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에서 가장 좋았던 유료 VPN 추천(경험담).

올해 중국은 VPN 차단 정책을 더더욱 강화시킬거라고 합니다. 2018년 3월까지 허가받지 않은(정부에게 협조적으로 정보 제공을 하지 않는..) 업체들은 폐쇄시키고 해외 VPN 업체들은 최대한 방화벽으로 막아버릴거라고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제가 예전에 사용했던 업체는 아예 공지사항에 더이상 서비스 못한다고 올렸더라구요; 이번에는 좀 더 강력하게 나올 건가 봅니다. 원래 이정도까진 아니었던것 같은데.. 저는 한국으로 넘어왔지만 중국에 계시는 지인들과 친구들은 벌써부터 걱정이 태산같습니다. ㅎㅎ 중국은 VPN이 없으면 진짜 화날정도로 뭐가 안되거든요.


중국에서 유료 VPN을 써도 가끔 막히던데 그 이유는?

중국 공산당 정부가 유독 정치적으로 더 민감해지는 시기는 하루에서 최대 3~4일 정도 까지도 좀 이상하다 싶은 외부 접속은 최대한 막아버립니다. 그래서 정상적으로 허가를 받은 기업용 VPN이 차단되는 상황도 발생합니다.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같은게 대표적이고 그 외에도 다른 국가들로 부터 비판 받을만한 짓을 하면 이런 행위를 합니다. 왜냐! 중국이 Great Firewall 즉 만리방화벽으로 14억이 넘는 중국인들의 눈귀입을 철저하게 통제하려는 이유가 '우민화'이기 때문입니다. 최대한 '진실을 몰라야 하고', 폐쇄적인 환경에 길들여진 새처럼 살아줘야 중국을 이끌어가기 쉽기 때문 입니다.

제가 중국에 살때는 적게는 일년에 4번에서 많게는 7번 정도 거의 모든 VPN이 막혀버린 시기가 있었습니다. 유명한 유료 VPN이라면 1일~3일안에 보통 정상복구 됩니다. 


망해가는 중국의 VPN 업체들

제가 중국에서 두달정도 사용했던 Green VPN이라는 앱 입니다. 아마 사용해보신 분들 꽤 될거에요.

이렇게 공지문까지 올라왔지요. 언제 망했나 했더니 작년에 문을 닫았더군요;;

그린VPN 측은 "중국의 감독 당국으로부터 통보를 받았다"고 밝히면서 서비스 중단에 대한 공지를 띄웠습니다. 그 시기가 '7월 1일'인데요 이날은 중국의 주석인 시진핑(習近平)이 <홍콩 주권 반환 20주년>을 맞이해서 당시에 홍콩에 방문해 기념식을 가졌던 날인데, 이날 전 세계의 언론들이 중국에서 절대 금지어인 '민주화'에 대한 주제를 두고 뜨거운 논쟁을 벌였던 날 입니다.

이날 이곳 뿐 아니라 여러곳이 닫혔다고 하더라구요. 아참 하이베이 VPN 여기도 문닫았데요.


지상 최대의 인트라넷이나 다름없는 중국의 인터넷 환경

중국이 기술적으로 가장 앞서 있을뿐 '민주주의' 개념이 없거나 희박한 국가는 거의 대부분 VPN을 막거나 최대한 사용하기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아랍국가들도 상당히 짜증나는 환경이죠. 북한은 국가라기 보단 감옥이나 다름없으니ㅋㅋ

중국에서는 VPN 판매업자 중 일부는 징역형을 선고받기도 했습니다. ㄷㄷ 5년 6월 형과 함께 8천만원이 넘는 벌금을 받았다고 하는군요.


직접 한국집에 VPN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은?

중국 내부 뿐만 아니라 전세계가 중국의 이런 환경을 비판하고 누구나 전세계 인터넷에 쉽게 접속할 수 있게하라고 촉구하고 있지만 중국은 비웃을뿐.. 작년에 중국에서 '세계인터넷대회'가 개막됐는데 거기서도 쓴소리했지만 다 묻혀버렸죠. 중국이 그렇습니다.

사실 유료 VPN을 사용하지 않을 수 없는 환경이지만 비용이 부담되기 때문에 줄이고자 많은 노력을 하시는데 그 중 하나가 한국 집 공유기에 VPN 설정을 해놓고 쓰는 것 입니다. 하지만 문제가 생기죠.

  •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IPTIME 공유기의 경우에는 거의 PPTP 프로토콜만 사용가능(보안에 취약하고 가장 쉽게 막히는 프로토콜 입니다.)

  • 갑자기 VPN 기능이 작동하지 않거나 공유기에 문제가 생기면 바로 인터넷 심봉사가 되어버리는 것.

  • 운 좋으면 몇달도 사용가능하지만 대부분 중간에 잘 막혀버림.


저도 중국가서 첫 6개월은 한국에있는 친구에게 부탁해서 친구집 공유기를 통해 한국 IP를 사용했는데 '유지'가 안되더군요.


중국에서 제가 써본 VPN 프로그램들..

제가 전부 다 비용을 부담하기는 어려워서 처음에 친한 친구들끼리 각자 하나씩 결제해서 써보고 서로 교환해가면서 사용해봤습니다.


Pure VPN

한국에서도 꽤 유명한 업체죠? 여기는 유일하게 중국 서버를 제공합니다. 그런데 한국 사람이 중국 IP를 사용할 일은 거의 없고.. 속도도 매우 느려서 사실상 무용지물 수준이죠.

여기는 사용하다 끊은 이유가 두가지예요.

  • 접속이 안될때가 너무 많았다.

  • 속도가 많이 느렸다.


Vypr VPN

중국용 VPN으로 꽤 유명한 곳 입니다. Chameleon(카멜레온) 프로토콜이라고 자기들만 사용하는 기술이 있다고 이야기 하는데 이게 알고보니 그냥 openVPN인가보더라구요 ㅎㅎ 가격대비 성능(속도)가 별로 입니다. 그래서 여기도 두달 정도 사용하다가 해지 했습니다. 


CyberGhost VPN

이곳은 해외 VPN 리뷰 사이트에서 꽤나 평이 좋길래 사용을 했었는데 "상술에 속았다."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가격이 엄청 저렴한것도 아니고 도무지 장점을 찾을수 없어서 굿바이.


HideMyAss

여긴 걍 신경끄세요 ㅋㅋ


SoftEther (VPN gate)

이건 무료인데 많이들 사용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공짜니까 손해보는 것은 없습니다 그런데 이제 중국에서 무료는 거의 안된다고 봐야해요. 그냥 한번 시도만 해보세요. 단점은 무료인만큼 좋은 서버는 접속이 어렵고, 잘 끊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각 서버 운영 주체가 특정 업체가 아닌 '책임이 없는 개인 및 소규모 조직'이기 때문에 개인정보에 대한 안정성은 보장할 수 없습니다.


IPvanish

여기도 패스하세요.


Express VPN

저와 친구, 지인들이 나중에 최종적으로 정착해서 3년 이상 오래 사용한 유일한 곳 입니다.(저는 한국에 와서도 사용중..) 중국의 CN1인가 하는 업체랑 계약해서 본토 서버를 express vpn의 홍콩 서버랑 연결해놔서 속도도 좋고 안정성, 앱 편의성, 확장성 다 가장 좋습니다. 보안성도 가장 높습니다.

이 외에도 Nord VPN, Super VPN, VPN master 등등 많이 써봤는데, 현지에서 생활하는 분들이 많이 추천해주는 것은 이유가 있더군요.

좀 더 저렴하게 사용하시려면 [VPN 쿠폰 사이트] 여기가셔서 할인링크 통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영어인데 딱히 어려운것은 없고 링크만 눌러서 들어가면 적용됩니다.

참고해볼만한 다른글 : https://infocookie.github.io/korea-china-vp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