐 나오니까요.

 

개비스콘 부작용이 뭐가 있길래 저리 살짝 감춰놨을까 하는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개비스콘에는 ‘인공감미제 아스파탐’이 함유되어있는데, 일반사람에게는 큰 영향이 없지만 섭취를 하지말아야하는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개비스콘만 그런것인지 겔포스도 그런것인지 몰라도 울혈성심부전,신부전,고칼슘혈증,신석회침착증,재발성 칼슘함유 신결석 등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사람도 있으니 꼭 의사와 상의후에 드시라고 하네요.

소양증, 기관지수축, 아나필락시스 같은 알러지반응이 부작용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저런 글들을 보면, 겔포스 쪽 도와주려고 그러나? 하는 생각도 들었기 때문에 둘다 드셔보시고 본인 몸이 편해지는걸 선택하는게 정답이겠죠. 부작용이 없는 약은 절대 없으니까요..

단지 저렇게 문구들을 안보이게 해놓고 빠져나갈 구멍 파놓은게 괘씸할뿐..

 

제가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속쓰림 약으로는 절대 고칠 수 없다는 것 입니다.

원인을 찾아서 없애야 하는데..

 

속쓰림이 잦으신 분은..

1. 제발!!! 무조건!!!! 위내시경 꼭 매년 받으셔야 합니다!!

2. 커피, 차가운 음료 음식, 우유도 피하세요. 속쓰릴때 우유 마시면 좋다는건 잘못된 상식이며, 칼슘 때문에 위산분비가 증가되어서 오히려 좋지 않다고 합니다.

3. 폭식과 불규칙한 식사 역시 속쓰림의 원인이 됩니다.

4. 맵고 짠음식 멀리하시고.. 술 좀 제발 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