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르쉐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꿈의 자동차 중 하나 입니다. 너무나 멋있더군요 ㅜㅜ 솔직히 로또가 되어도 포르쉐는 몰고 다니기 좀 부담스러운면이 있습니다. 괜히 부자의 상징이 아니죠.. BMW, 벤츠는 길가에 흔하게 보여도 포르쉐는 보기 힘든 이유 입니다.

(페라리, 람보르기니는 데일리카로 사용하기는 좀 어려우니;;)

포르쉐 파나메라 4E 하이브리드 구경이나 해봅시다.




포르쉐 파나메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보기만 해도 자세가 그냥..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은 포르쉐는 대부분 투도어인데.. 파나메라는 4도어라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하기에도 모자람이 없습니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의 경우에는 '터보의 4리터 V8 엔진'이 올라가는데요. 무려 680 마력에 최대토크가 86.7kg.m에 이르는 괴물 입니다. 제로백은 3.4초이구요.. 최고속도는 그만큼 달릴 일이 없겠지만 310km/h.



8단 포르쉐 듀얼 클러치(PDK)가 들어가며, 액체냉각 리튬-이온 배터리(liquid-cooled lithium-ion battery 14.1 kWh),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는 7.2 kW 충전기 + 230-V, 32-A 커넥션을 사용하면 배터리 완충 시간이 2시간 40분으로 확 줄어듭니다.(기본 충전기로 하면 5시간 넘게 걸림)

포르쉐 파나메라 승차감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포함되어있어서 고성능 스포츠카 이면서도 안락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으아.. 정말 ㅜㅜ

한국에는 2.9L V6 엔진(트윈터보, 330마력, 최대토크 46.0 kg.m 제로백 4.6 최고속도 278km 모델이 출시 되었고, 기본 가격은 1억 5천 9백만원인데.. 다들 아시겠지만 포르쉐 옵션 가격이 또 글로벌 창렬 클래스 입니다.



<길이 : 5049mm / 넓이 : 1937mm / 높이 : 1423mm>

연비 같은 경우는.. PHEV 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경우에는 운행 스타일에 따라서 연비가 너무나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딱 달라서 말하기가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나온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연비 유럽 기준으로 리터당 40km/l 입니다. 어마어마 하죠. 그런데 한국 연비 계산법이 phev의 경우에는 문제가 좀 있습니다.

i8의 유럽 연비가 리터당 47.6km/l 였는데요. 한국에 들어오고 나서 공인 연비가 13.9km/l로 확 줄어버렸지요. 국내 phev 연비 측정법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관련 부처에서도 바꾸겠다고 하니 조금 더 기다려 봐야겠지요.


여튼 지금 기준대로라면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국내연비는 10km/l 정도로 나올수도 -_-;;


일단 순수하게 전기로만은 140km 속도로 50킬로 정도 운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실 전기로만 돌아다니기는 은행이나 마트 갔다올거 아니면 무리죠..;

멋드러진 실내 공간.

파나메라 하이브리드는 4개의 운행모드가 있습니다.

E-파워(기본모드)

E-차지(가솔린 엔진 구동으로 배터리 충전에 무게를 둠)

E-홀드(전기 모터 모드)

하이브리드 오토(주행 조건을 자동으로 판단 변환)


포르쉐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옵션 한번 볼까요~

휠은 위 처럼 10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컬러는 두가지지만..

중간에 있는 메탈릭 컬러로 바꾸려면 830달러 즉 백만원 정도 내야하고

스페셜 컬러는 3300달러.. 350만원 정도;;

휠캡 하나에 185달러.. 20만원 넘음

파워시트 1780달러, 어댑티브 스포츠 시트 3320달러

패키지 상품 누르니까 위 옵션을 추가해서 6250달러..

마사지 기능이 있는 시트도 옵션으로 있군요 ㅎㅎ

ACC 추가하려면 2880달러 ㄷㄷ 헐..


이거말고도 엄청 많습니다.

기본 옵션이 저렴하고 풍부한 국산차에 길들여진 저 같은 서민들은..

이것도 돈주고 사야하느냐!! 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포르쉐 옵션 세계는 놀랍습니다.


아쉬운점은?

이전 작인 포르쉐 파나메라 S 하이브리드에는 35KW 모터가 들어가서 쓴소리를 좀 들었는데, 이번에는 좀 더 좋은 모터와 배터리용량도 늘어나긴 했지만 아직 혁신적이다라고 느낄만한 부분은 없어 보입니다.

미국 시장에서는 테슬라가 자리를 잘 잡아가고 있고.. 전기차 인프라가 좀 더 촘촘해지게 되고 배터리 성능 수준이 올라가게 된다면 phev의 자리는 확실하게 줄어들텐데.. 조금 과도기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하아.. 정말 멋있긴 하다..

멋있졍

아래 다른 자동차들도 보세요.

국내출시 쉐보레 볼트 연비,가격(보조금)

전기차 보조금 신청 방법,금액순위

테슬라 모델3 가격 보조금 및 슈퍼차저

람보르기니 SUV 우루스 가격,사진들

신형 말리부 하이브리드 ★

댓글