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벤츠 CLS 풀체인지 모델이 예고되어있어 많은 자동차 매니아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2017 벤츠 CLS의 이름이 바뀐다고 합니다.

바로 벤츠 CLE 인데요. 그 이유는 이렇습니다. CLS가 E클래스보다는 윗단계지만 S클래스 급은 아니기 때문에 S를 뺀다는 것인데요. 대신 E가 들어간다고 해요. 그럼 E보다 높으니까 F를 하지 ㅋㅋ

여튼 이제는 벤츠 CLE 라고 불러야 할 것 같습니다. 예상도가 꽤 잘나와서 보여드리려고 포스팅 해요. 실내 사진도 나왔길래 같이 올립니다.




우선 신형 벤츠 CLS(CLE) 스파이샷 부터 보실까요. 일단 나와 봐야 알겠지만 지금 구형 모델이 더 이쁠 것 같은 느낌이.. 



뒷모습이 좀 많이 바뀌었지요. 

벤츠 S63의 뒷모습과 흡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현재의 CLS 테일램프가 훨씬 더 멋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벤츠 CLS 예상도는 두가지 인데요. 첫번째부터 보시죠.

으아 이렇게 나온다면 좀 적응 안될거같아요. ㅋㅋ 제가 살 가능성은 매우 낮지만.. 갑자기 자다 일어난 눈이 되어버렸네요.

뒷모습은 시간이 지나면 이쁘게 느껴질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신형 CLS 파워트레인은 메르세데스-벤츠가 최근에 선보였던 신형 직렬 6기통 엔진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3.0리터 가솔린 모델이며 408마력, 최대토크는 51.0kg.m이며 디젤 모델은 313마력이라고 합니다. 



이게 좀 더 전에 올라왔던 유출샷인데요.. 이것을 토대로한 예상 랜더링을 봅시다.

이게 좀 더 낫죠? 그래도 기존에 느꼈던 벤츠 CLS 하면 떠오르는.. 살짝 거만할만한 나쁜남자 스타일의 느낌이 나지 않고 밋밋해져버린 느낌 입니다.


이제 곧 구형이 될 현행 모델 디자인 한번 보고 넘어갈까요.

뒷모습에 대해선 불호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참 이쁘게 보이더라구요.


아참 CLE 부터는 CLS 왜건 버전인 슈팅브레이크는 이제 나오지 않는다고 하네요. 별로 안팔리나봐요.. 


그리고 벤츠 CLE(CLS) 실내 사진 입니다. 푸른빛은 바깥의 빛이 반사된거 같은데요.. 아 일단 고급지긴 하네요. 신형 E클래스에 적용된 구성으로 들어갈 거라고 하네요. 물론 좀 더 고급스럽게 나오겠죠.

일단 벤츠 CLE 공식적인 첫 등장은 올해 전세계에서 열리는 주요 대형 모터쇼에서 나올 것이고 판매는 2018년도에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세단,쿠페 통틀어서 제 드림카는 역시..

 [자동차 이야기] - 신형 포르쉐 파나메라 가격 등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