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Velar) 첫 모습 보고.. 아 저게 컨셉카구나 했는데 그대로 양산된다는 것을 알고나서 깜짝 놀라버렸습니다. 고급 SUV 시장에서 레인지로버가 확실히 자기만의 영역을 구축해나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말 매끈하게 생겼어요.. 고급지다는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우선 많은 분들이 '랜드로버 벨라'냐 '레인지로버 벨라'인거시냐! 헷갈리시는데요. 벨라 뿐만 아니라 사실 그 둘의 차이도 확실히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지붕 두가족인 둘을 쉽게 구분하려면... 가장 큰것은 '외형'

프리랜더, 디스커버리 같이 각진 모습은 랜드로버이고, 와 이거 썌끈하니 미래지향적인 느낌인데? 싶으면 레인지로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딱 보면 정통성을 계승한 느낌, 혁신적인 디자인의 차이가 외적으로 느껴집니다.



딱 보면 '벨라'는 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이보크'사이의 중간 크기 입니다. '재규어 F-페이스 골격'인 알루미늄 인텐시브 바디(Aluminum Intensive Body)를 기반해서 제조됩니다.


벨라 크기는 길이 4803mm, 너비 2145mm, 높이 1665mm


개인적으로 뒷모습이 더 쩔어줌..

레인지로버 벨라는 '쿠페형 SUV'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경쟁모델로는 '포르쉐 마칸'을 꼽았습니다.


벨라 문 손잡이가 튀어나와있죠? 평소엔 들어가있다가 시동걸면 나온다고 하네요.. 간지 ㄷㄷ

벨라에 들어간 모든 램프는 LED라고 합니다. 그중에서 헤드램프는 ‘매트릭스 레이저 풀 LED 램프(Matrix Laser Full LED Lamp)'로(위 사진에는 다 켜지지 않았음..) 전방 램프를 켜면 550m 앞까지 비춰줄 정도로 밝다고 하는데.. 마주오는 차들 눈뽕은 어떻하니 ㅜㅜ


크아.. 레인지로버 벨라 실내 사진 입니다. 네비 자리의 디스플레이도 시동걸면 스윽 하고 좀비처럼 일어납니다. 길에 BMW와 벤츠가 많이 보여서 레인지로버 SUV 샀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고급 SUV 시장에서 꽤 인정받고 있습니다.



흐아 멋있다...

실내가 많이 고급지다고 해서 강남 아줌마 타는차로 보면 안됩니다.


제로백은 4기통 가솔린의 경우 6.7초 6기통의 경우에는 5.7초로 힘도 좋습니다. 거기다가 훌륭한 코너링을 위해 바퀴 바깥쪽으로 힘을 전달해주는 토크 벡터링도 들어갔다고 하네요. 

그리고 변속기는 ZF 8단이 들어갑니다.



대부분 터치패널.

으아 이게 뭐니.. 쩐다야

벨라 V6모델에만 에어서스펜션이 들어간다고 하네요. 승하차시 차체가 자동으로 40mm 내려가서 타고내리기 좀 더 편하게 됩니다. 거기다가 시속 105km가 넘어가면 자동으로 차고가 10mm 낮아집니다. 

오프로드 모드를 선택하면 46mm 띄워줍니다.

에어서스펜션이 적용된 모델의 경우에는 수심 65cm의 물길도 지나갈 수 있다고 합니다. 4기통의 모델은 에어서스펜션이 없어서 60cm까지 수심을 지나갈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힘이 좋아서 2500kg 무게까지 견인이 가능.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공조장치 모두 고해상도의 터치스크린을 통해서 조절하며, 실내는 가죽,스웨이드,패브릭이 골고루 사용되었다고 해요.

디스플레이 시스템에는 쿼드코어 프로세스, 60GB SSD가 들어갔다고 하네요.


와 시트 좋아 보이네요.

뒷공간도 넉넉한편..

개인적으로 이보크는 좀 작은 느낌이라 장난감 처럼 보였는데.. 벨라가 딱인듯 하네요..

벨라 옵션에 따라 외형도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일반형 / R-다이내믹 두가지로 나뉩니다. R 다이내믹을 선택하면 범퍼, 휠이 좀 더 스포티하게 바뀝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기본 / S / SE / HSE 이렇게 등급이 나뉘는데, 휠은 18인치부터 21인치까지, 퍼스트 에디션을 선택하면 22인치 휠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두 기본적으로 4륜.


레인지로버 벨라 트렁크 크기 632 ~ 1731리터

벨라는 SUV지만 쿠페형으로 다듬었기 때문에 딱 봐도 날렵한 느낌이 들지요. 랜드로버 자동차 역사상 공기저항계수가 가장 낮은 모델이라고 합니다.(Cd=0.32)

벨라 엔진은 총 6가지

직렬 4기통 인제니움 디젤 = 180마력 / 240마력

직렬 4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 250마력 / 300마력(나중에 추가)

V6 디젤 = 300마력

V6 가솔린(슈퍼차저) = 380마력


레인지로버 벨라 뜻이 궁금해서 찾아보았는데요. 1969년도에 선보였던 최초의 ‘레인지로버 프로토타입’을 만들때 개발팀이 사전에 제작되었던 26대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서 Veil(숨김)을 의미하는 Velare(벨라레)에서 유래하게 된거라고 합니다.


아 정말 멋있네요.. 컬러도 아주 고급 그자체 ㅜ

굉장히 세련된 외관이지만 어디든 가줄 것 같은 든든한 느낌. 그게 레인지로버의 매력이겠죠.

예전에 디스커버리4 타전 지인이 에어서스펜션 문제로 센터 두세번 들어갔다고 하던데.. 잔고장 및 a/s 문제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예비 구매자들이 항상 먼저 접하게 되는 정보 중 하나 입니다.

볼보도 그렇고 자동차 자체는 참 매력이 있는데.. 본사에서 투자를 거의 안하는 편..


타고 다니면 시선이 다 쏠릴듯 ㅎㅎ

레인지로버 벨라 한번 알아볼까요.. 가장 낮은 등급과 최고 등급인 벨라 퍼스트 에디션과의 가격차이는 거의 4만달러나 납니다.

가장 싼게 6300만원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3.0 v6 넘어갈려면 8천~1억 정도는 써야 할 것 같네요.

아래 자동차도 구경해보세요~!

 신형 볼보 xc60 풀체인지 가격,스펙,실내

람보르기니 SUV 우루스 가격,사진

혼다 HR-V 가격,연비 장점,단점

볼보 xc90 가격 옵션 연비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