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년도 박병호 홈런 벌써 터지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꼭 다시 살아났으면 합니다. 강정호는 음주 세번 했다는 소식 접하고 그날부로 재활용도 안되는 인간으로 분류해놓고 아예 한국 메이저리그 리스트에서 지워버렸습니다.

착하고 성싱할 박병호 같은 선수가 잘나갔으면 좋겠어요. 벌써 시범경기에서 박병호 홈런 좋은 페이스로 터지고 있는데.. 지난 시즌에는 메이저리그 빠른 구질 공략에 실패해서 애를 먹었는데 단점 보완하고 롱런할 수 있는 선수로 다시 태어나길 기대하며..




시범경기 박병호 홈런 1호는 2월 26일에 나왔습니다.  현재가지는 박병호의 페이스가 팀내에서는 손꼽힐 정도로 좋습니다. 벌써 설레발 치기는 어렵지만 저는 올해 박병호가 작년보다는 훨씬 잘해줄거라고 생각합니다.

박병호 현지반응 역시 매우 좋은데요. 경쟁상대인 케니 바르가스에 비해서 더 잘하고 있고, 실제 미국 야구 전문 잡지 및 사이트에서도 스프링캠프 기간 중 주목해볼 만한 선수 중 한명으로 박병호를 꼽고 있습니다. 

멋지게 홈런을 갈겨 버리는 박병호... 

비록 박병호가 스프링캠프 시작하기 전에는 40인 명단에서 빠지면서 굴욕을 맛봐야 했지만 시범경기 들어가자 마자 자신의 가치를 방망이로 시원하게 입증을 하고 있습니다. 7경기 출전해서 벌써 홈런 3개에 5타점... 타율이 무려 0.389 입니다. 


6번 지명타자로 선발출전하게 된날..

박병호가 작년에 MLB 투수들의 강속구에 적응하지 못하면서 생각지 못한 부진에 빠지게 되었는데요.. 2016 시즌 62경기를 뛰어서 총 타율이 0.191(215타수 41안타) 였습니다. 결국 마이너리그로 내려가게 되었고.. 거기다가 오른쪽 손 힘줄에 문제가 생겨서 수술까지... 악재가 겹쳤지요. 

그래도 굴하지 않고 겨울 내내 타격 폼을 수정하면서 빠른 공에 대한 대처 능력을 키웠습니다.


그리고 달라진 모습..

안타 한방 때리고~!

두번재 타석에서는 2스트라이크 0볼 상황이었는데 박병호가 지난 시즌에서는 이런 상황에서 좀 밀렸지요. 

2루타를.. 그것도 투스트라이크 상황에서 약점이었던 빠른 속구를 때렸습니다. 노볼-투스트라이크의 불리한 카운트에서 강속구를 받아쳐서 홈런을 만들어내기도 하는 모습을 보면 상당히 효과를 보고 있는 듯 합니다.

박병호가 지난해 2S를 먼저 당한 상황에서 타율이 0.130, 4홈런에 그칠 정도였습니다. 스트라이크를 두개 먼저 먹으면 모든 타자가 심리적 부담감을 크게 느끼지 않을 수 없지만.. 거기다 빠른볼 약점까지 있어서 MLB투수들이 박병호를 공략하기가 더 좋았습니다. 


박병호 해외반응 일부 잠시 보고 갈까요.

제가 워터마크를 잘못 박아버렸네요 ㅜ.ㅜ... 여튼 칭찬을 많이 듣고 있습니다.


성적이 좋으니 미국 언론들도 서서히 띄우고 있습니다 "미네소타는 박병호를 AAA에 방치하는 것은 두는 것 보다는 메이저로 올려 지명타자로 쓰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라고 이야기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같은 아시아 선수인 천웨인을 상대로 3호홈런을 때렸습니다.

아 저런 야구장 참 좋죠.. 가족끼리 옹기종기 모여 앉아서.. 치킨도 뜯고 편안하게 야구 즐기는거 너무 좋은듯. ㅜㅜ

이날 경기는 박병호가 총 3타수 1안타 1홈런 1타점 1득점을 기록하면서 팀이 승리하는데 큰 기여를 했습니다.


  지금 시범경기에서 지금까지 보여준 3개의 홈런, 7개워 안타는 팀 내 1위의 성적 입니다. 타점도 5개로 2위로 올라있구요. 이렇게 트윈스 타선을 이끌어 준다면 팀으로서도 쓰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팀 역시 11경기를 치르며 7승이나 거두며 기분좋게 순항 중이구요. 하지만 팀타선의 부진은 위기 상황이라고 불릴 정도 입니다. 전체 타율이 0.235인데 이는 메이저리그 30개 구단 중에서 27위.. 거의 꼴지에 가까운 수준 입니다.

바르가스는 물론 브라이언 도지어까지 상당한 부진을 겪고 있고.. 조 마우어, 미겔 사노 등 주축 타선들이 모두 물방망이를 휘두르는 중 입니다.

거기다 작년에 홈런 17개를 때리면서 두각을 나타냈던 맥스 케플러도 침묵중이네요.. 오히려 백업 자원으로 분류된 크리스 지메네스, 맷 헤이그, 벤지 곤잘레스 등이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박병호는 이런 상황에서 빛을 발해 다시 재기를 노려야 합니다.


박병호 홈런 동영상 모음 입니다. 하나둘씩 칠때마다 더 추가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